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절주절] 의외의 반응이라 놀랐습니다2016.10.12 PM 05:2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가 좀 너무 나간 느낌도 있긴했습니다만...

처음 저 글을 쓸 때, 내 글에 동조하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쓰지는 않았습니다.

최근 페르소나 5의 욱일기 디자인이나 순사복 DLC, 또 GTA5에서의 욱일기 문양 사태를 보면서 이런 경우라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실까... 하는 생각에 써본 글이라는 게 진심에 가깝습니다.

보는 관점에 따라서는 비슷한 경우라 생각했거든요.

어짜피 그런 요소들이 어떤건지는 접하는 사람이 정확히 파악하고 있기만 한다면 평소 자기가 즐겨온 게임이나 취미 생활을 적당히 가려가며 즐겨도 되지 않나... 하는 생각에서요.

요는 제작자 측에 욱일기가 2차 대전 당시 피해국들... 그러니까 우리나라나 중국 같은 나라들이 기분 나빠할 것을 알고 일부러 넣었느냐... 아니면 그냥 캐릭터 설정하는 데에 있어서 디자인적으로 캐릭터 디자이너가 멋지다고 생각해서 그냥 넣었느냐... 에 있는건데, 제가 생각하는 일본 젊은 층의 역사관은 우리가 아는 것 보다 한참 모르는 게 많은 게 사실입니다.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으니까요. 개인이 관심을 가져서 일부러 그런 사료들을 찾아 보지 않는 이상, 그냥 교과서에 있는 내용이 사실인가 보다... 하고 느끼는 게 현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광복절 특집에 비정상 회담에서 오오기 청년이 말했던 것 처럼요.

사람의 마음이야 그 사람이 되어보지 않는 한 알 길이 없다 하지만, 아마도 저런 케이스가 많지 않을까 싶어요.

앞에서도 썼듯이 동조를 바라고 쓴 글은 아니었습니다.

그저 내가 이런 글을 쓰면 어떤 의견들이 나올까 하는 궁금증에 써본 글이었으니까요.

어그로 끌 생각은 아니었는데, 혹시 어그로성 글이라 느끼셨다면 사과드립니다.

 

  

 

댓글 : 6 개
으응..? 뭔 일이 있었나보군요..
바로 아래 글을 읽어 보시면 됩니다.^^
미디어쪽에서 가장 무서운건

낙숫물에 바윗돌 부숴지는겁니다

별거 아닌데 스치듯 주입되고 그게 계속 반복되면 그게 가치관이 되버려요

와패니즈같은거에 하도 물에 휴지적시듯 받아들인 미국애들이 GTA 욱일기 문양쓰는거고

페르소나같은거에 계속 노출되는 일본애들이 결국 야스쿠니 참배하러가는겁니다
님 말씀도 일리는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듣고싶은것만 듣고 보고싶은것만 봅니다...

신경 쓰지마세요.

저도 예전에 게시글에 댓글을 달았는데..그게 마음에 안들었는지....죽기살기로 달려 들어서 엄청 고생했는데요...다 사람사는게 거기서 거기인거 같음.
아뇨, 딱히 낙담하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이런 경우라면 어떤 의견들이 나올지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썼던 글이고, 그에 대한 댓글이 조금 의외여서 놀랐을 뿐이라는거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