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 타] 하나와 앨리스-살인사건 보고 왔어요2015.05.31 PM 04:03
일단 이와이 슌지 감독을 좋아하는 터라 의무감으로 봤습니다.
딱히 기대는 없었어요.
작화 스타일이나 그런거 딱히 취향에 맞지도 않고...
암튼 오늘 낮에 뭐하지- 싶다가 문득 생각나서 예매하고 바로 봤죠.
의외로, 본편보다 재밌었습니다.
10년 전 아오이 유우보다 지금의 아오이 유우의 연기가 훨씬 좋아서 그런지 캐릭터도 굉장히 좋았고요.
뭐 사실 하나와 앨리스이지만 앨리스 원걸쇼 같은 느낌이었는데...(하나 분량이 적음)...덕분이 좋았을지도.
본편보다 터프하고 강력한 앨리스(연기력도 높아진)와 뭔가 선머슴 같은 느낌이 돼버린 하나(정확히는 스즈키 안의 목소리)는 영화 중반쯤? 이후? 부터 만나는데 의외로 시너지가 높네요. 재밌었습니다. 중학생들이니까 중2병 같은 그런것도 나와서 오글오글 할 뻔했는데 구렁이 담 넘듯 술술 잘 넘어가져서 좋았구요.
딱히 악역이나 이렇다할 위기 없이 소소한 난처함을 거치며 해피엔딩- 좋았습니다.
어 음. 화면은...
실사 위에다 2D로 배경을 입히고 그 위에 3D모델링된 인물들을 넣어서 영화를 만든거 같은데...뭔 리터칭을 한건지, 3D모델링 위에다 로코스토핑을 한건지, 군데군데 퀄리티가 들쭉날쭉한 부분이 있다거나해서 3D인지 2D인지 헷갈리네요. 일단 3D라고 확신하고 있습니다만은...
그리고 애니메이션 스러운 프레임이 아니라 실사의 프레임을 이용한 것도 그렇고 그냥 애니메이션이라기엔 좀 묘하기도 해요.(※애니메이션은 효과적인 동작을 위해 한 동작에 일정한 간격의 프레임을 쓰지 않는다 뭐 그런 느낌을 말함)
상영 끝난 후에 위 사진같은 책자를 나눠주는데 그냥 콘티집이 아니라 영화 이후의 뒷얘기를 그린 거라 꼭 보셔야 좋습니다.
이거 본 김에 아직 뜯지도 않은 이와이 슌지 콜렉션에 들은 하나와 앨리스 본편도 봐야겠네요. 10년 전에 DVD로 본거 내용 다 까먹었으니 잘 됐다.
댓글 : 5 개
- 月山明博
- 2015/05/31 PM 04:15
기법은 로코스토핑 썼다고 합니다.. 발레 장면이라든가 보면 괜찮은 선택인듯.. 전작도 그렇고 제목만 하나와 앨리스지 사실상 앨리스 위주 ㅎㅎ
- 잔나잔나
- 2015/05/31 PM 04:26
저도 방금 보고 왔는데 책자 안 주던데 ㅠㅠㅠ 뭐징
- KRADLE
- 2015/05/31 PM 04:40
초도물량소진
- KRADLE
- 2015/05/31 PM 04:43
전 정말 반대였는데ㅠㅠ... 로토스코핑 너무 어색해서 보는 내내 불편했고 특히 초중반에 너무 어설픔ㅠㅠ... 내용도 너무 재미 없고... 초반 캐릭터들 다 증발하고... 내용이 너무... ㅠㅠ... 기대 정말 너무너무 많이해서 실망스러웠어요 엉엉 ㅠㅠㅠ......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