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요] 내가 꼽은 여자 아이돌 최고 명곡 #0032017.09.06 PM 11:5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세번째로 골라 본 곡은 러블리즈의 데뷔곡「Candy Jelly Love」되시겠다.

아직 데뷔한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명곡선을 해야 할 만큼의 곡을 발표했는가 하는 의구심도 살짝 들었고, 그나마 나온 곡들 중에선 대중적으로「아츄」쪽이 더 낫지 않은가 하는 생각도 들긴했지만, 첫 등장 당시의 임팩트를 생각하면 역시 이 곡 밖에 없는 듯 하여 선곡해 보았다.

러블리즈가 데뷔하기 몇달 전인가, 인터넷을 통해 윤상 형님이 걸그룹을 프로듀싱한다는 정보를 접하고는 "오잉?"하고 놀란 적이 있었는데, 이 곡을 처음 들었을 때 본능적으로 "아, 얘네들이구나!" 하고 느낌이 빡! 왔던 기억이 있다.

음알못이라 자세하게 설명은 못 하지만, 뭐랄까... 내 안에서 "윤상 사운드"하면 떠오르는 몇가지 멜로디 같은 게 막연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 곡의 전주를 들은 순간에 그걸 떠올렸기 때문이 아닐까... 하고 생각할 뿐이다.

그런고로 이 곡이다.

 

 

 

 

 

사실은「Delight」를 꼽고 싶었던 마음이 아주 강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러블리즈 이전의 유지애의 솔로곡일 뿐인지라(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유지애의 유니크한 목소리는 윤상 형님 사운드에 매우 잘 어울린다)... ㅠㅠ

 

 

 

 

질문: 님들이 생각하는 러블리즈 최고 명곡은 무엇입니까?

 

 

 

 

 

댓글 : 11 개
앗츄우!
러블리즈는 아츄만 생각나요
러블리즈에게 1위를 안겨준 지금 우리 요~
저는 안녕이 최고
캔디젤리러브는 인트로부터 이어서 들으면 감동이 배가 되죠
전 마음(*취급주의) 좋아합니다...
아츄와 안녕 둘 중 하나인데 어렵네요 ㅎㅎ
저도 캔디젤리러브 좋아합니다. 가사하고 분위기하고 너무 잘 어울리죠.
어제처럼 굿나잇
곡이 매끈하긴 한데 너무 윤상틱해서 아츄가 더 쎔
안녕과 놀이공원 연속으로 들을 때가 좋아요! 근데 안녕은 지수가 없고 놀이공원은 지수랑 진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 jjtt3
  • 2017/09/19 PM 11:08
놀이동산, 비밀여행...뭔가 몽환적이면서도 살짝 섬찟한 느낌도 드는게 좋더라고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