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제작] 케릭터 치마에 물리효과랑 달리기 완성!.gif2017.10.27 PM 0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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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지원하는 Cloth 로 치마에 물리효과를 집어넣긴 넣었는데....뭔가 상상속의

 

 살랑살랑 거리는 듯한 느낌은 엄청 어려운거 같네요 ;;;

 

오늘 하루종일 작업했는데 옷 안뚫고 나오게 하는게 최선이였다는 ㅠㅠ

 

(누..누가 도움을!!!!)


 

Yeon_NewRun.gif

 

 

 달리는 동작은 예~~~~~전에 만들어 뒀던 동작을 수정해서 만들었는데 움짤 만들고 다시 보니 뭔가 목쪽이 이상한거 같네요 ㄷㄷㄷ

 

그리고 왠지 모르겠지만....모자끈이 목 뒤로 넘어가대기 시작했다는 ㄷㄷㄷ


 

Yeon_Stand.gif

(움짤로 루프를 걸었더니 발바닥을 질질 끄는거 같이 되버렸....;) 

 

대기동작에서의 움직임이 작은 화면일땐 너무 티가 안나는거 같아 좀더 크게 움직이는걸로 바꿨습니다~!

 


이외에 저번 게시물에서 지적해주신 움직임들도 열심히 수정중이긴 한데 뭔가 하루 이틀로는 안끝날꺼 같네요 ㅠㅠ!!!

 

ㅎㅎㅎ 그럼 다들 주말 잘보내세요~!!! 

 

댓글 : 13 개
위아래 중력 작용하듯 살짝만 움직여도 될듯
캐릭터가 위로 뜰땐 치마통이 줄어들고 내려갈땐 뜨는 느낌정도
으어어어 저도 그걸 구현하고 싶었는데 뭔가 움직임잡는걸 실패해버렸어여 ㅠㅠ 조언 고맙습니다 ㅎ
오오 그래도 확실히 다리가 움직이니까 치마도 거기에 맞춰서 흔들린다는 느낌이 드네요.
근데 앞으로 갈 때 상체가 아주 약간만 앞으로 숙여지면 좀더 생동감이 있지 않을까요?
보통 움직일 때 상체의 무게 중심을 앞으로 쏠리게하면서 나아가기 시작하니까요.
전투태세를 갖출 때도 비슷하게 상체를 앞으로 조금 내밀고 중심도 낮추게 될 거 같은데, 움직일때 상체가 나오는 상태가 된다면 움직임과 전투태세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거 같아요. 그리고 움직임이 멈추게 되면 잠시동안 상체가 숙여진 전투태세로 대기하다가 다시 허리를 피면서 긴장을 푼 대기상태로 넘어가면 좋을듯요.
그쳐? 저도 뭔가 너무 허리를 꼿꼿이 세운 느낌 때매 좀 바꿔야 괴나 싶네여 ㅠㅠ 조언 고맙습니다~!
사뿐사뿐, 총총 뛰는 느낌이네요.

갓끈이 너무 나풀거린다고 생각 합니다.
칼집을 든 팔이 너무 고정되어 있어서 칼을 잡고 뛴다라는 느낌보다는 그냥 작대기 느낌이에요. 약간 움직여 주는 게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아하! 작대기 느낌이 나는군여 !!! 수정 해봐야겠네여 ㅎㅎㅎ 고맙습니다~
음 자세히 보니까 옷을 입다 말았네요ㅎㅎㅎ
방어력을 올리기 위해서!?
가슴을 강조하지 않아도 괜찮을 듯 합니다. ^^
이미 리깅 끝난거라 변경이 힘들대요 ㅠㅠ//
상당히 큰가슴인데 슴부먼트가 없네요
아 있긴 있는데 노출도 때문에 흔들림을 좀 줄여 놨어요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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