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스포 있을지도)슈로대V 클리어 소감...2017.03.08 PM 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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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한지 4.5일만에 1회차 클리어. 

쉬워요... 쉬워도 너무 쉬워요.

난이도가 대폭 하락된 원인을 꼽아보자면, 무엇보다 행동 종료후에도 정신기를 쓸 수 있게 해놓은 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번 한글화를 기회로 처음 입문하신 분들이 과거 작품에 관심을 갖고 덤벼들었다가는 과거 시리즈들이 약간은 어렵게 느끼지 않을까 싶을 만큼(물론 MX 제외) 난이도가 낮아서 좀 심심했달까. 

장점은 한글화로 인해서 몰입도가 높아졌다는 점?

우주전함 야마토 스토리를 베이스로 깔아두고 용자특급 마이트 가인과 크로스 앙쥬, 건담 유니콘 스토리 위주로 흘러가는 느낌이고, 그외의 로봇물들은 스토리 비중이 미약한 느낌입니다. 특히 마징가나 겟타 같은 경우는 원작과 관련된 이벤트가 한판 때우기로 끝내는 느낌이라서 쪼매 아쉽긴 했습니다. 

크로스 앙쥬 같은 경우 꽤 비중있게 다루고 있어서 원작도 한번 보고 싶어지더군요. 

오리지널 캐릭터들은 꽤 맘에 들었습니다.

이제 2회차로 학살전을 펼쳐봐야할 듯!!

 


댓글 : 6 개
아무리 쉬워도 번역 오류 때문에 숙련도 얻기가...
그리고 저도 오늘 1회차 클리어 했다능
그거 좀 많이 깨더군요. ㅎㅎㅎ
간혹 오타도 좀 보이고.
이번 슈로대의 최고는 나인이죠!
행동 종료 후 정신기도 그렇지만 스테이지 난이도 자체도 그렇게 높지 않았던걸로....
진짜 MD에서 매턴마다 전체 공격 날리던 놈이나
시작하자마자 아군 반피 만들고 시작하는 시나리오라든가
정신기와 EN 다 빠진 상태에서 갑자기 나타나는 초강적 같은게 덜했죠.

그러고보니 택포를 이용한 스킬 수급의 용이한 점이나 커스터마이즈를 통한 아군 전체 효과도
꽤나 난이도 하락의 주범이긴 했습니다만

솔직히 갠적으로는 좋았습니다. 그래도 최종보스는 좀 더 쎘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너무 제한적으로 하다가 다 풀어주니, 편하더군요. ㅎㅎ
v 전의 슈로대는 매니아를 위한 게임이라면 v는 누구나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
슈로대팬이기보단 srpg팬인전 이번에 기대했는데 굳이 하지 않아도 될듯하네요....다들 난이도가 너무 쉽다고 하셔서......
적당한난이도가 srpg의 맛인데.....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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