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만드는 게임 닌닌 보스패턴.GIF2019.03.23 PM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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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산맵 보스의 공격 패턴을 완성했습니다~! 

 

 

 

 

 

1.탄막공격 

 

뿌려지는 총알갯수가 조금 느린감이 없지 않지만 

 

페이즈가 올라갈수록 탄막을 뿌리는 횟수가 늘어나도록 했습니다 ㅎ

 

RB_Attack_1_Mypi.gif

 

 

 

RB_Attack_2.gif

 

 

 

 

 

2.투창 공격

 

바라보는 방향으로 창을 모션을 정해서 던지면 좋겠지만 방식의 문제로 인해 정면을 바라보게 만들어야 되서 결국 유도식으로 만들게 됐습니다 ㄷ

 

RB_Attack_4_Mypi.gif

 

 

 

 

 

 

3.페이즈 변경시의 특수공격 

 

Attack_5_Mypi.gif

 

 

모션 자체는 괜찮게 나온거 같은데 날아 오를때 뭔가 이펙트를 추가해야 될지 말아야 될지 고민이네여 ㄷㄷㄷ;

 

 

 

RB_Attack_5_Roll.gif

 

 

 

 

일단 생각하고 있던 공격패턴은 완성됐는데 추가로 전체공격을 하나 더 집어 넣을까 말까 싶네여 ㅎㅎㅎ

 


 

댓글 : 10 개
고민 하신 흔적이 보이는 것 같아요. ^^
투창이 포물선 궤적으로 날아 가는 것 같은데 이동 계산은 어떻게 하신 건지 물어봐도 될까요?
단순 포물선만 그리면 피하기가 너무 쉬울꺼 같아서 포물선을 그리게 만든건 아니구여 타게팅된 오브젝트를 따라가게 한후 프레임마다 꺽이는 최대 각도를 제한해서 포물선처럼 날아가게 만든거에요 ㅎ
올~
머찌네요.
고맙습니다 ㅋ
우앙
우왕! 완성이 멀지 않았어요 +_+!!!
일부러 그러신건자 모르겠는데 탄막 뿌릴 때 아래에 있으니 날아오는게 벽에 가려져서 시야 방해만 되는 느낌이네요 ㅠ
아차 그걸 생각 못했네여 ㅎㅎㅎ 바닥 위로 지나가게 해야겠어요 ㅋ 고맙습니다!
아주 멋집니다. 아주 개인적인 의견인데요. 제가 악마성 월하를 되게 좋아하거든요, 거기서 개인적으로 되게 좋아하는 디테일이 걷는 모션입니다. 지금 캐릭터는 서있다가 움직이게 되면 바로 뛰는 모션으로 바뀌잖아요. 근데 월하의 경우는 속도는 똑같지만 뛰기 시작하는 모션이 있고 멈췄을때의 모션이 있고 방향을 바꿀때 모션이 또 있습니다. 게임 개발을 해 본적이 없어서 이게 얼마나 큰 작업이 될찌는 모르지만. 작은 디테일 하나로 아주 부드럽게 움직이는 느낌이 났습니다. 님이 만드신 캐릭터의 움직임도 상당히 부드러운데. 중간에 동작을 추가하시면 아주 부드럽게 될것 같습니다. 예를 들자면 서 있는 모션 -> 움직이기 시작해서 몸을 45도 정도 숙이면서 진행하는 모션 -> 움직이는 모션 - 움직임이 멈추는 모션 -> 서 있는 모션. 물론 모션은 달라도 실제 이동속도는 같게 설정하면 게임성에 차이는 안 생길것 같습니다. 주제 넘은 말 드려서 죄송합니다.
좋은 의견 적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안그래도 세부적인 디테일을 집어넣을까 말까로 고민하고 있었는데 여유가 되는데로 작업을 해봐야 될꺼 같습니다! 근데 제가 실력이 미천해 제대로 작업 할수가 있을지 걱정이군요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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