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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속으로~♬] 국내 게임 개발사들은 개새ki들만 모아났나??2021.03.14 AM 04:53
진짜 국내 게임개발사들은 태도가 한결같다.
유저들 개무시에 어떻게든 확율형 아이템 팔아먹을려고 하는 태도들
사실 적당한 확율형 아이템들은 게임의 재미와 묘미이다.
하지만 국내사들의 확율은 극악의 카지노보다 확율이 낮은 뽑기템들뿐이고
지금까지 페그오 간담회 그리고 어제 14시부터 시작해서 방금 끝난 미비노기간담회까지
회사를 대표해서 나온새끼들이 결정권이 전혀 없다...결정권은 이사나 사장급들한테 있는듯
간담회를 운영총괄이나 GM팀장들하고 해야할께 아니라 대가리들하고 해야할듯하다.
검토 노력 확인 검토 확인 노력...메크로 답장한 한새끼들인가 답변도 메크로다.
한결같아서 참......앞으로 넥슨 메이플 간담회도 안봐도 알꺼 같다.
그냥 국내 게임사들 다 뒤졌으면 좋겠다.
댓글 : 17 개
- 다크치킨
- 2021/03/14 AM 05:03
우리가 재밌게 했었던 게임들을 도박판으로 만들고 유저들을 돈줄로 본 죄.
- SKY만세
- 2021/03/14 AM 05:06
단풍이야기는 벌써 유저들끼리 갈라치기하고 싸움붙이려고 수작질하는데요...
- 루리웹-3649315747
- 2021/03/14 AM 05:18
현업에 있는 입장으로 보면 사업계열 싹다 갈아야 됨
- UnlimitedAccel
- 2021/03/14 AM 06:15
법적규제를 차근차근 박아가며
활동제한 걸어야함 여태 사업부가 거침없이 달려온거 제동걸어야함
활동제한 걸어야함 여태 사업부가 거침없이 달려온거 제동걸어야함
- 지저스크라이스트츄푸덕을용타
- 2021/03/14 AM 05:31
개새ki들이 아니라
개시pal새ki들만 모아놓음
개시pal새ki들만 모아놓음
- basamaka
- 2021/03/14 AM 05:58
난그래서 온라인게임 잘안함 플스나 싱글게임만
- POCKET INFINITY
- 2021/03/14 AM 06:01
애초에 난 태어나서 처음 한겜 로드파이터 킹스벨리 마성전설 킹오파 디아블로2 철권임 국산겜은 자체 안했음
- window.
- 2021/03/14 AM 06:50
결과가 말해주겠죠...
- 강생군
- 2021/03/14 AM 07:31
로스트아크가 선녀 처럼 보이던데 여기도 마찬가지인가요?
얼마전 총괄 디렉터 동영상 봤는데 상당히 유저 친화적인거 같더라구요
얼마전 총괄 디렉터 동영상 봤는데 상당히 유저 친화적인거 같더라구요
- 라우풀
- 2021/03/14 AM 07:55
확률형 현질게임 만드는거 자체가 게임성은 1도 관심없고 돈만 바라보고 만드는거니 거의 깡패집단이나 다름 없닥 생각합니다.. 그안에서 만드는 프로그래머만 죽어 나는거죠.
바다이야기 만들놈들이 다 거기 가 있을겁니다..
바다이야기 만들놈들이 다 거기 가 있을겁니다..
- 아레아레
- 2021/03/14 AM 08:23
장사꾼임.. 모든게 돈으로만 생각되니까.
- kehi1
- 2021/03/14 AM 09:06
아무리 자본주의라지만 이건 게임이 아니지...이런 양반들이 웃기는게 닌텐도 스위치니 플5를 직원들한테 적극적으로 풀어요. 게임 개발 방향이 아이템 팔이인데 무슨 명작을 만들려는 척을 하는지..
- 【Energie】
- 2021/03/14 AM 09:20
하지만 저를 입사시켜준다면, 바로 숙이고 들어가겠습니다 'ㅅ')b 충성충성
- 밴딧트
- 2021/03/14 AM 09:26
멍멍 멍멍
- INNGames
- 2021/03/14 AM 09:40
우리나라 게임업계가 이렇게 된건 사업부의 힘이 너무 강해졌고, 개발부는 그 뒤에 숨어서 좀비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개발부가 좀 더 유저와 가까이 있었을때는 욕먹기 싫어서라도, 나름의 자존심에서라도 게임같은 게임을 만들려고 생각했다면, 사업부가 게임을 이용해 실질적인 수익을 내기 시작하면서 머리들이 사업부에 힘을 실어주기 시작했고 발언권도 커졌죠.
유저들이 하는 피드백에 직접적으로 개발팀이 노출되지 않게 되자 맘편히 시키는대로 개발만하면 살 수 있는 환경이 되면서 개발부는 공장처럼 되어버리고, 거기서 나온 게임을 이용해 어떻게하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지 파고드는 사업부만 비대해졌고, 그 결과가 지금입니다.
이미 되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어요.
이제 남은건 악랄한 BM들을 법으로 제약을 둬서 더 막장으로 가는걸 막을 뿐입니다.
개발부가 좀 더 유저와 가까이 있었을때는 욕먹기 싫어서라도, 나름의 자존심에서라도 게임같은 게임을 만들려고 생각했다면, 사업부가 게임을 이용해 실질적인 수익을 내기 시작하면서 머리들이 사업부에 힘을 실어주기 시작했고 발언권도 커졌죠.
유저들이 하는 피드백에 직접적으로 개발팀이 노출되지 않게 되자 맘편히 시키는대로 개발만하면 살 수 있는 환경이 되면서 개발부는 공장처럼 되어버리고, 거기서 나온 게임을 이용해 어떻게하면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을지 파고드는 사업부만 비대해졌고, 그 결과가 지금입니다.
이미 되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어요.
이제 남은건 악랄한 BM들을 법으로 제약을 둬서 더 막장으로 가는걸 막을 뿐입니다.
- 잎사귀
- 2021/03/14 AM 10:12
게임쪽에 외부출신 경영자? 사업부? 등이 들어오면서 심해졌죠.. 개발하는 팀에선 그러면 게임이재미없어진다.유져 떨어져나간다 해도. 그거 감안해도 수익이 더 좋아진다며 강행시킴..
- TOPAC
- 2021/03/14 AM 11:29
개발부와 사업부가 완전 분리된지 오래되었죠. 개발부는 개발만 하고 사업부가 모든 수익관련해서 책임을 지는거죠. 그리고 개발부에서 사업부일에 참견하는것도 이젠 타부시 되는 분위기가 있어서요. 의견만 낼뿐이지 결정은 사업부가 다 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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