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밌는거] (움짤) 오늘자 ai 와 한국 프로게이머 스타 대결 지리는 뮤탈 컨트롤. gif 2017.10.31 PM 0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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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M(actions per minute·분당 대응 속도)이 2만을 넘겼어요!"

스타크래프트 인공지능(AI) 플레이어가 인간을 공격하기 위해 나서면서 순간 APM 속도가 2만으로 치솟자 장내 아나운서의 목소리가 커졌다. 인간과 AI의 대결을 숨죽이며 지켜보던 관중석에서는 함성이 터졌다. 프로게이머의 APM 평균 속도는 300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AI의 대응 속도가 인간의 66배를 웃도는 셈이다. AI 플레이어가 수십 마리의 저그 뮤탈리스크를 한 마리씩 일사불란하게 움직일 때는 관중석에서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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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하나 인상깊었던 노르웨이 AI  의 뮤탈컨트롤.. 진짜 저그마냥 적에게 받는 데미지는 최소화하면서
하나하나 살아있는 유기체처럼 컨트롤을 함..
 
즉 전략과 판단력에선 아직 떨어질지언정 피지컬에선 월등하단 소리.
 
 
 
 
 
그와중에 게임끝날때까지 4드론 테크트리로 밀던 세종대 AI 로 인한 충격의 세종대갤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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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 개
진짜 저 장면 라이브로 볼때 소름돋았음ㅋㅋㅋ
뮤탈 하나하나 산개해서 일일이 짤짤이를ㅋㅋㅋㅋ
그런데 저건 ai 보다는 스크립트에 가깝지.
ai대결을 하려면 최소 APM 제한이라도 걸던지 해야하는데
구글에서 생각하는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한 대결이니깐
저거와 비교할 수가 없음
넘사벽 APM으로 유닛 하나하나 조종하는건 기존 스타 AI로도 가능한거 아니었나

그리고 APM만으로 선수 압도하면 그게 무슨의미가 있는건지
이건 에임핵키고 붙는거랑 똑같음
AI의 의미는 인간을 대체하는데서 의미가 있는건데
인간이 못하는 전략적인 판단을 찾아내야지 단순히
APM 올리는건 현재 게임 프로그램으로도 충분히 구현됩니다
만들면 밸붕 핵사기니까 안하는거지
구글에서 AI 스타전을 할때 APM을 인간 수준으로 제한을 둘것이다 라고 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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