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만드는 게임 케릭터 대기동작 변경!!!.gif 2017.11.14 PM 0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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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주에 올렸던 게시물에서 대기 자세랑 달리는 모션을 좀더 전투적으로 변경 해보는게 어떻냐는 의견이 많아서 일단 대기 모션이랑 공격후

 

납도 모션을 전투 대기 처럼 변경했습니다!!! ㅎㅎㅎ 

 

그나저나 대기동작에서 앞뒤로만이 아니라 좌우로도 살짝 움직임을 줘야 될꺼 같은데 ... 중심점 잡기가 뭔가 애매하네여 ㄷㄷㄷ

 

아에 몸을 살짝 비틀어 놓으면 되려나 싶기도 하고...;;;


뭔가 건드리면 건드릴수록 수정할께 늘어나는거 같아서...어느님 말씀따라 이제 슬슬 다음으로 넘어가긴 가야할꺼 같긴 하지만;;;

 

그만큼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진거 같아서 뭔가 뿌듯하긴 하네요 ㅎㅎㅎ !!!

  

저어번에...애니메이션 완료! 라고 게시물을 올렸던거 같은데..과연 언제 완료가 될런지.....흠흠..(먼산)

 

 

 

Yeon_IBattle_Idle_1.gif

 

 

Yeon_Battle_Idle_2.gif

 

 

기본 대기 모션

 

 

Yeon_B_Attack_1.gif

 

공격 1타 -> 대기모션 전환

 

Yeon_B_Attack_2.gif

 

공격 2타 -> 대기모션 전환 

 

Yeon_B_Attack_All.gif

 

 

공격3타  -> 대기모션 전환  (7메가 압박으로 인해 시점 변경 ㄷㄷㄷ)

 

조언이나 지적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ㅎㅎㅎ 

 

댓글 : 21 개
막짤에 잘 나와있는데 이동값을 모션에 더 맞추셔야할거 같네영

그리고1,2타는 멀쩡한 카메라가 3타때 약간 이상한데 고것도..
아 그건 움짤 7메가 맞추느라 화면을 잘라내서 그래염 ㅠㅠ/ 댓글 보고 확인해 보니 3타 벨때 움직임이 뭔가 어색하네여 ㄷㄷㄷ 뭔가 어디서 스크립트가 잘못 수정된듯 다시 수정해야 겠네여 지적 고맙습니다 ㅎㅎㅎ!!!
전 발 바꾸는게 뭔가 좀 이상한데..
그르네여 ㅠㅠ/ 뭔가 내도록 만들면서 쳐다보고 있을땐 잘 모르겠더니 또 댓글 보고 보니 티가 나네여 ㅠㅠ/ 고맙습니다!
이런거는 본인이 직접 액션을 취하고 그것을 녹화해서 보면 더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맘 같아선 알바생 하나 써서 죄다 동영상으로 촬영해 보고 싶긴해요 ㅠㅠ// 직접 하기엔 좀 자괴감 들꺼 같아서....(하하);;;
그림도 그렇고 애니메이션도 그렇고.. (대학때 관련 과이다보니... 조금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는 전혀 무관하지만..)

그냥 본인이 직접 포즈취하고 액션취하는게 가장 좋더라고요.

어차피 혼자 작업하시는것이라면.. 쪽팔릴것도 없으니.. 그렇게 하시는것이...

아니면 같이 작업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을 시키세요 ㅋ
ㅎㅎㅎㅎㅎㅎㅎ 다른 사람 시켜야 겠군여 =_=;;;
1타 후 대기모션에서 다리가 밀리듯이 움직이거나
2타 후 대기모션에서 다리가 제자리를 잡을때 움직임 같은 것이 약간 어색하네염
으음....너무 끌리는 느낌이려나 ㅠㅠ/ 만들때는 잘 모르겠던게 이렇게 지적해주시는 내용보면 확실히 보이는거 같아여 ㅎㅎㅎ 고맙습니다~
크게 문제가 되는 건 아니라서
약간만... 조절해주면 될 거 같아염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이 문구를 아시는 분은 ...아ㅈ....웁웁)
개인적으로 액션게임이면 너무 모션에 맞추지 않으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발돋움을 시작하는게 0.2초고 멈추는게 0.5초라 딱 거기까지만 이동한다고하면
모션상으로 보면 맞는데 막상 플레이해보면 뭔가 어색하고 답답해보이는 경우가 있거든요

계속 버튼 눌러서 재생해보면서 더 빠르고 멀리 나아갔다가 마지막에 살짝 미끄러진다던지
그런 식으로도 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에요
글쿤여!!! 하기야 딱딱 안맞아 떨어져도 느낌이 잘 살아 있어서 액션감 좋은 게임들 수두룩 하지여 ㅎㅎㅎ 조언 고맙습니다!
대기 -> 모션 컨셉이면 어쩔 수 없지만 좌우로 대기 looping 하는게 조금은 어색해 보여요. 모든 무게가 한방향으로 쏠려서 조금 어색해보이는 것 같습니다. 직접 거울로 보시면 좌 -> 우 -> 좌 로 무게 중심이 바뀌더라도 그와 반대인 부분이 있을꺼에요. (예) 반대쪽 어깨 등...
1타 -> 모션에 비해 전진거리가 짧아 보입니다. 발을 딛는 모션에 비해 전진거리가 너무 짧게 보여져요. 의도된 거리시라면 발의 변화를 최소화 하시는 편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아니면 전진거리를 늘려주시면 멋질 것 같아요.
2타 -> 짱짱
3타 -> 전진거리를 모션의 초반 프레임에 이동시키는 걸로 연출하면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구체적인 피드백 고맙습니다 ㅎㅎㅎ!!! 안그래도 저도 대기모션에 움직임이 뭔가 거슬려서 수정을 해야겠다 싶었는데 지적해주신 주분들이 거슬려 보였나 봐여 !!!
전체적으로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위의 조언은 개인적인 생각으론 디테일업의 사항이지, 무조건 수정해야할 사항이라곤 생각되지 않네요. 짤만으로도 기대됩니다! ㅎㅎ
그리고 개인적으론 검은사막, 롤 야스오 캐릭터의 납도 모션이 괜찮다고 생각 됐는데요 혹시나 아이디어를 얻을까 해서 추가적인 답글 달아봅니다 :)
ㅎㅎㅎ 고맙습니다!!! 말해주신 모션 한번 찾아봐야겠네여 +_+
점점 발전해나가는게 눈에 보여서 넘 좋아요
고맙습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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