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꺼리] 대전에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터졌나요?2021.06.23 PM 09:1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ㅎㅎ

골때리네요...

 

7월부터 백신접종자 실와 마스크 미착용 허용한다던데 

댓글 : 5 개
접종률 높은국가도 변이바이러스 퍼지는거 때문에 거리두기 다시 확장하고 마스크 쓰도록 질침 새로 내렸습니다.
우리나라도 정책 다시 짜야된다고 봅니다.
이건 글로벌 사회에선 막을 수 없어요. 선진국이 자기 나라 아무리 막아봤자 인도에서 변이 생기니 작살나는거죠. 결국 국가이기주의가 낳은 산물.
교회에서 집단감염 터졌습니다.
그전부터는 노래방에서 연속으로 나오고 있고요
변이는 아니고 교회발 집단감염이요
한국은 변이.. 특히 최근 가장 문제인 델타 변이의 비율이 굉장히 낮은 축에 속해요.
델타 변이가 주요종이 된 국가들은 90~30%(델타 변이 원산지인 인도가 아닌 국가에서도 90%가 나옴)
한국은 '6월 현재 델타형 변이의 국내 검출률은 1.9% 수준'
https://yonhapnewstv.co.kr/news/MYH20210622022900641
해외에서 국내로 입국하는 사람들 중에 37%가 델타 변이 감염자여서 위험은 계속 밀려오고 있는 것이긴 하죠.
다만 반대로 말하면 입국과 국내 방역 시스템으로 37%를 1.9%로 감소 시키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해외에 있는 교포 분들은 현지에서 변이가 얼마나 비중을 높이며 퍼지는 지 체감했기 때문에
한국에 대해서 엄청 걱정들 많이했지만, 동시에 실제 변이 비중을 보면 엄청 잘 통제하고 있다고 놀라더라고요.
이게 열린 방역의 기초긴한데, 완벽하게 막아지는 것이 아니니(백신 완료에 음성 증명까지 있어도 변이가 들어오는 상황)
어쨌든 국경을 통과하는 변이들 때문에 국내 방역 단계가 낮아지면 그만큼 위험한 것은 사실이겠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벡터나 mRNA 백신 모두 델타 변이에는 90%대 예방율을 보이며, 델타 변이가 심한 곳들에서도 대다수가 백신 미접종자의 감염이 많기 때문에
앞으로 백신 접종을 꾸준히 하며 방역 시스템만 무너지지 않는다면 장기적인 대처는 가능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백신 접종률 높은 이스라엘과 영국에서 신규 확진이 늘어난 이유도 미접종자의 델타 변이 집단 감염 문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