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취미 존증글 있던데 지금 보니 이중성 아니면 꼰대 마인드? 2015.08.02 PM 04:27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커피 먹는거야 취미일듯 한데요
일단 내가 사주는것도 아니고 한데 남한테 돈아깝다 하는거 보면 솔직히 꼰대 마인드 오지랖
인거 같아요

저도 피규어 게임 하면서 모읍니다 취미 생활할때 진짜 짜증나는게 내같으면 그돈으로 뭐뭐 했겠다
하는거 그소리 면전에서 들으면 저는 바로 말합니다(근데 저보다 나이많은 사람 한테 한적있는데 버릇없다
너보다 나이많은데 가르칠려 드냐? 들었죠 그래서 꼰대는 그냥 무시함)

니가 그돈으로 뭐했다 하는데 취미 덕질한돈은 내돈인데 니는 고상한 취미 있냐? 하면 술.담배뿐

쳐먹으면 없어지는건데 지랄 하지 마라 돈보태는것도 아닌데 ㅅㅂ 개오지랖 질이냐 하면 아무말 안함


까놓고 말해서 내가 내돈 쓴다는건데 지들한테 돌아가는것도 아닐텐데 왜 오지랖질인지 모르겠습니다

루리웹 보면 맨날 싸움질이긴한데 애플vs안드로이드 구도 엑박플스구도

피규어 게임시디 같은거 이해못하면 엄청까거나 하는데 보니깐 남의 취미 따위는 안중에도 없는거 같아요

그냥 딴사람 취미는 돈아깝고 내 취미는 고결해 이거임 진짜 꼰대 마인드 같네요

(어차피 내돈도 아니고 전 남의 취미 가지고 뭐라 안합니다 신기한게 내취미는 고상하고 남취미는 별로야
란게 너무 많네요)








댓글 : 30 개
다들 입으로만 취존을 부르짖죠.
실상은 내가짱이고 니들은 다 하찮아 빼애액
취존해야될 공간이 제일 취존못함ㅜㅜ
심지어 오타쿠 아닌 사람들이 보면 똑같은 애니메이션 가지고 편나누는거 보고 있으면
진짜 취존이 가장 안되는 커뮤니티 중 하나 아닌가 합니다ㅋㅋㅋㅋㅋ
편 나누기는 어디에나 있는 문제죠
게임, 피규어는 착한소비지만 프렌차이즈 커피 쳐먹는건 불합리하고 못된소비 빼애애액!

진짜 편협한 시야로 세상 바라보면서 저따위 말을 진지하게 하는걸 보면 임신으로 군대 까던 여자들이랑 수준이 똑같아보입니다.
원래 취존은 "내 취향은 존중해라. 그러나 니 취향은 존중못해주겠다.'의 준말 아님?
돈아깝다는 느낌 자체는 그냥 개인의 감상이니 잘못이랄건 없죠.
그걸로 남한테 해라마라 하는게 간섭인거고...
다른 사람들이 게임이나 만화책 돈 주고 사는거 아깝다는 소리 하면 루리웹 게시판 돌아다니며 아직도 이런 사람들이 있다고 까면서 커피 돈 주고 사먹는건 맛도 모르면서ㅉㅉ 하는 사람들이 널렸으니까요 물론 컨텐츠를 돈 주고 사는건 맞지만 마찬가지로 커피도 자기가 원한다면 그 가격을 지불하고 먹을 수 있는건데

뭐 저런 커피를 사먹어주니까 대기업이 횡포를 부리는거다 여자들 머리에 똥만차서 이딴 생각이 박혀있는 사람들이 루리웹에 많으니 문제
공개 장소에서 그 감상을 굳이 꺼내는 것 자체가 잘못이에요.
불특정 다수가 보는 곳에서 글싸면 그게 간섭이 될 수 있죠. 그에 해당되는 사람이 볼 수도 있으니까요. 그런 분들 입장에서는 그 글 자체가 해라마라로 보임.
그냥 그들은 키보드 파이팅이 취미임.
자기 능력으로 자기가 하고 싶은거 하겠다는데 왜 자기들이 게거품 무는지 이해불가임.

그런 생각을 가지는건 본인들 자유지만 그걸 입 밖으로 내뱉는 시점에서 욕 얻어 먹어도 할 말없음.

