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동사니] 마츠다 세이코와 사카이 이즈미는 친척지간?2015.10.01 PM 08:5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전설적인 아이돌 마츠다 세이코(松田聖子)와 ZARD의 보컬 故사카이 이즈미(坂井泉水)에 대한 짧은 에피소드 하나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관심있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마츠다 세이코의 본명은 카마치 노리코(蒲池法子), 故사카이 이즈미의 본명은 카마치 사치코(蒲池幸子)입니다.
이 두 사람은 모두 후쿠오카 현(福岡?) 남부에 있는 쿠루메 시(久留米市) 출신입니다(참고로 이 곳은 유명인을 많이 배출한 곳이기도 합니다).
같은 지역에서 나고 자란 두 사람은 똑같이 카마치라는 성씨가 본명이었기 때문에, 한때는 팬들 사이에서 사촌지간이 아닌가 하는 소문이 돌았는데, 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하자면 두 사람은 아무런 혈연관계가 아닙니다.

카마치 가문은 약 1000년 정도 전부터 후쿠오카 현 쿠루메 시에서 자리잡은 가문으로, 일개 지주에서 전국시대 때에는 치쿠고 지방(筑後?)의 15대 성 중 하나로 꼽히는 야나가와 성(柳川城)의 성주로 출세한 가문이기도 합니다.
이 카마치 가문은 남북조시대를 기점으로 前카마치 가문과 後카마치 가문으로 구분되는데, 마츠다 세이코는 시모카마치(下蒲池)라 불리우는 가계의 선조라 할 수 있는 카마치 아키히사(蒲池鑑久)라는 인물의 직계 후손입니다. 아키히사는 북부 큐슈 지방의 대다이묘 중 한 가문이던 오오토모(大友) 씨 휘하의 무장으로, 현지에서는 나름 유명한 인물이었던 듯 해요.
카마치 가문 종친회 안에서도 확실하게 직계 후손으로 인정받고 있는 마츠다 세이코인지라, 한때 우리나라에서 떠돌았던 재일교포설은 그냥 낭설이라 보시면 됩니다.

한편, 사카이 이즈미의 경우는 본인이 확실하게 이렇다 하고 밝힌게 없기 때문에 사실인지 알 수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이 두 사람이 나고 자란 쿠루메 시의 경우 카마치라는 성을 쓰는 사람 비율이 타지방에 비해 현저하게 높은 관계로, 16~7세기 무렵에 종가에서 분가한 가문이 아닐까 하는 설도 있긴합니다만, 일단 법적으로는 두 사람 사이에 혈연적으로 이어져 있지 않다는 것 만큼은 확실합니다.






끝!!

댓글 : 2 개
헐..이런 이야기가..ㅋㅋㅋ
끝.....^^

재미있네요....흐흑.....이즈미 누님.....T^T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