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가] 그 시절, 우리들의 히어로들!!2015.08.07 AM 09:1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일본의 수많은 특촬물들... 전대물, 히어로물, 괴수물 등등... 특촬물이라는 쟝르 안에서도 몇가지의 小쟝르가 존재합니다.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할지 몰라도, 80년대부터 미니백과나, 80년대 말쯤에 우리나라에 비디오로 소개되었던『시공전사 스필반』을 기억하는 분들이라면 메탈 히어로라는 특촬 쟝르를 아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올릴 게시물은, 그런 메탈 히어로의 탄생 25주년을 기념하여 2007년에 발매된 한 음반을 소개할까 합니다.






『메탈 히어로 25주년 기념반 SHINING SPIRITS -메탈 히어로 전주제가집-』의 외부 자켓.
은색으로 새겨진 초대 우주형사이자 메탈 히어로라는 쟝르의 시작인 "우주형사 갸반"이 멋집니다.





뒷면입니다.
수록되어 있는 메탈 히어로 작품과 그 주제가 제목이 적혀있습니다.
순서대로,

DISC 1에는 우주형사 갸반, 우주형사 샤리반, 우주형사 샤이더, 거수특수 쟈스피온, 시공전사 스필반, 초인기 메탈더, 세계 닌자전 지라이야, 기동형사 지반의 주제가들이.
DISC 2에는 특경 윈스펙터, 특구지령 솔브레인, 특수 엑시드 래프트, 특수로보 쟌퍼슨, 블루 스와트, 중갑 비 파이터, 비 파이터 카부토, 비 로보 카부타크, 철완탐정 로보타크의 주제가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내부 자켓.
커다랗게 나온 갸반을 중심으로 모든 메탈 히어로들이 나와 있습니다.





두장의 디스크와 부클릿.





부클릿에는 주제가들의 가사와, 당시 제작에 참여했던 제작진들과 주제곡을 부른 가수들의 인터뷰가 실려 있습니다.





부클릿 뒷면.
맨 윗줄 왼쪽에서 순서대로, 갸반, 샤리반, 샤이더, 쟈스피온, 스필반, 메탈더, 지라이야, 지반, 윈스펙터, 솔브레인, 엑시드 래프트, 쟌퍼슨, 블루 스와트, 비 파이터, 비 파이터 카부토, 카부타크, 로보타크입니다.
보통 우주형사 시리즈 하면, 갸반, 샤리반, 샤이더를 꼽지만, 디자인상의 이유로 쟈스피온, 스필반까지 포함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로보타크를 끝으로 명맥이 끊겨버린 시리즈이긴 하나,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니아층이 많은 특촬물 쟝르이기도 합니다.
갸반의 경우 몇해전에 게임도 나오고 신작 영화가 제작되기도 했었죠.
그 당시엔 리얼타임으로 접하기 힘든 시리즈이기도 해서, 저의 경우는 당시 인기리에 발매되고 있던 미니 백과 시리즈나, 카피판으로 나온 장난감들... 그리고 이후에 메탈 히어로가 등장하는 게임으로만 접하긴 했지만, 주제곡들을 들으면 그때 제가 좋아했던 샤리반이나 쟈스피온, 스필반, 지라이야, 지반, 윈스펙터 등을 추억하곤 합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 있는 메탈 히어로 매드 무비입니다. 우주형사 시리즈와 쟈스피온, 스필반 관련 영상으로 채워져 있네요.^^

댓글 : 8 개
전 샤리반 스필반이 생각나내요 ㅎㅎ
저도 샤리반을 가장 좋아했습니다.
미니백과로 처음 접했던 메탈 히어로이기도 해서 말이죠.
국딩 때, 샤리반 전자총도 갖고 있었는데...ㅎㅎㅎ
그만둬서는 안돼애애애애앵 포기해서도 안돼애애애애앵 마지막 마지막 마지막까지 해보는거야아아아아앙
맡겨둬 맡겨둬 스필반!!
제목만보고 왜 "에스퍼맨"이 생각났지??
우뢰매 시리즈도 예전엔 극장에 개봉될 때마다 OST가 나왔었는데 말이죠.^^
최근에 우연찮게 지라이야 노래들을 유툽에서 듣게 되었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 메탈히어로가 TV시리즈로 다시 부활했으면 좋을텐데 하하
주제곡 정말 좋죠. 쿠시다 아키라 씨 목소리가 완전 열혈이라 듣다보면 씽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