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설] 음... NC 인턴이라......2011.09.29 AM 12:2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https://recruit.ncsoft.net/korean/careers/adoption_intern.aspx

이번에 nc에서 동계 인턴 10.04까지 모집하네요.

개발 쪽에 관심이 많아 그쪽으로 넣어보고 싶지만,
아직 이렇다 할 개발 경험도 없고 학점도 안 좋고 포트폴리오도 준비가 안 되어 있어서 내년 하계 인턴 모집할 때 도전해보려고 해요.
뭐, 이번에 넣어서 붙는다면야 정말 좋겠지만요, 지금 제 상황을 냉정히 보면 서류 접수에서 깨끗히 걸러질 것이 자명하기에...ㅠㅠ



어쨌든, 엔씨소프트 인턴쉽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께서는 어떻게 합격하셨나요??
아니면 다른 개발 회사들( ex) nhn, nexon, neowiz 등....) 인턴 해보신분들은요??
어떻게 준비하셨는지, 어떤 부분에서 어렵고 힘들었는지 등등.....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댓글 : 12 개
인턴을 노리지 말고 걍 신입 공채를 노리세요... -_-;;
엄청난 대기업들만 노리는군요.. 음... 근데 웬만한 대기업 공채니 뭐니.. 이런거 믿지마세요. 뽑을 사람은 이미 정해져있고 개발에 바로 투입못하는 신입은 안좋아합니다. 경력자를 원하지요..
NC는 학벌과 학점을 좀 많이 보는 회사입니다.(게임업계 기준으로)
하지만 못들어가는 회사도 아닙니다.
제 동기나 선배들 중에 신입으로 인턴, 공채 합격하는 사람들 보면 학벌과 학점이 좀 낮아도 포트폴리오 '관리'를 철저하게 한 사람들이 주로 합격합니다.

대충 둘러보니 플머지망이신 것 같은데 자기가 공부하고 실제 개발했던 내용들을 블로그 등을 통해서 꾸준히 관리 해놓으시고 그걸 포폴제출할 때 참고 자료 등으로 주소 첨부하시면 이력서 통과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게임업계만큼 실력만으로 평가받는곳이 우리나라에선 드뭅니다.
실력과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포폴이 있으면 뭐든 가능합니다.
물론 그것을 위해선 열정과 노력이 필요하겠죠.
포트폴리오 그것은 매이킹 잡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핵
닥치고 적절한 실력과 인맥
인턴이나 신입보다 갈수 있는 아무개발사나 2~3년 일하면서 포폴빡시게 준비해놓고 경력으로 가는게 nc입사의 지름길.
과동기애들 한명도 nc신입으로는 못갔는데 이름도 못들어본 회사다니다가 경력으로 들어간 애들은 몇명있네요.
대기업 시니어 개발진은 대게 명문대 출신들이고
그 분들 인맥-학교후배-을 통해 많이 들어갑니다.
그래도 공채라면 이것저것 많이 어필할 기회가 있을테니 열심히 준비해서 도전해 보세요~
  • NEo
  • 2011/09/29 AM 01:45
게임업은 실력이죠.. 그리고 실력이 없다면 잘 포장할 수 있는 능력 혹은 회사에서 짧은 기간에 교육하면 쓸수 있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NHN은 신입사원 들어오면 재교육기간만 거의 6개월 이상. 월급주면서 애들 가르쳐야 하니. SADI처럼 자체적으로 교육 학교만든다고 하네요.
실력이 분명하다면 학력이 크게 영향을 미치진 않습니다..만, 언제부터인지 학력별로 경력을 빼더군요. 4년재가 경력-0 라면 전문대는 경력-2년, 고졸이면 경력-4년...물론, 그 빠지는 경력이 연봉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그냥 참고하시라고..-ㅅ-)a
자고 일어난 사이에 주옥같은 답변들이 달렸네요^^ 늦었지만 고맙습니다~~
이미 업계에서 유명한게 NC 학력 따짐.. 다른회사보다 비중이 높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