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 임] 스파이더맨 mm클리어2021.02.12 PM 08: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img.png

 플스5 사서 데몬즈 소울 클리어 후에 줄곧 플스4로 게임하다가 그냥 플스5 게임도 하고 싶어져서 무작정 마일즈모랄레스와 리마스터를 샀습니다.

스파이더맨 재밌게 하긴 했는데 왠지 손이 잘 안 가는 그런 게임이었기에 진작 안 사고 묵혀두고 있었는데요.

사실 이번 것도 그런 느낌이네요.

뭐 6시간이면 클리어 한다는 둥, 분량이나 그런쪽으로 안 좋은 얘기들도 들어서 더 그랬는지도 모르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길게 하다가는 중간에 던지는 확률이 높아서 아무렴 어때, 싶었습니다.

결론적으로 6시간 클리어는 뭐 스피드런 하시는 분들이 세울만한 시간인것 같고요 저는 100%까지만 만드는데 꽤 시간을 썼습니다.

각 미션이나 수집은 다 하고 챌린지 이런거는 그냥 클리어만 하는 정도로요. 다 합하면 20시간은 넘게 걸린거 같은데 

스파이더맨 본편보다 스토리의 진행에 늘어짐이 없어서 플레이가 쾌적한 느낌이었습니다.

본편의 절반, 혹은 그보다 살짝 적은 정도 볼륨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또 하나, 레이트레이싱을 여기서 처음 경험해봤는데요, 

그동안 레이트레이싱을 하느니 프레임과 해상도를 높여서 하는게 몇 배는 좋을거다-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으나

이번 건 쭈욱 레이트레이싱 그래픽 우선으로 하게 됐네요. 아니, 좋더라고요. 

플스4 시절의 오리지널을 할때 배경그래픽이 아쉽구나- 하는 것도 단지 유리에 뭐 비치는거랑 빛 반사 정도 추가됐다고 느낌이 이렇게 달라지나 싶더라니까요. 

ㅋㅋ이거 직전에 한게 파이널판타지7RE였으니 더욱 배경 디테일 체감이 크게 온 것도 한 몫 할거라 생각은 합니다ㅋㅋ

 

아무튼 좋았어요. 분명히 피터 파커 스파이더맨과는 다른 성능의 스파이더맨을 조작하는 것도 좋았고

스토리 진행도 맘에 들었으며 그래픽도 기대보다 좋았습니다.

스탭롤에 영화처럼 쿠키영상 넣어서 후속작으로 공표하다시피했는데 기대되네요.

낀 세대가 아닌 플스5 독점으로 낸 그래픽도 기대되고. 

 

다음 게임은 뭐 하지-

댓글 : 0 개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