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밌는거] 디아블로3 따라겜이지만 엄청난 스케일인 온라인게임 2016.02.27 PM 06:1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디아블로3 보다는 리니지이터널 에 영향을 더받은거같지만 어떤게 먼저 개발시작했는진 모르겠네요..

연출력 하나는 엄청난듯
댓글 : 20 개
2014년 트레일러 -_ㅠ..

언제쯤 나오려는지...
가대작인데 개발하고 서비스하는데가 악명이 높아서 반 포기중
디아3 트레일러는 상당했죠 내용물이 심히 부실했지만
영상으로만 평가하면 따라겜수준이 아니라 초월겜이죠
영상으로만 평가하면 따라겜수준이 아니라 초월겜이죠(2)
국산게임인가요?? 멋지다...
리니지이터널, 로스트아크 둘다 비슷한때에 공개되었던걸로 기억하네요..

이터널은 영상을 공개후에 뒤지게 까이고...

로스트아크는 많은면에서 발전된 모습이어서 사람들이 좋아했다가 나중에 무슨 테스트인가 했는데 이때는 또 반응이 조용했어서 ... 아무튼 둘다 나와봐야 알겠지요.
리니지 이터널이 훨씬 먼저 공개 했죠.

리니지 이터널은 첫 영상이 2011년에 공개. 2014년엔 지스타 정식 참가.

로스트 아크는 2014년 지스타에 첫 공개

그리고 반응 없었던건 작년 (2015) FGT (포커스 그룹 테스트) 편집영상인데 그때 그래픽 가지고 말이 많았는데 사실 그 편집영상에 나온것도 극초반 영상이라서 그걸로 그래픽이 다운그레이드 됐는지 아닌지는 판별불가. 그냥 인터넷에서 상주하면서 악플이나 다는 놈들이 설레발 친거죠.
블소 이후 끌리는 게임이 전혀 없었는데 유일하게 요것만 끌림
리니지 이터널이 먼저 개발했습니다.

리니지 이터널이 2008년부터 개발했다고 했고 로스트 아크는 첫 발표 당시 3년전부터 개발했다고 했으니 2011년부터 개발했다고 봐야죠.

와~~ 연출력 보소~~~ 8분동안 넋놓고 봤네..
순간 연출 하나만 보고 판다하는건 노노....
어차피 현질 유도 쩔텐데..
그냥 디아3나 하는게..
연출하나 보고 판단하는건 ㄴㄴ긴 한데
인게임 연출이 쩌는거라.. 멋지긴하네요.
과금방식만 맘에 들었으면 합니다.
http://kr.battle.net/d3/ko/media/videos/?view=gameplay

디아3도 처음 개발티져는 후덜덜했습니다.
근데 지금 보니 현 디아3와 그닥 차이가 없어보이는데요?;
이 게임이 리니지 이터널을 까고 찬양할만큼 그런 대단한 게임인가? 라는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이터널이 까이는건 그냥 게임을 보고 까는것보단 그냥 "엔씨니까" 라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사실 연출 화려한거 빼면 ??? 물음표를 띄울수 밖엔 없죠.( 어차피 서비스는 엔씨나 스마일게이트나 둘다 욕처먹는 운영을 하니 제외하고)

그동안 공개된걸로만 판단을 하면 1~만렙 까지의 육성방법은 기존 mmo랑 같은 퀘스트로 육성하는걸로 보이는데 솔직히 이런 방식은 식상하죠. 중간에 뭐 구해주는것/ 난간에서 떨어트리는것 이렇게 선택을 할수 있게 해놓은것도 보이는데 문제는 이게 단발성 이벤트냐 아니면 게임 전체에 적용되서 그 선택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다른 결과를 낳게 하는냐가 관건이겠죠. 이게 후자면 모르겠지만 전자면 기존 게임과 다를바 없는거구요.

다른 시스템도 마찬가지 . 탐험이나 숨겨진 보물 찾는것도 일정한 지역만 가면 있는건지 아니면 전지역에 랜덤으로 여러가지가 발생이 되는건지 살펴봐야 할듯합니다.

그나마 좀 신선한건 카드게임정도??

둘다 아직 공개된게 없어서 섣불리 판단하기가 힘듬에도 리니지 이터널은 똥겜 로스트 아크는 갓겜 운운하는게 참 ...

그냥 공개되고 나서 판단을 해도 늦지 않는데 왜 그러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간단합니다

그냥 보이는게 그러니까요

일단은 어떤 게임이든 보이는것만으로 판단하는게 보통인거죠
스킬이펙트가 화려한거 말고는 별로 다르지 않는데 갓겜 망겜 운운하는게 이해가 안가서요
결국 게임을 유저들이 직접 해보기 전까지는 모르겠지만 보여진것 만으로는 리니지 이터널 보다는 재미있어 보이는게 사실임
4분30초 지림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