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 임] 이번 아이돌 마스터p가 그렇게 안 좋은가요??2016.10.04 PM 03:2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어 음 여태 해본적은 없고 이번에 나온게 한글판이라 과연 어떤게임인가 하는 호기심이 마구 솟는데,

바로 구입할 생각이었는데 평이 굉장히 안 좋네요.

이 아저씨가 평 보고 뭐 사는 그런 사람이 아닌데...좋은 평을 볼 수가 없는 수준은 좀 이상하다 싶은 그런 괴상한 느낌이어서 말이죠.

 

그냥 게임매장 지나다 냅다 지르려다 어디 (전자)계집을 집에 들일 생각이냐며 저지당하여 일단 지금은 못 삽니다만은 시간이 좀 지나면 이러 저러한 면이 괜찮아서 할만한 게임이다, 하면서 살 지도 모르고 그렇습니다.

 

그렇지만 시리즈를 하나도 해본적이 없어서 전작들에 비해 어떻게 나빠졌다 해도 감이 안 오는 것도 있고 해서 뭐가 삭제되고 어떻게 돼서 재미가 없어졌다고 하시면 전 못 알아들을테고@_@;

 

쉽게 알 수 있는 게임 평을 알 수 있을까요?

댓글 : 9 개
1. 전에 나온 넘버링작품과 달리 그냥 리듬겜이 메인
2. 근데 리듬겜 곡이 너무 적음 (18개). 나머지는 만원넘는 dlc 근데 이거도 신곡아니라 구곡들..
3. 리듬겜 요소도 다른 리듬겜 하던 사람에겐 하품나오게 쉬움(심지어 최고난이도 해금해도)
4. 아이돌과 커뮤니티 요소 대폭 삭제. 그냥 콘텐츠 자체가 뭉텅이 잘려나감.
5. 전통이라 할만큼 dlc요소는 여전히 심각함
6. 모바일겜에서 나올법한 랜덤뽑기 요소 들어감. 과금도 가능(안해도 상관 없긴한데 플레딸려면 운빨도 필요)
7. 반글화..저작권 문제라지만 작중 노래가사 일어 그대로.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안 어렵습니다. 아이돌마스터 입문용 게임이라면 무난합니다만.
솔직히 일본어가 된다면 ofa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8. 간혹보면 입문자한텐 나쁘지 않다 소리하는 사람있는데 말그대로 전작 대비해서 어느게 나빠졌는지 모르니까 괜찮다는 뜻이에요..
윗분 말 보태자면
꽤 노가다도 심하게 해야함...
아이돌 랭크 올리는 게 있는데 B에서 A로 넘어가는 건 어찌어찌 넘어간다해도 A에서 S 넘어가는 건 진짜 헬...
전작에 이런 게 있었는지 어땠는지는 전 입문자라 모르지만, 암튼 빡세네요...
헐...아이돌 육성이 아니라 리듬게임이 됐다구욧@_@?
전작에 비해서 커뮤니티를 줄이고 리듬게임을 강화한다고 했습니다. 근데,

1. 강화한 리듬게임은 풀콤하려고 노력해야되는 수준이 아니고 풀콤이 당연한 수준이라 틀리면 빡치기만 하는 리듬게임으로선 완전 하품나오는 난이도가 됐고(원래는 더 쉬웠지만 어차피 풀콤 필수인 건 그게 그거)
2. 커뮤니티는 전작의 경우 각 캐릭터별로 나름의 스토리가 있어서 친밀해지는 재미가 있었는데 이번엔 그 분량이 1/10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캐릭터빨이 제일 큰 게임인데 캐릭터성을 살릴 수 있는 부분을 거의 다 잘라버렸어요.
3. 게다가 전작에도 어느정도의 노가다성은 있었지만 이번작처럼 대놓고 쌩노가다 천국으로 만들진 않았습니다. 한 아이돌의 레벨이나 랭크를 끝까지 올리려면 최소 1천번 이상 반복작업을 해야 합니다. 그게 13명이고요.
4. 전작은 적어도 시간과 노력을 들이면 무언가를 확실하게 얻었었는데 이번작은 상자까기 요소를 넣어서 그걸 죄다 엿먹여버림.

결론 : 나아진 건 '그래픽 하나' 뿐이고 나머진 '전부 다' 퇴화했습니다.
게임을 완전 노가다성으로 해놔서 라이브를 정말 짜증나도록 미친듯이 돌아야 하는데
라이브 이 리듬게임 방식 자체가 더럽게 재미없는 구성이면서
신곡도 두 곡밖에 없어서 지겹습니다. 처음에나 감상하지 나중엔 스킵해 버릴 정도.
그래픽 좋아졌다지만 몇몇 연기 나오는 스테이지에서는 프레임 드랍까지 있고
카메라 워크도 L4U보다 떨어져서 계속 보다 보면 별 감흥도 없습니다.
올스타 라이브도 처음에나 재미있지 나중가면 지겹고 스킵도 안 되고 풀콤해도 떨어지고...
하여튼 한국어판 나오길래 샀는데 망작도 이런 망작이 없습니다.
1, L4U, 2, SP 해본 사람으로서 느낀 점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다르게 느낄지도 모르겠네요.
망겜 안 사욧!!!!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