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냥저냥] 3d 맥스를 만지는 중인데..(초보입니다.)2013.04.03 PM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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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 동영상 강의 보면 2010버젼에 다 영문판이더군요..

뭐 부터 시작해야될까요..?


기초 강의는 다 들었는데요..


umv를 열어서 맵핑하는 것까지 배웠어요.

폴리곤을 이용해서 모델링하는 것을 해야되나요? 아니면 다른 단계가 있나요? 차례차례 배우고 싶습니다.
댓글 : 7 개
맥스는 아니지만 라이노와 스케치업등의 프로그램을 공부해보면서 느낀건 3d프로그램을 배우는데 왕도는 없습니다. 차례차례 버튼을 눌러가며 기능을 배워나가는 방법도 있지만 제 생각에는 간단한 '무언가' 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고민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어떻게 하냐? 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저 방법이 중요한 이유는 3차원 도구를 사용하는데 어떤 방식으로 기능들을 활용해야 할까에 대한 훈련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용도로 배우는지에 따라 해야될게 다르죠 ㅎ
막연하게 맥스를 배운다고 한다면 해야될께 너무너무너무 많아요
저같은 경우 게임 배경쪽에서 공부 중인데
모델링-언랩-맵핑 위주로 공부하고 있죠
애니메이션도 있을 수 있고 라이트나 이펙트 쪽으로도 하는게 완전히 틀리니..ㅎ
ㅎㅎ 프로그램은 본디 영문판으로만 하셔야하구염

크게 나눠보면 원화참고하면서 모델링 하고 언랩하고 맵핑하는건데

보통 오브젝트나 캐릭터 만들땐 AO 맵을 뽑아서 적용한후에 맵핑을 하시면 퀄리티가 훨씬 올라갑니다

아직 지브러쉬나 노멀맵이나 스펙큘러맵은 잘 모르실테니...

(겜회사 3D MAX 만지는따람임.. ㅋ)
언랩의 개념을 익혔다면
모델링을 하는것을 익혀야겠네여..

간단한 모델링부터 시작하길 추천합니다.

비행기나 돌고래 이런거
http://www.poopinmymouth.com/tutorial/tutorial.htm
저는 이분 동영상 강좌가 매우 큰 도움이 됐어요.
강좌 보시면서 만드는 걸 따라해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네요.
간단 모델링부터 하셔야죠 ㅎㅎ
그리고 간단한 주위에 있는 사물부터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보면서 따라 만든다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이해가 훨 쉽습니다.
답변 달아주신 모든 분들 감사요 도움 많이 되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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