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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제작] 만드는 게임 케릭터 대쉬 동작.gif2017.11.10 PM 01:24
처음 이 케릭터 만들때 컨셉이 주술을 사용하는 검사 였어서 대쉬 동작을 순간이동으로 작업했습니다!
초반 작업물에선 저해상도라 그런가 크게 어색한걸 못느꼇었는데...이번에 새로 작업하다 보니
아무 동작없이 슉 이동하는게 뭔가 아쉬워 보이네요 ㅠㅠ
순간이동 애니메이션을 하나 추가하자니 순간이동 시간이 너무 짧기도 짧고 공격도중에도 사용가능한거라 뭔가 애매하구여 ㅠㅠ
그럴싸한 순간이동 연출 방법 같은거 없을까요!???
아래는 이번에 작업한 효과들입니다 ㅎㅎㅎ
순간이동 이펙트
이동중 대쉬 사용
공격 도중 대쉬 사용 입니다~!!!
저 빨간색은 꽃잎을 표현하고 싶었는데... 뭔가 지옥불 이란느 느낌이......ㄷㄷㄷ
조언과 지적은 언제나 감사입니다 ㅎㅎㅎ
댓글 : 49 개
- 고른고달
- 2017/11/10 PM 01:29
그냥 징검다리 건너는 것처럼 한발로 도움닫기 정도면 될것같아요.
- cogito
- 2017/11/10 PM 01:41
오! 양발 모션을 만들어서 살짝 크게 걷는 모션 하나 추가하면 되겠군여! 공격땐 그냥 애니메이션 안들어가게 하고 말이져 조언 고맙습니다~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여 ㅎㅎㅎ
- 푸른바다
- 2017/11/10 PM 01:31
꽃잎은 인지를 위해서 수를 줄이고 크기를 키워주는 게 좋을 거 같네요
- cogito
- 2017/11/10 PM 01:40
사실 작게 한 이유는...꽃잎 이미지를 못그려서라는...슬픈 현실이 ㅠㅠ(눈물)조언 고맙습니다 ! 트레이싱을 해서라도 꽃잎 크기를 좀 늘여봐야겠네여 ㅎㅎㅎ
- Bump_of_Chicken
- 2017/11/10 PM 01:32
순간이동보다는 챠지 느낌이 좀잇는데 흰색으로 변하는 부분을 애니메이션에 추가해서 캐릭터를
땅오브젝트 밑으로 넣엇다가 막타에 지면으로 휙 나와서 처리하는게 순간 이동 느낌이 나지않을까요
땅오브젝트 밑으로 넣엇다가 막타에 지면으로 휙 나와서 처리하는게 순간 이동 느낌이 나지않을까요
- Bump_of_Chicken
- 2017/11/10 PM 01:35
마지막 공격 이야기입니다 애니메이션은 다른분들이 이야기해주실듯
- cogito
- 2017/11/10 PM 01:39
순간적으로 슉하고 내려갔다 올라오는 느낌만 내는걸 말하시는거져??? 드래곤볼 손오공 순간이동 할때 처럼 말이져???
- Bump_of_Chicken
- 2017/11/10 PM 01:51
녭 그렇죠
- 시공이부른다
- 2017/11/10 PM 01:32
대쉬... 너무 이상한대요. 가능만 하다면 그냥 잔상으로 해서 빠르게 이동하는 걸 보여주는게 더 나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계속 봐도 어색하네요.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니게, 대쉬 들어가는 부분이 말 그대로 영상이 끊어지는 느낌이라서, 부드럽게 이어지는 게 아니라서, 이상한 생각이 드네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계속 봐도 어색하네요.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니게, 대쉬 들어가는 부분이 말 그대로 영상이 끊어지는 느낌이라서, 부드럽게 이어지는 게 아니라서, 이상한 생각이 드네요.
