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時事-치비생각(ETC)] 지난글에도 의견달아주세요2011.05.12 PM 11:1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인터넷이란 공간이 참 재미있습니다.
아무래도 내가 공격적인 언행을 한다 하더라도 실시간으로 그 반응이 되돌아오는게 아니고, 1:1대화같지만 사실은 많은 사람들이 들여다보고 있으니 으근히 민중심판을 기대하게 되기도 하거든요.

루리웹도 마찬가지여서, 예를 들어 박정희 이야기만 나오면 무조건 까는사람이 우수수 비난댓글을달기 시작하면 저도 울컥해서 [박정희를 똑바로 보자]식으로 댓글 달면 또 미친듯이 까이는...

이승만, 박정희 이야기는 아마 일본이 가라앉아도 식지않을 떡밥일 겁니다.


그런데 저는 이렇게 쉽게 자기주장을 내보 일 수 있는 인터넷이 좋은면도 있다고 생각해요.
단점을 빨리 찾아 보완 할 수 있게 해주거든요.

덕분에 저는 un본부 판문점 이전 정책의 부정하기 어려운 수준의 높은 완성도를 가진 설명을 할 수 있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지난글이라도 내용을 보고 울컥한다거나, 잘못된걸 지적하고싶다거나, 심지어 욕을해도 좋으니까 쓰고싶다면 써주세요.

저는 다수결의 비합리성은 싫어하지만 많은 사람들의 의견과 생각을 통해 창출되는 지혜는 놀라운힘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박정희에 대한 제 생각은 간단히 말해.... 독재자 박정희와 정책연구가 박정희... 적어도 이 두가지로 별개평가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책적으로 우리민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고, 부정적인 내용을 상쇄하더라도 역대 대통령 중에 가장 큰 혜택을 남겨준 정책을 기획하고 실행한사람이거든요.

*이승만의 경우도 제 시각은 좀 특별한데, 나라를 버린거 같지만 오히려 살려낸 구국의 대통령입니다. 서울시민에게 거짓말을 하고 도망갔지만, 역사상 유래없는 UN칼파견(스미스부대 3일만에 도착) 협상을 이루어냈거든요.

전 그냥 이렇게 따로따로 평가해요. 개객끼인 경우는 그런거고, 아닌거는 아닌거고

*오로지 이명박에 대해서는 100% 개객끼로 평가하는데, 그것은 지금까지 이명박이 발표하고 진행해온 정책중 [순수하다고 판단 할 만한 정책은 단/한/개/도/없/었/기/때/문 입니다.]
댓글 : 4 개
저는 박정희나 이승만에 비하면 이명박은 양반이라고 생각하는데 뭐 생각이 다를 수 있으니까요.

다만 이명박 대통령에 대해서는 임기가 끝나고 평가해야 맞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평가할 수는 있겠지만 정확하진 않다고 생각드네요.
독재가 있었기 때문에 강력한 정책 추진이 가능했다
이렇게 연관이 있지도 않을까요?
둘을 떼어 놓고 보긴 좀 애매한듯..
이번에 학교에서 한국산업의 이해라는 강의를 듣는데
박정희 전 대통령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옵니다.
그의 독재와 그 독재로 인해 가능했던 정책의 장단점이 나오더군요.
제 생각이지만 그런 독재가 없었으면 그런 정책이 불가능 했을거라고 생각해요.
박정희 정권 당시에 대기업 총수들 불러다 놓고 윽박지르는 식으로 달마다 모여서 하는 식의 회의가 있다고 아예 책에 나와 있거든요.-_-;;
그렇다고 박정희 정권 당시의 독재가 옳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박정희까지를 역사로, 이후로는 정리해야할 과오로 느껴집니다.
prototype / 이명박에 대한 평가는 이사람 정책 추진하는 동기를 생각해보니 나쁘게 평가할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박정희가 비교할수 없을만큼 나쁜놈이긴 하지만, 그가 기안하고 추진한 정책을 보면 민족주의자적 동기가 느껴지거든요. 이명박 정책은 그런게 전혀 느껴지지 않아요. 그래서 역사상 최악의 도둑대통령으로 이명박을 평가합니다.

심지어 IMF똥을 싸놓고 튄 김영삼 조차 이명박처럼 매국일편도의 정책은 아니었거든요.

진짜 작정하고 나라를 팔아먹는건지, 하도 멍청해서 이용당하는건지 파악이 안될정도입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