• [겜 Dog발 일지] 12월 27일 일지2022.12.27 PM 10:5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것 저것 아이템들을 만들고 

난이도 조절을 만들었습니다.

세이브 로드도 조금 고쳤습니다.



1) 아이템 제작




장비를 바꿔끼면 의상이 바뀌는 기능은

겜 제작에 있어 

들어가는 노가다에 비해 리턴이 적을 수 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이런 기능들을 너무 좋아하기에

그냥 처음부터 설계해 놨습니다.



하지만 도트 등신도 작은 편이고

세세하게 모든 부위를 나누는건 너무 힘들기에

모자 / 몸통 / 팔 / 다리 

총 4부위 장비로만 룩이 바뀌도록 나눠놨습니다. (무기 제외)




인벤토리 창이 임시 이미지가 아닌

제대로 된 아이템으로 채워져 나가는게 뭔가 신기한 느낌이네요.




2) 난이도

요 몇개월간 잠수타면서 겜의 방향성이 좀 바뀌였는데

결과적으로 말하자면 반복 플레이를 목표로 두도록 방향성이 바뀌였습니다.

노가다와 파밍하는 게임으로 재반복에는 난이도가 필요해서


- 3레벨 게임 데이터. (기본은 모든 수치 100%)-

난이도 내용을 담고 있는 게임 레벨 데이터들을 만들었습니다.
게임 난이도는 써있는 내용처럼 몬스터의 난이도와
경험치, 아이템 드랍률, 고급 아이템 드랍률, 돈, 각종 포인트 드랍률 등에 영향을 미칩니다.
(나중에 내용 추가 및 수정 가능)



3) 세이브 로드

세이브 / 로드 관련된 부분에서 문득 새로운 생각이 떠올라서

로직을 좀 바꿔주니 세이브에 2초 정도 걸리던게 1초 이내로 줄어들어 기모찌합니다.

지금 와서는 왜 세이브 / 로드를 한번에 몰아서 하도록 생각을 못했을까 싶습니다.



나중에 창고까지 꽉 채우고 세이브하면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있겠지만

그건 미래의 내가 판단할 일이니 미래의 나에게 넘겨줍니다.




올해가 벌써 며칠 안남았는데

좋은 연말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 : 2 개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게임 발매 갑니까! 기대됩니다!
게임이 완성되면... 발매가 됩니다. (끄덕)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