- cogito
- 2017/11/10 PM 01:37
아 아랫분이 적어주신 카메라 부분때문에 더 끊기는 느낌이 나는가봐여 ㅠㅠ/ 잔상으로 가는건 닌자 케릭터가 그렇게 이동을 하거든여 ㅠㅠ//// 일단 끊기는 느낌이 안나게 변경시켜야 겠네여 ㅎ
- Cattic
- 2017/11/10 PM 01:33
대쉬할때 순간 이동 같이 공간을 건너 뛰는데 카메라도 같이 움직여서 끊기는것처럼 보이네요
순간이동할때는 카메라를 고정시키고, 순간이동 한 뒤에 다시 follow를 시켜주거나,
아니면 순간이동할때 카메라를 지금처럼 순간이동이 아니라, 일반 이동 속도의 2배쯤? 빠르게 움직여서 플레이어의 위치에 맞춰보는것도 좋겠네요
순간이동할때는 카메라를 고정시키고, 순간이동 한 뒤에 다시 follow를 시켜주거나,
아니면 순간이동할때 카메라를 지금처럼 순간이동이 아니라, 일반 이동 속도의 2배쯤? 빠르게 움직여서 플레이어의 위치에 맞춰보는것도 좋겠네요
- cogito
- 2017/11/10 PM 01:38
아차 ~! 닌자케릭터는 순간이동할때 카메라 고정시킨후 움직이게 했었는데 이케릭터는 바로 움직이게 했네여 ㅠㅠ/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든다했는데 이걸 빠졌었군여! ㅎㅎㅎ 지적 고맙습니다!
뭔가 이상한 느낌이 든다했는데 이걸 빠졌었군여! ㅎㅎㅎ 지적 고맙습니다!
- 나라비엘
- 2017/11/10 PM 01:34
사람이 서있을 때 경직된 차렷 자세인게 조금 어색해 보이네요 @ㅁ@;;
- cogito
- 2017/11/10 PM 01:42
대기자세 만들기 넘나 어려움여 ㅠㅠ 대기상태에서 숨쉬는 동작을 좀 더 크게 만들어야 겠어요 +_+!!!
- 잎사귀
- 2017/11/10 PM 01:39
공격중 순간이동은 괜찮아 보입니다.
이동중이 문제인거 같은데. 가장 큰건 순간이동이 끝난 지점에서 캐릭터에 걷는 모션이 아닌 다른 모션이 들어가야 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공격모션중에 있는 발검 시작할때의 칼집의 칼을 잡고 숙인 자세를 그대로 쓰셔도 될거 같습니다.)
이동모션이 그대로 이어지니 그냥 이동중인걸로 보이네요.
그외에는 순간이동 전후의 딜레이를 주는 방식과(그 딜레이만큼 이동거리를 늘려야 겠지만요)
카메라를 이용해서 느낌을 더 살릴수 있을거 같은데요,
이부분은 벨런스하고도 연결되니..
이동중이 문제인거 같은데. 가장 큰건 순간이동이 끝난 지점에서 캐릭터에 걷는 모션이 아닌 다른 모션이 들어가야 할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공격모션중에 있는 발검 시작할때의 칼집의 칼을 잡고 숙인 자세를 그대로 쓰셔도 될거 같습니다.)
이동모션이 그대로 이어지니 그냥 이동중인걸로 보이네요.
그외에는 순간이동 전후의 딜레이를 주는 방식과(그 딜레이만큼 이동거리를 늘려야 겠지만요)
카메라를 이용해서 느낌을 더 살릴수 있을거 같은데요,
이부분은 벨런스하고도 연결되니..
- cogito
- 2017/11/10 PM 01:45
안그래도 저도 그부분이 영 신경쓰이더라구여 ㅠㅠ 일단은 대쉬후에도 바로 달리기 애니메이션이 연결되야 하니 위에 고른고달님이 달아주신대로 살짝 앞으로 한발짝 걷너 딧는걸 만들어 볼까 싶어여 ! 근데 숙인자세 애니메이션 넣는다 치면 이동후에 살짝 경직 줘도 되니까 그것도 괜찮을꺼 같네요 +_+ 조언 고맙습니다!!! ㅎㅎㅎ
- 잎사귀
- 2017/11/10 PM 01:54
지금 이동모션이 사푼 사푼 걷는 느낌인데,
전력질주라는 느낌의 이동모션을 하나 더 만드셔서,
지금의 순간이동이나, 순간이속 폭증 스킬을 쓴다거나 할때 사용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전력질주라는 느낌의 이동모션을 하나 더 만드셔서,
지금의 순간이동이나, 순간이속 폭증 스킬을 쓴다거나 할때 사용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 서퓨
- 2017/11/10 PM 02:08
모션문제때문에
지금은 순간이동 하는게 아니라
순간이동 '당하는' 느낌입니다.
순간이동을 시도하려는 별도의 연결동작이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지금은 순간이동 하는게 아니라
순간이동 '당하는' 느낌입니다.
