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절주절] 치매가 오는 걸까?2017.09.10 AM 01:3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01.jpg

 

 

 

 

최근 2~3년... 아, 이 정도면 최근이 아닌가벼...

다른 건 둘째치고 특히 게임할 때 심하게 느끼는데, 게임을 열심히 재미있게 플레이하다가 여러가지 사정으로 몇일 못 하게 될 때, 오랜만에 데이터 로드 누르고 세이브 파일 불러내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아주 기본 동작 이외에 컨트롤 먹통이 될 때가 있는데, 말 그대로 조작법을 모르게 되더라능.

그래서 아예 처음부터 게임을 다시 시작한다거나, 아니면 아예 그 게임을 포기하거나 하는 일이 왕왕 생기는데, 이거 치매로 봐야할지... 

아니면 복잡한 조작이나 시스템을 요구하는 최근 게임 트렌드에 내가 따라가질 못 해서 그런건지 참 뭣 하다능.

플투 시절에만 해도, 몇일이 뭐람... 몇달동안 게임 안(혹은 못) 하다가 어느날 문득 하고 싶어서 바로 켜서 해도 진행하는 데에 크게 어려움이 없었는데, 플삼 이후로 내가 좀 심해진 것 같기도 하고, 아니면 게임에 내가 따라가지 못 해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다른 분들은 안 그러냐능?

댓글 : 7 개
잊어버렸다는걸 인지하는건 치매가 아니죠
잊어버린거 조차 몰랐을경우가 치매
음.. 아닌 거 같지만, 치매 같은 건 가족들을 위해서도 병원에서 검사를 해보시는 게 어떨런지...
ㄴㄴ. 전에 신경외과 의사가 나와서 말하던데 지인들이 자꾸 치매 아니냐고 물어서 귀찮다고 확실히 알려준다고 하더군요.
뭘 자꾸 까먹는다. <-건망증
내가 누군지 모르겠다 <- 치매. 끝.
그건 치매증상이 아닙니당.
치매면 내가 이거 까먹었네 이런 거 자체를 인식을 못해요. 남들이 답답할 뿐이죠.
예를 들어 '오늘이 1988년 6월 10일' 이지? 하고 잘 지냄.
'아 내가 이게임 조작을 까먹었네' 이런 인식 자체가 없어요.
치매 환자라면 오히려 '오 처음 보는 게임이네?'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메모리카드엔 클리어 데이터가 난이도별로 저장되어 있는데도 말이죠. 큰 걱정하지 마세요.
치매는 아니지만 건망증이 심해지면 치매로 연결되니까.
증상이 많이 심하다 싶으시면 병원 가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만,
병원 가보시기전에 자꾸 기억하려고 노력해보시고,소설책도 읽으면서 상상도 해보시고, 고스톱도 쳐보시고 해보세요
그냥 건망증인거같아요

치매는 다시 떠오르거나 "아 이거였지"라는 생각도 나지 않는 수준이라고 구분해놨었어요.

치매면 아예 생각이 안난다고 해유

그냥 약간 멍~해지신거같아요.

저도 가끔 그럴때가 있어요 ㅎㅎㅎ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