자기 돈으로 커피를 사먹던 게임을 사던 돈 한푼도 안 쥐어 주는것들이 무슨 입들만 살아서 나불대는지 원.
카페에 커피를 마시러 가는건지 카페에 가는건지는 명확하게 쓰셔야 할듯하네요.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대체로 브랜드 커피점 잘 가지 않죠. 다양한 커피콩을 즐기지 못할 뿐더러

다양한 정도의 로스팅을 즐기지도 못하고 더 다양한 브랜딩을 즐기지도 못해서요.

카페에 허영떨러 가는건지 커피가 좋아서 가는건지 묻고 싶네요.
카페에 시간 때우는 용도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글쓴분은 허영떨러 자주 안가시는 듯 합니다.
관용이란 불관용에 대한 불관용이란 말이 있죠. 일베 친구들이 가장 좋아하는 논리가 '너희는 불관용에 대해서 관용하지 않으므로 우리나 너희나 다 똑같다. 전라도/한국 여성/노무현/세월호를 조롱하는 것도 가치있는 의견이고 우리 자유인데 왜 생각의 다양성을 무시하느냐?' 입니다.
반론이라고 고작 나온게 피장파장의 논리니 그냥 웃고 갑니다.

인과관계라는 기본적인 부분을 간과하면 이런 얼척없는 반응이 나올수도 있네요.

Astounding님의 덧글이 님이 지금 하고 있는 행동을 그대로 묘사하고 있는 아주 적절한 댓글인거 같네요.
또 시작이닼ㅋㅋㅋㅋ
그 사람이 커피를 마시러 가던 허영을 떨러가던 그거 가지고 트집을 잡는거 자체가 넌센습니다.

위에도 썼지만 자기가 그 행위에 대해 가치가 있다고 판단을 하기 때문에 그거에 비용을 지불하는건데 그걸 왜 남이 잘못됐니 마네 하는식으로 간섭하는건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피규어도 허세로 돈지랄하려고 사는 건지 진짜 좋아해서 사는 건지 물어보시나요?
에효.... ㅉㅉ
에혀... 노답
님같은 사람들이 안와서 가는 거 아닐까요?
운동일지 매일 올리던 분으로 아는데 이 분은 루리웹에서 허영 떨려고 운동 하시나봄
꼰대 어그로 끌지 말고 꺼저요 아니면 차단이나 해야겠음 똥글 사지 말고
진짜 운동좋아하시는 분들은 일지 안올리죠. 그 시간에 운동합니다. 막 이럼.
이게 뭔소린가...

운동을 건강을 위해서 하는것인가

몸만들어 여자나 남자한테 과시해 허영부리려고 하는건가라는말과

별반 차이가 없는듯한 발언인대...ㅡㅡ;;
반응이 너무 격렬하네요.

논리대로면 뭐라고 하던 님들이 노답이라고 간섭하는것도 노답일텐데요???

그냥 생각을 말하고 의견을 나누는거 정도인데... 너무 격력하게 적의를 들어 내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본인이 쓰신 글을 남의 입장에서 읽는다고 생각해보세요
먼저 격한 표현을 써가며 쓴 글에 아이고 네네 하는 반응을 기대하셨나요?
"꼰대 어그로 끌지 말고 꺼져요. 아니면 차단이나 해야 겠음? 똥글 사지 말고"
같은 그것도 주인장님이 남긴 댓글이 적의가 너무 강하게 느껴져서요.

제글에서 저정도의 인격 모독이 있었나요?

전 다만 제의견을 말했을뿐이고 허영이란 단어가 있긴 하지만 그것이 똥끌이나 싸제낀다는 말고 동급의 인격 모독인가요?

가치판단은 각자의 몫이고 온건한 댓글이 기대할만한 곳은 아니지만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 겠죠.

댓글을 열어 놧다면요.

자신의 생각과 다르다고 배척하는걸 싫어 한다는 분께서 자신의 의견과 다른 내용을 글에 남긴 댓글이 인격 모독이라니 대단히 이율 배반적이네요.


상대방의 취향을 당연히 존중해야하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남을 이유없이 비난하고 비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채찍을 통해 교화시키는 작용이 필요합니다. 분위기가 좋아서 갔을 수도 있고, 브랜드커피가 입맛에 맞아서 갔을 수도 있는데,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은 브랜드 커피점에 잘 가지 않는다는 일반화의 오류를 전제로 남의 취미를 깎아내리고 인격을 먼저 비하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수준에 상응하는 취급을 받았다고해서 적반하장으로 나오면 곤란하죠. 온건한 댓글이 달리길 원한다면, 남을 비하하지 말고 자신이 먼저 온건한 댓글을 다세요.
루리웹 은근 취존안돼요 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