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제작] 만드는 닌자게임 미로맵 회전추가.GIF2019.02.19 PM 05:05
어제 올린 게시물 댓글에서 맵이동시 회전 넣어보는게 어떻겠냐는 말이 있었는데 확실히 그게 맞는거 같아서 오늘 호다닥 맵회전을 작업해봤습니다 ㅋ
확실히 그냥 이동하는거 보다 훨 보기 좋은거 같습니다 ㅋ
근데 저걸 만들고 나니 이젠 케릭터도 같이 돌려주냐 마냐가 문젠거 같네요 ㅋㅋㅋ
댓글 : 4 개
- 소년 날다
- 2019/02/19 PM 05:13
확실히 고민이시겠네요. 캐릭터를 같이 돌려버리면- 요즘 유행하는 '엉덩이' 메타에서 벗어나버리니.. 역시 대세는 '엉덩이'!!!
ㅋㅋㅋ 농담이구요. 캐릭터를 돌린다는 것은 단순히 화면전환을 떠나서 캐릭터에 집중을 시킨다는 것인데, 그러려면 옛날 슈패콤 게임들처럼 (캐릭터)확대까지 같이 가야 한다고 봅니다. 그게 아니라 단순히 진행만을 위한 것이라면 굳이 캐릭터를 돌릴 필요가 있을까요?
일단 그 부분은 게임의 다른 구성들을 먼저 완성시킨 뒤 다듬는 과정에서 결정해도 상관없을 듯 합니다. 어떻게 보면 그것은 일종의 마감과 같은 것인데- 마감에 너무 신경을 쓰다가 전체 완성도가 떨어져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ㅋㅋㅋ 농담이구요. 캐릭터를 돌린다는 것은 단순히 화면전환을 떠나서 캐릭터에 집중을 시킨다는 것인데, 그러려면 옛날 슈패콤 게임들처럼 (캐릭터)확대까지 같이 가야 한다고 봅니다. 그게 아니라 단순히 진행만을 위한 것이라면 굳이 캐릭터를 돌릴 필요가 있을까요?
일단 그 부분은 게임의 다른 구성들을 먼저 완성시킨 뒤 다듬는 과정에서 결정해도 상관없을 듯 합니다. 어떻게 보면 그것은 일종의 마감과 같은 것인데- 마감에 너무 신경을 쓰다가 전체 완성도가 떨어져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 cogito
- 2019/02/20 AM 12:57
ㅎㅎㅎ 디테일 파다가 발목잡힌적이 한두번 아니긴 해요 ㅠㅠㅠㅠ 일단 이부분은 여기서 마무리 짓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ㅋ!!!
- Picture Element
- 2019/02/19 PM 05:17
오..어제 의견드렸던 사람입니다 ㅎㅎ 좋네요~
그런데 화이트 아웃으로 끊어버리니까 길이 리셋 되는 기분이 듭니다.
방금온길도 기억 안나고 앞으로 나아가야하는 길도 헷갈리는것 같아요.
그리고 갈래길이 나오는 것으로도 충분히 미로의 성격이 느껴집니다. 분기를 다양하게 나눠서 약간 헤메게 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들어요.
크리스탈 클릭 구간이 많으면 상당히 지루할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스피드 하게 그냥 카메라만 휙휙 돌아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그런데 화이트 아웃으로 끊어버리니까 길이 리셋 되는 기분이 듭니다.
방금온길도 기억 안나고 앞으로 나아가야하는 길도 헷갈리는것 같아요.
그리고 갈래길이 나오는 것으로도 충분히 미로의 성격이 느껴집니다. 분기를 다양하게 나눠서 약간 헤메게 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들어요.
크리스탈 클릭 구간이 많으면 상당히 지루할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스피드 하게 그냥 카메라만 휙휙 돌아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화이팅 하세요~!!!
- cogito
- 2019/02/20 AM 12:59
모바일 게임 사양 문제로 피치 못하게 화이트 아웃이 들어가게 되었네요 ㅠㅠ 그래서 들어간김에 저걸 이용한 이벤트를 좀 구현하 볼까 싶어여 +_+!!! 레벨 디자인 부분 좀더 고려해서 너무 늘어지지 않도록 해보겠습니다 ㅠㅠ 조언 고맙습니다! ㅎ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