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현실] VR과 교육 : 1부 개요 - 교육용 테블릿 이야기2016.05.15 AM 06:0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4247057&memberNo=29481007


VR을 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를 시리즈로 분석해보려고 합니다.
그러기전에 먼저 선배(?)들은 어떤 고생을 했는지 알아야겠지요

스티브 잡스가 어떻게 미국 초중등학교에 Apple II를 깔았는지
몇년 전 교육용 테블릿의 흥/망 등을 통해 살펴봅니다.

>>> 칼럼 가기 <<<
댓글 : 3 개
.... VR 쓰면 필기 못한다고 하던 댓글이 생각난다.

VR쓰는데 뭐하러 필기할까? 필요한 구간 다시 보면 될건데.
그리 좋지 않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앉은자리에서 시각적인 체험을 할수있다는건 좋은 부분이지만..
체험이라는건 시각적인 체험과 청각적인 체험뿐만아닌..
냄세, 피부로 느끼는 온도같은거, 촉감 등등등.. 모든것이 체험의 대상이 되어야하기때문에 현 시점의 VR로는 매우 부족할거라고 봅니다...

또한 단순히 스크린에 교육영상을 띄운다는 정도의 호라용이라면..
꼭 VR이어야할 필요도 없겠구요..

소드아트 온라인이나 온리센스 온라인같은..
풀다이브형 VR이라면 엄청 좋은 교육제가 되겠지만..
현 시점에서 제공되는 시각과 청각 수준의 VR은 교육용으로 활용하기엔 매우 부족하지않나 싶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2부에서 실제 적용 사례를 다루는데요. 수업의 메인이라기 보다는 수업의 집중력을 살려주는 양념의 포지션에 가깝습니다. 비싼 VR보다는 카드보드를 활용한 교보재 접근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