순간이동을 시도하려는 별도의 연결동작이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 완다
- 2017/11/10 PM 01:39
막컷 검기(하얀)이펙트가 더 커야 될거 같아요
전체적으로 멋있어요 기대됩니다 :D 힘내세요^^/
전체적으로 멋있어요 기대됩니다 :D 힘내세요^^/
- cogito
- 2017/11/10 PM 01:46
저 바람 부분 전체 크기를 말씀하시는건가욤!? 아니면 개개별로 조금 더 크게 하는게 좋을꺼 같다시는건가욤!?
기대 된다니 고맙습니다 +_+ 힘낼께요! 님도 힘내세요! ㅎㅎㅎ
기대 된다니 고맙습니다 +_+ 힘낼께요! 님도 힘내세요! ㅎㅎㅎ
- netknight
- 2017/11/10 PM 01:45
좋습니다.!!!! ^^
- cogito
- 2017/11/10 PM 01:47
고맙습니다 !!! 불금인데 주말 잘보내세염!!! ㅎㅎㅎ
- 언데드맨
- 2017/11/10 PM 01:48
대쉬동작은 시작과 끝모션이 이펙트뿐이라 어색한거같네요
모션이 살짝 들어가야 될꺼같아요
모션이 살짝 들어가야 될꺼같아요
- cogito
- 2017/11/10 PM 02:11
지금 댓글 달아주신 내용들 바탕으로 후다닥 다시 작업하고 있어여 ㅠㅠ///// 조언 고맙습니다 ㅎㅎㅎ!!!
- 人生無想
- 2017/11/10 PM 01:50
아 제발 아이폰으로 출시좀
- cogito
- 2017/11/10 PM 02:11
으아아 제가 모바일 최적화를 해낼수 있을까요 ㅠㅠ 흙흙
- 언데드맨
- 2017/11/10 PM 01:54
대기상태와 전투상태 모션을 추가하는건 어떨까요
마을이나 이동시 평온상태와 공격이나 스킬사용시 전투대기상태 같은
전투상태에서 시간이 지나면 다시 평온상태로
어그로 끌렸을때 전투모드 들어가는
마을이나 이동시 평온상태와 공격이나 스킬사용시 전투대기상태 같은
전투상태에서 시간이 지나면 다시 평온상태로
어그로 끌렸을때 전투모드 들어가는
- cogito
- 2017/11/10 PM 02:09
안그래도 대쉬작업 끝나고 나면 대기자세를 전투대기상태랑 분리하는 작업을 시작해야 될꺼 같아여 ㅎㅎㅎ!! 전투대기 상테일땐 kof에 시라누이 마이 포즈 참고할까 싶어여 ㅎㅎㅎ
- 참 붕어빵
- 2017/11/10 PM 01:55
출시 하면 꼭 마이피에 올려주세요 ㅎㅎㅎ
- cogito
- 2017/11/10 PM 02:12
마이피 분들이 워낙 많이 도와주시고 있어서 출시만 되면 무료 나눔도 계획하고 있어요!!! ㅎㅎㅎ
- pians
- 2017/11/10 PM 01:56
대쉬 나올때 이펙트를 거꾸로 재생하면 어떨까요?
- cogito
- 2017/11/10 PM 02:13
오호...조언 해주신거 바탕으로 이펙트 부분도 좀 개조해봐야겠네여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언데드맨
- 2017/11/10 PM 01:57
거꾸로도 괜찮을꺼같내영 저도 추천
- kyl027
- 2017/11/10 PM 02:02
우선 대쉬떄 상체가 너무 꽂꽂하네요. 약간 상체를 압으로 숙이는 자세만 되고 역동적인 느낌이 날꺼 같아요. 닌자들이 뛰는 모습을 함 보시면 참고 되실꺼 같아요~
- cogito
- 2017/11/10 PM 02:15
흙 닌자 케릭터에서 그 숙이고 대쉬하는걸 써먹어버려서여 ㅠㅠ 얘는 손오공 순간이동처럼 할까 싶어여 ㅎㅎㅎ
- 바위군
- 2017/11/10 PM 02:03
모션 맘에 드는데 무슨 게임이지...
- cogito
- 2017/11/10 PM 02:15
로그라이크가 살짝 가미된 액션 아케이드 게임이에여 ㅎㅎㅎ 스팀출시 생각 중이구여 ~모션 맘에 드신다니 고맙습니다 ㅠㅠ
- 디쿠맨
- 2017/11/10 PM 02:05
순간 이동 시작 시 바로 발동되기 때문에 어색하게 느껴져서 그런 것 같네요.
끝나는 시점에서의 애니는 필요 없다고 보입니다만
발동 시점에서의 애니는 필요하다고 보이네요.
