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제작] 만드는 닌자게임 벽타기& 공격완성.GIF2018.11.26 PM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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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말동안 겨우겨우 벽타기랑 공격모션 완성햇네여 ㄷ

 

Wall_1_Mypi.gif

 

벽타기는 요런식으로 칼을 이용해 매달리고 매달리는 순간부터 미끄러게 만들었는데 칼을 좀 작게 만들어서 그런가 ... 잘 보이지가 않네요 ㄷ 

 

칼 크기를 조절 하던가 모션을 수정하던가 해야될듯 ㅋ

 


매달리기 만들때 첨에는 케릭터 중간에서 레이케스트를 쏴서 허공일때 벽이랑 충돌하면 매달리게 했었는데 ... 


그렇게 하니까 허리만 타일에 걸렸는데도 그 위치에서 매달린 포즈가 되버려서 

 

결국은 케릭터 머리쪽이랑 발쪽이랑 두군대에서 레이캐스트를 쏴주는걸로 해결했습니다 ㄷㄷㄷ

 

Wall_2_Mypi.gif

 

 뭔가 더 좋은 방법이 있을꺼 같지만 그래도 모션이 자연스럽게 나오니 이걸로 쭉 가는걸로 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격모션 막타 만들었습니다 ㅋ 

 

근데 막타 시전 속도가 게임에서 써먹기엔 너무 느린거 같아서 좀더 빠르게 나가는걸로 조절 해야 될꺼 같네요 ㄷ

 

아니면 기모아서 쓰는식으로 바꾸던가 말이져 ㅇㅇ 


Attack_Combo_Mypi.gif

 

 

어음....항상 마지막은 무슨말로 끝맺을지가 고민인거 같네요!

 

 

슬슬 추워지기 시작하는거 같은데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화이팅 하세요! (후다닥)

 

 

 

 

 

댓글 : 6 개
예전에 이거랑 비슷하게 큐브들이 캐릭터에따라 동적으로 생성되면서 앞으로 가는 런게임을
만들다 말았는데 딱 저 벽슬라이딩 구현하다가 귀찮아져서 ㅈㅈ친기억이 나네요..-_-;

큐브들각각 박스콜리더주니까 캐릭터들 막 지나갈때마다 흔들리고 난리도 아니였는데
결국 충돌하는 콜리더는 따로 주고 그라운드 체크하는 법은 밑으로 레이캐스트 쏴서
벽이 있으면 일정이상 떠있는 방식으로 만들었던기억이...

암튼 느낌있네요. 기대됩니다.
오 만드시던 게임 어떤 거였는지 궁금하네여 +_+ 저도 저 슬라이딩 작업 하기전에는 금방 하겠지 했는데 막상 구현하려고 보니 이틀동안 계속 삽질했네여 ㄷㄷㄷ 그나저나 느낌 있게 보인다니 고맙습니다 ㅠㅠ
막타 딱 터질떄 바닥에 먼지같은게 터지는 방향으로 일어나는 연출이 추가되면 더 좋아질거같아요!

잼나보여요!
오 그걸 생각 못하고 있었네여 ㄷ ! 추가해봐야겠네여 ㅎㅎㅎ 고맙습니다!
혹시 모션같은건 일일이 준건가요?
모션이 많이 자연스러워서 저도 배우고 싶네요.

벽에 매달릴때 순간 양손으로 커다란 칼을 머리 위쪽으로 부터 벽으로 찍는 듯한 연출을 보여주면 칼로 지탱한 느낌이 들것 같은데요?

마지막 칼 휘두르는 모션은 첫 타의 속도는 길게 크게 휘두르는 모션에서 두번째 공격을 빠른 모션을 주면 좀 더 역동적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오 그렇군여 ㅎㅎㅎ 팁 고맙습니다! 모션은 저도 따로 배운건 없고 그냥 맨땅에 헤딩하는식으로 반복해서 만들다 보니 나름의 요령이 생기더라구요 ㅠㅠ/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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