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저리주저리] 어우 텀블벅 모금 어렵네요 ㅠㅠ 2018.05.25 PM 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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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만들던 게임 텀블벅 모금을 시작했는데....지인들이 밀어준거 말곤 1000원 딱 한분 밀어 주셨네요....ㅠ

 

나름 홍보 한답시고 여기저기 글도 적고 해봤는데...일주일 동안 1000원 한분은 좀 충격적이군요 ㅠㅠ 

 

하기야 .... 밀어줄 만한 물건이 아니니 안밀어준거겠죠 ㅠ 무턱대고 밀어줄 꺼라 생각한 제가 너무 순진하긴 했네요;;;

 

이렇게 된거 텀블벅 기다릴께 아니라 얼른 마무리 지어서 스팀 등록을 노려봐야 될꺼 같습니다 ㅎㅎㅎ !!!

 

 

 

 

 

 

댓글 : 16 개
음.. 어디서 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게임에 대한 설명도 부족하고
다른게임과듸 차별화 요소도 모르겠고
텀블벅을 떠나서 완성된 이 게임을 왜 해야할지도 모르겠는데
그걸 알아야 기대감이 들꺼고
사람들이 돈을 쓸 마음이 들지 않을까요?

https://tumblbug.com/the_alchemist

먹튀90% 확정이라 안타깝긴 하지만
사람들에게 게임 펀딩 받으려면
이정도 소개와 노력
그리고 게임성이 기본이지 않을까 합니다.

요새 예전 같지 않아서 게임 말고도 할것 많은데
소중한 시간을 소비해서 이 게임을 왜 해야할지
그부분을 잘 어필해야 할것 같습니다.

현재상태로는 제 핸드폰 용량조차 아까울(모바일게임기준으로)
느낌이네요.
뭐 어떻게 조작하고 뭐 하는게임인지 전혀 모르겠네요.
죄송하지만 영상 키고 3초만에 모금 의욕이 사라졌습니다.

윗분 말처럼 되는 사례를 보고(모금액 차이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참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음식장사를 하나로 예를 들지요.
음식장사라는게 단순히 음식만 잘만들어서 되는게 아니라.
백종원 선생님 말처럼

음식 잘만드는건 기본.
인테리어,
종업원 인력계획
서비스, 재료수급, 원가절감
사업장 임대, 유지, 보수, 권리금등.
그리고 손님모으는 마케팅기법,
회전율, 뭐 하여간 이루말할수 없이 많은 기술과 지식이 뭉쳐서
음식장사를 완성합니다.

게임장사도 마찬가지입니다만.
지금 글쓴님은 휼륜한 코딩기술과 디자인기술만 가지고
게임성공에 대한 막연한 길을 기대하고 계십니다.

이는 마치 만두소의 절묘한 배합과 만두피 모양내기 기술 두개만 가지고
만두요식사업으로 돈을 벌꺼라 기대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저 기술 두개만 가지고 장사에 성공할수 있을까요?
어딘가 나머지를 다 가진사람의 주방장으로 들어가면 모를까..

그것이 된상태에서 텀블벅 모금은
그 준비된 것들이 자연스레 흘러나오게 되어 있지만
아무리 그래픽과 코딩을 잘만든다 해도 그냥
데모에 불과한걸 만드는것처럼 보이면
모금도 안되고
게임을 완성해도 비지니스로는 성공하기 힘들겁니다.

반대로 코딩도 잘 모르고
게임그래픽도 에셋 가져다 쓴
'표창키우기'를 한번 해보세요
글쓴님이 가진 두가지는 부족하지만
나머지는 차고 넘치는 젋은 두분이 인디게임에서
두자릿수 이상으로 그렇게 번 케이스는 보기 힘드니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옳은 말씀이시네요 너무 무턱대고 달려들었다는걸 저도 통감하고 있습니다.

충고 해주신말 귀담아 듣고 지금부터라도 바꿔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불필요한 설명이 넘 많네요.

생산직 -> 교통사고 -> 개발
비용이 없어 (비전이 있지만 x / 지금 돈이 없어서)
별 의미 없지만 그냥 지금 내가 줄 수 있는 보상

같은건 전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쉽게 생각해서 마트 갔는데
사무직 하던분이 사고나서 농사를 시작했는데 농작물 키우다 돈이 부족해 지금까지 키운거 팔려 하는데 사실분? 하면 누가 살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개발에 대한 목표와 비전에 대한 설명,
텀블벅을 통해 다양한 사람에게 소개하고 싶었다
나중에 이 게임이 어마어마하게 성공하면 다른 이들은 가질 수 없는 초창기 굿즈를 주겠다
정도로 소개하는게 더 매력적일것 같네요.

물론, 다른 좋은 예시를 찾아서 벤치마킹 하시면 더 좋을듯 하지만 일단 작성하신 틀 안의 것들은 이렇게 하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다른 분들 댓글처럼 재미있는 게임은 당연한 거겠지요 :)

화이팅 하세요!
그렇군요 1인개발이라고 해서 게임이 어설픈걸 봐주는 사람은 없다 란 말이 생각 나는군요 유의 하겠습니다 장문으로 충고 주셔서 고맙습니다 ! 님도 화이팅 하세요 !
제 생각을 말씀 드리면
완성된 게임이 매력있어야 사람들이 삽니다
그런데 완성되지 않은 게임은?
완성된 게임보다 더 매력 있어보여야 겠죠?
그렇군요 좋은 충고 고맙습니다 !
텀블러도 일종의 광고죠...

우리 이렇게 게임 만들꺼다. 그러니까 사달라..

지금 만든 영상과 페이지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줘 보시고 감상을 물어봐 보세요.

의외로 해답은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충고 고맙습니다 ㅠ
게임쪽은 마이티넘버9이라는 최악의 사실상 먹튀사례가 존재해서...어지간해선 어렵지요.
확실히 인디게임쪽은 먹튀라는 이미지가 꽤 큰거 같습니다...; 물론 재밌는 게임을 만들면 그런건 상관없이 인지도가 생기겠지만요 ㅎ
인생이 쉽지 않지요

남들이 쉽게 해보여도
다 쉬운게 아닌 걸 되새기며.....
남들도 쉽게 하는거 같아서 하고 있는건 아닙니다만...... 이년넘게 쉬는날 한번 제대로 못챙기고 오후까지 개발 그후에 새벽까지 가게일 하고 있습니다.... 결과물에 대한 충고면 몰라도 남의 노력을 쉽게 봤니 마니는 할말이 아니신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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