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레진 불매 동참합니다2016.07.21 AM 01:4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사실 레진 출판본은 사본적도 없고 정말 보고싶은것만 몇개 결재하는 정도니 별 영향은 없지만..


이게 타격을 주고 아니고를 떠나 메갈코믹스 자체에 손대기가 꺼려지네요



x바같은 작가들이야 뭐 자동 예외지만..


 

댓글 : 17 개
애초에 레진 근처에도 안간 나님에게 칭찬을!
레진은 또 왜요?
레진 작가들 집단적인 메밍아웃중이라 그런듯
이번 클로져스 사태때문입니다.

현재 웹툰이나 2차 창작쪽으로 활동하는 사람들중에 꽤 많은 사람들이

넥슨 보이콧을 외치고 있는데 그중에서 꽤 많은 작가가 레진에서 연재중입니다.
레진 작가들이 단체로 하일 메갈리아 시전을 해서 이럼....

머리 하나를 자르면 새로운 머리 두 개가 자란다. 하일 메갈리아~
다행히 보는 작품 중엔 커밍아웃 작가가 없어서...요즘 기모으느라 드가지도 않지만;
하아........전 지금 발암이 생길거 같네요.

취미로 웹툰이랑 프로야구 시청하는데 지금 두가지 모두 역대급 사건이 터졌네요(웹툰 - 메갈게이트 / 프로야구 - 승부조작파동)
머 인명록 보니깐 듣보잡에 시간들여 보기도 아까운 만화 작가들이더만요 대부분.
윌로우 작가가 거기 껴있다는게 좀 충격이긴한데 레진이 조치를 취해줬으면 하는 바램은 있네요.
전 그냥 레진꺼 자체를 전부 거르기로 했습니다.
물론 메갈이랑 전혀 상관없는 작품들도 레진에 있지만 기분 좆같아서 다 거름
레진을 안 사서 다행 !
동참하고싶지만 레진은 원래 안봐서 도움이 되어드릴 수가 없네요ㅜ
다만 잠재적 소비자 하나 잃었다는 의의만..
어지간한 트위터 하는 여성 작가진들은 이번 사태로 하나 같은 모습을 보이더군요. 평소에도 페미니스트 운동을 하던 사람들도 이닌데 말이죠. 그냥 지들끼리 친목질하다가 자멸 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 웃긴건 그 와중에 지들 인지도 올릴라고 이게 똥인지 된장인지도 모르고 와아아아아 하고 달려드는 인간 군상들도 있고. 남성 작가진들도 이유를 알 수 없는 논리를 들고와선 메갈 = 페미니즘으로 옹호 하는 세력도 있고 하여간 이번 사태는 서브컬처계의 퍼스트 임팩트 격 재앙이라고 봅니다. 사건의 본질을 제대로 보고 있는 창작자가 손에 꼽을 지경이란 사실이 진짜 웃길뿐이죠.
웹툰은 잘 안보지만 레진은 결제해서 본적 있는데... 탈퇴하려니 레바툰이 걸리고;
근데 레진 주 구매층은 여성들임..
레진 최상위 매출권은 bl이 아니라 남성향 성인만화에요. 또이또이합니다.
레진은 그저 레바툰을 보러가는 곳일뿐이었어요...저에겐...레바는 원체 메갈에게 당하는 쪽인지라...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