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한국은행 보고서 발칵 뉴스2024.09.23 PM 05:5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가 보기엔 냉철하게 분석하고 해결방안 까지 내놓은거같은데 관련부처 및 어느누구도 안도와주는 느낌드는군요

댓글 : 7 개
저출생보고서가 한은거가 기가막혔죠... 제대로 지적한...
  • Neito
  • 2024/09/23 PM 06:13
파장이 일파만파라 썼지만, 실상 한은이 한국사회 미래를 위해 여럿 이슈를 몇차례 계속적으로 던지지만,
전혀 공론화가 된게 하나도 없고 그냥 계속 씹히는중이죠. 정부, 정치권 모두 그냥 한은을 무시중..
저는 그래도 한은 총재가 나름 사이에서 고민하느냐고 선을 잘 잡는 느낌인데, 항상 금리 내리라고 욕이;;; 내리면 터져요ㅠㅠ
개또라이 술만 쳐먹는 싸이코 멍청이를 뽑아 나라꼴 작살 나는중
다들 표때문에 눈치 보느라 잘못된걸 알면서도 말을
안하는 중인데 잘하네요.
개인적으로 양극단에 치우친 국민들이 제일 문제라고 봄.
좌우 구분없이 이사람들은 논리가 안통함.
같은 일도 우리팀이 하면 잘한거고
다른 팀이 하면 개쌍놈임.
맞는말이긴 하지만 실제 실천하는건 다른이야기죠.
사과값이 오른다고 수입을 늘린다고 하는건 당장 소비자 입장에서만 해결될 방법이고 실제 농가들이나 관련 종사자들에 대한 고려는 없었다고 봅니다. 올해 사과값이 비싸다고 내년에도 비싼건 아니죠.. 그 다음해 사과값이 폭락하면 농가들은 사과농사를 과연 지속할 수 있을까요?

모든 정책에는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들과 혜택을 보는 국민들 모두를 고려하고 심지어 정치적인 사항까지도 고려될 수 밖에 없는 일인데 무조건 밀어 붙여라는건 잘 몰라서 하는 말 입니다.

만약 내년부터 서울대에서 강남거주민을 10%만 받는다고 하면 과연 강남집값이 내려갈까요? 일단 위장전입이 성행할 것이고 해당 법을 발의한 정치인은 정치인생이 끝나게 되겠죠. 그러면 다음 정치인이 쉽게 다시 그런 법을 발의할 수 있을까요? 사회적 합의가 먼저 되지 않는 이상 쉽지 않다 이거죠.

솔직히 이창용 총재는 미국이 금리 올릴 때 건희정부 눈치보느라 금리도 제대로 못 올렸으면서 무슨 말이 저렇게 많은지 모르겠어요. 한국은행은 금리를 통한 물가를 잡으라고 있는 자린데 본인도 금리 못 올렸으면서 다른 분야에 뭐라하는건 전혀 믿음이 안가요.
결국엔 한은이 금리 못올린게 물가도 못잡고 내수도 엉망이 되고 가계부채도 왕창늘어나고 부동산도 폭등하게 만들었죠.
  • HOKIN
  • 2024/09/24 AM 12:11
미국이 금리 인상 한 시점은 문재인 정부 시기 입니다.
미국 따라 금리 올려야 하는데 안올리는게 매우 매우 답답한 기억이 나네요.
다 정치 적인 이유죠. 대선이 있었거든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