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 타] 롱보드 샀어요2015.05.08 PM 04:44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일단 사고 봤습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그냥 남들 말로 입문자는 20-30만원대로 사라! 하길래 한참을 고르고 고르다 영 디자인이 맘에 드는게 없어서 그냥 그나마 맘에들지도...싶은 392000원짜릴 덥석 사버렸네요.

헬멧같은 보호장비가 아직 없어서 사무실에서 몇 발짝 왔다갔다 하는 정도로만 타봤는데 역시 생각했던 것 만큼 타는 것 조차 어렵네요ㅋ
한 발로 밀면서 타는 것 부터 난관! 제대로 탈 수 없어서 힘있게 밀지도 못하니 진짜 발로 민 만큼만 나가고 그마저도 비틀비틀에 진행 방향도 좌나 우로 꺾여버리고 자빠지고 말도 못하겠네요 하핳하
남들 타는 영상 보면 공원 같은 평지인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한 번 올라타면 주욱주욱 길게도 나가던데...완전 신기합니다.
경사면에서 타는건가 싶기도 할 정도로요.
트릭이나 이런거 다 필요 없고 일단 그냥 타는 것만 쉽사리 탈 정도면 더 바랄게 없겠네요. 출퇴근 길에 타게.
애초부터 목표는 타기만 하는거였으니.

암튼 일단 보호장비랑 가방부터 사야되겠습니다.
댓글 : 13 개
우와~~~멋지네요...
조심해서 타세요.
어릴때 호주에서 자라서 보드 끼고 살았었는데 몇번 크게 넘어졌던 충격은 몇십년 지난 지금도 아직 있는듯;;;
까불다가 넘어지면 특히나 목이나 허리가 한계이상이로 꺾이기 때문에 괜찮은듯해도 후유증이 남아요.
보호장비 꼭 사고 타세요... 홰까닥 넘어지면 큰일납니다.
  • Ezrit
  • 2015/05/08 PM 04:56
저도 타다가 순간 공중회전 했는데... 헬멧 없었으면 머리 터졌을지도...
바닥면 자체가 불규칙하기 때문에 언제 휘릭 할지 몰라요.
사고 싶어도 비싸군요 ㅋㅋ 한강가서 보니 여성분들이 롱보드를 너무 재미있게 멋지게 타는거 보고 사고싶다 생각들었는데 가격이 ㅋ 부럽습니다.
네이버 카페 '롱보드코리아'라고 여기 가시면 초보자를 위한 팁들이 많아요 먼저 크루징부터 천천히 배우시면서 타시길 권해요
보호장비를 담을 가방말이죠?
입문자에겐 '앞다리'가 제일 중요합니다. 왼발이 앞으로 가면 '레귤러', 오른발이 앞으로 가면 '구피'라고 부르는데, 보드에 올라갈때도 앞발을 먼저 올리고, 보드 위에서도 뒷다리가 아닌 앞다리에 균형이 더 분배되어있어야하고, 푸시오프(발로 밀고 가는것)를 할때도 앞다리에 균형은 그대로 살아있고 뒷발로 부드럽게 민다는 느낌으로 연습하셔야해요.
푸시오프 다음단계가 뒷발을 바닥에 마찰시키며 멈추는 '풋브레이크'인데, 앞다리에 균형싣기가 제대로 안되면 안정적으로 할 수가 없습니다.
보드 위에서 앞다리만으로 버틸 수 있을 정도로 신경쓰면서 연습하시면 허벅지가 아프실거에요. 그게 정상입니다. 발목이 아프거나 하면 어딘가 자세가 안좋은거니까 무리하지마시고, 쉬어준 후 좋은 자세로 타야합니다.

"뒷발은 거들뿐"
여러 고마운 말씀 감사합니다. 헿헤 탈 수 있게 되면 또 올리겠스빈다
크루징만 해도 즐겁습니다 ㅋ
헬멧 팔, 무릎은 기본이고 장갑이나 손목보호대는 추천은 하지만 개인 취향에따라 마추시면 되겠네요.
장갑은 플레이트가 붙어있는 롱보드 전용인 경우 10만원이 우습게 나가니 만약의 경우 손목을 짚는 일이 생겨도 손목을 보호해주는 손목보호대 추천드립니다.
덩달아 어느정도 속도가 붙은 상태에서 욕심부려 푸쉬를 더 해주다 균형이 흩어져 넘어지지 않도록 처음엔 평지에서 저속으로 타시고 넘어질때 뒤로 넘어지면 그대로 조상님 면접 보실수 있으니 앞으로 넘어질수 있도록 항상 몸 균형을 앞에 두고 타세요.
그리고 푸쉬할때 뒤로 밀면 뒷바퀴에 발이닿아 자빠지실테니 바깥족 대각선으로 미시는 버릇을 들이시면 좋습니다
대각선으로 밀면
저같은경우 .... 나중에 발목이 비틀려서 쑤시더라구요 ㅠㅠ
익숙해지니까 딱 바퀴에 안닿게 뒤로 밀게 되긴 하지만..
초보라면 대각선으로 밀다가 살짝 발목이 아프다는 느낌이 올거예요.
롱보드러로 추천.

일단 장비는 꼭 하고 타세요...
이게 재미있는게 장비하면 한번도 안넘어짐 ㅋㅋ
꼭 장비 안하면 넘어짐.
그리고 똑같이 넘어져도 장비 있을땐 2회차 3회차까지 재도전 가능한데
장비 없으면 1회차 종료. 그리고 다음번에 언제 탈지 기약 없어짐 ㅋ

1. 푸시오프 연습 으로 다리힘+균형감각 기르기 : 이게 한달 정도...
2. 펌핑 연습 (롱보드는 틱택 안하고 펌핑으로 가속. 몸을 좌우로 비틀면서 추진력얻음)
3. 기본적인 롱보드 스텝 조금식 익힘.

저 3번까지 하는데 1년 좀 넘게 걸림 ㅠ
댄싱외에 기초는
https://www.youtube.com/channel/UCxA9-_Z2sKRWyHxVo8vgx3Q

추천
참! 막 지맘대로 비틀거리면 T툴로 트럭의 킹핀을 좀 조여주면 흔들리는게 덜할거에요.
처음엔 좀 조아서 타다가 차츰 풀어나가시면서 본인에게 딱 좋은 최적의 세팅값을 찾으시면 됩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