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 임] 고스트 오브 쓰시마가 뭐라고 이렇게 재밌지2020.07.20 AM 11:21
※플레이중 주인공 모델이 이 사람이었으면 더 나았을거 같은 느낌을 계속 받는 중인 인물. 요시히코...가 아니라 야마다 타카유키.
라스트 오브 어스 2가 조져놓은 지난달, 아흐레동안 붙잡고 1회차 대충 해치우고 치워버렸는데요.
전날 배송온 페르소나5S가 역시 무쌍이라 도무지 재미를 못 붙인 채 첫 보스도 만나지 못하고 치워져버렸습니다. 그렇게 조져져 약 2주 넘게 아예 게임에 손을 놓고 지내다가 채 프라모델만 하다가...
해당 게임이 예약을 받는다길래 진짜 관심도 없고 기대도 없는 채로 예약을 하였습니다(일본역사나 그런거 관심없음). 왜냐면 라스트 오브 어스2가 조져놔줘 뭐라도 좀 필요했기때문에...
첫날. 잠깐 해보려고 튜토리얼 끝날때까지만 하고 꺼야지하고 했다가 아침 5시에 취침. 스토리는 병1신같지만(후술합니다) 생각보다 플레이는 괜찮네?
둘째날. 아침 6시에 취침.
셋째날. 이게 뭐라고 재밌어서 계속 하게 되지 헉헉(2시 취침)
와 이거 재밌네요. 진짜 이게 뭐라고. 많은 분들이 어쌔신 크리드랑 다들 비교하시는데 저는 유비 판독기라 유비 게임은 모르고 해도 귀신같이 재미가 없거든요...
유비 소프트를 비하하려는게 아니라 저랑 그 회사 제품이랑은 이상하게 안 맞더라고요. 그 회사가 게임을 못만든다 뭐 그런 게 아닌데 이상하게 딱 시작해서 세 걸음 정도 이동해보면 재미 없음이 나옵니다...신기하게도. 기억나는건 어쌔신크리드 브라더 후드, 스캇필그림, 디비전...정도 기억이 나는데 뭐 그래요.
아무튼 그래서 어쌔신크리드랑 흡사하다면 분명 재미 없을게 뻔하겠다 싶었는데 이게 뭐라고 주말을 하얗게 태워서 월요일이 힘든지 모르겠습니다.
후술하는 스토리. 대놓고 사무라이 찬양하고 미화하는 걸로 시작을 해서 기분이 나빴는데요(사무라이가 뭔 족속인지 뻔히 아니까), 진행을 하다보니 그냥 명예니 어쩌니 하면서 사무라이만 찾던 주인공이 사무라이의 도를 벗어나는 흐름인거 같아서 크게 나쁘지 않아지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전투가..되게 재밌네요. 잠깐 방심하거나 실수하면 너무 빨리 죽어서 초반에 익숙치 않아 어려워 어려워 하고 있었는데 전투에 나름 익숙해지니 여럿을 상대로도 싸울 수 있게 돼서 재밌네요. 물론 이쯤 되니 적들도 종류가 늘어나거나 하는 등의 변화가 있어서 더 재밌고요.
비슷한 전투로 세키로가 있겠는데요, 세키로처럼 1:1이 아니면 답이 없는 수준의 어려움은 아니고 확실하게 병종에 따라 카운터를 때릴 수 있는 자세를 이용하면 전투가 수월해져서 수시로 필요에 따라 자세를 바꾸고, 적극적으로 아이템을 던지게 되더라고요.
인왕 시리즈를 하면서도 한 무기, 한 자세, 아이템도 안 쓰고 아주 없으면 클리어하지 못하는 것만(공략보고 알아서) 요괴스킬을 썼습니다. 물론 요괴화도 X. 그런 제가 마구 아이템을 뿌리며 자세를 한 무리와의 전투에서 수시로 번갈아가며...
진짜 저처럼 뭐 익히는 걸 어려워하는 이도 쉽게 전투요소의 대부분을 쓸 수 있게 디자인이 돼있더라고요. 저로서는 참으로 놀랍습니다.
처음에 록온 없대서 조작이 되게 난감할거 같았는데 전혀 그렇지 않네요. 물론 둘러싸인 난전중에 시점 돌리는건 조금 번거롭지만.
그리고 쿠로사와 모드를 켜면 비주얼이 아주 좋습니다. 진짜 좋은데...이거 하면 길이 잘 안 보이거나...뭔가 가시성이 떨어지고 눈도 피로하고...단점이 많아서 하루는 했지만 다시 총천연색으로 하고 있네요.
그리고, 정말 일본어 음성과 한글 자막은 차이가 많이 있었습니다. 무사라든지 뭔 다른 용어든지 전부 사무라이로 표기돼 있다거나 이야기의 흐름만 맞는 전혀 다른 대사와 자막이라거나...뭐 오역이 심해서 뭘 인지할 수 없었다거나 하는 건 아니고, 그냥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자막같은 느낌입니다. 뭔가 애매한데 즐기는데 지장은 없는?
아무튼 결론은 너무 재밌네요. 라스트 오브 어스2로 조져진 마음이 치유되고 있어요. 계속 생각납니다.
※미니맵 없는건 조금 불편...
- v푸른 귀신v
- 2020/07/20 AM 11:34
- cath39
- 2020/07/20 AM 11:52
- 로터스♥꼴라크
- 2020/07/20 AM 11:52
미니맵없는건 저도 처음에 불편했는데
계속 진행하다보니 이겜은 대놓고 풍경 보고 감탄해라 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어서
배경을 가릴만한 것들을 최대한 배제시킨거같더라구요
신사 한번씩 올라갈때마다 감탄중
- 온고을 ™
- 2020/07/20 PM 12:40
저도 고오쓰 달리고 있습니다 ㅎㅎ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