앞으로 치고 나가는 형태의 애니가 들어가면 딱 맞을 것 같네요.
예를 들어 상체를 숙인 상태에서 오른발이 뒤로 빠지면 자연스럽게 앞으로 치고 나가는
형태로 보이게 될 겁니다.
들고 있는 검 오른손을 내리면 더 효과적으로 보일 것 같네요.
끝나는 시점에서의 애니는 필요 없다고 보입니다만
발동 시점에서의 애니는 필요하다고 보이네요.
앞으로 치고 나가는 형태의 애니가 들어가면 딱 맞을 것 같네요.
예를 들어 상체를 숙인 상태에서 오른발이 뒤로 빠지면 자연스럽게 앞으로 치고 나가는
형태로 보이게 될 겁니다.
들고 있는 검 오른손을 내리면 더 효과적으로 보일 것 같네요.
- cogito
- 2017/11/10 PM 02:26
짧은 대쉬 느낌을 말하시는거져 !? 확실히 생각해보니 모션이 멋질꺼 같네요! 일단은 이것저것 수정을 해봐야 겠어요!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룰뷁씨
- 2017/11/10 PM 02:07
잔산같은것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순간이동 사용하기 직전의 모션이 남았다가 이펙트와 함께 서서히 사라지는..
그리고 이펙트의 시간을 아주 약간만 길게해서, 조금 더 시야에 남아있도록 하는건 어떨까 하네요..
꽃잎은 약하다고 하셨으니.. 그냥 다른 이펙트 크기 자체를 좀더 키워보는건 어떨까 싶기도 하구요..
굉장히 짧게만 나왔지만..
https://youtu.be/lsrXfVD8fYE
이 영상의 1:02 초 부분부터 작업하신것과 비슷한 "순간이동하며 공격" 하는게 나옵니다...
참고하시면 어떨까 하네요..
순간이동 사용하기 직전의 모션이 남았다가 이펙트와 함께 서서히 사라지는..
그리고 이펙트의 시간을 아주 약간만 길게해서, 조금 더 시야에 남아있도록 하는건 어떨까 하네요..
꽃잎은 약하다고 하셨으니.. 그냥 다른 이펙트 크기 자체를 좀더 키워보는건 어떨까 싶기도 하구요..
굉장히 짧게만 나왔지만..
https://youtu.be/lsrXfVD8fYE
이 영상의 1:02 초 부분부터 작업하신것과 비슷한 "순간이동하며 공격" 하는게 나옵니다...
참고하시면 어떨까 하네요..
- cogito
- 2017/11/10 PM 02:21
일단은 주술로 순간이동 하는 컨셉이니깐 움직임 말고 이펙트에 잔상 효과를 주는거 괜찮을꺼 같네여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 킵고잉★
- 2017/11/10 PM 02:08
순간이동이라면 아무래도 손오공같은 포즈가 좋지 않을까요?
나 잠시만 어디 다녀올께하며 이마에 손가락을...
게임에서는 오버워치의 솜브라도 멋진 듯
나 잠시만 어디 다녀올께하며 이마에 손가락을...
게임에서는 오버워치의 솜브라도 멋진 듯
- cogito
- 2017/11/10 PM 02:23
이마에 손 올리는 순간 일본인 변호사 아저씨가 왜 그러셨어요? 라면서 찾아올듯 ㅠㅠㅠㅠㅠㅠㅠ 일단 방향을 손오공 흐릿해지며 이동하는 식으로 할라구여 +_+ 고맙습니다 ㅎㅎㅎ
- 내가쓰는개소리댓글은...
- 2017/11/10 PM 02:18
와 멋있어요. :)
- cogito
- 2017/11/10 PM 02:27
와 고맙습니다. :)
- 호머심슨
- 2017/11/10 PM 02:38
어떤 행동이든 전조가 있으면 좋죠
- cogito
- 2017/11/11 AM 02:08
그쳐 ㅠㅠ 아우 있으면 좋져 ㅠㅠ
- 언데드맨
- 2017/11/10 PM 02:42
대기모드는 소울칼리버나 월희의검사(?), 사무라이쇼다운 참고하시면 되실듯
- cogito
- 2017/11/11 AM 02:07
안그래도 사무라이 쇼다운에 다치바나 우쿄랑 킹오파에 시라누이 마이 포즈를 좀 섞어 볼까 싶어여 ㅎㅎㅎ 물론 잘 나올까는 모르겠지만여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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