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 임] 끄응 파판7리버스 고민되네요...2024.03.12 PM 04:5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물론 예약 해서 이미 샀죠...

데모 출시 이후, 페르소나3R이다 헬다이버즈2다 그랑블루판타지 리링크다...비슷한 시기에 출시한 게임들을 순차적으로 하며 미루다가 앞의 게임들을 클리어 혹은 얼추 할 만큼 했다 싶어서 결국 꺼내 들었습니다. 유니콘 오버로드 같이 늦게 나온 건 아직 열어보지도 않은 상태긴 하지만요.


아무튼 딜레마가 좀 있네요. 이게 전작 리메이크때도 그랬고 게임이 썩 눈에 차지 않게 나온 것 때문에...앞으로 나아지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가 있어서요. 해상도 때문에 좀 하기가 많이 꺼려지는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30프레임 짜리로 하자니 그것도 싫고...잠깐 해보니 웬 걸, 멀미까지 나는 것 같더라고요! 못 하겠더라고요...


저는 이미 전작에서 저화질 텍스처가 버그나 그런거라고 생각해서 업데이트 해주겠지- 하고 기다리다 1년 6개월이 지나 인터그레이드 나오기 직전에 울며 겨자 먹기로 클리어했던 기억으로 인해 사측에서 제공하는 개선이 있을 거라는 희망은 없는데, 플스5프로가 나온다면 또 어떨 지- 그게 궁금하고 기대가 돼서 말이죠. 네.

모르겠네요 그것도 게임 제작사에서 옵션을 제공해줘야 되는 것일 텐데...


요 해상도 가지고 뭔 호들갑을 떠느냐 싶으실 수도 있는데요, 저는 안 그래도 근시와 난시가 있어서 평소에도 대부분의 사물이 뿌옇게 보이는데 이번 거 성능 모드의 화면은 좀 지나친 거 같아서 말입니다.

으 화면 왜이래- 이전에 눈이 왜 계속 침침하지...싶은 기분부터 들어버리니 좀 기분이 상합니다. 애꿎게 눈을 계속 비벼보고 그러고 있습니다.

아 벌써 이 정도 노안 아니라고 아직...아직ㅠㅜ.... 


개인적으로 인생 게임 1위가 파판7이어서 이 7시리즈에 갖는 애정이 각별하다 보니 기다렸다가 나아진 환경에서 즐길(수 있다면)까-

와, 제 철 음식이건 뭐건 그때그때 하는 게 제일 좋다! 하는 마음이 엉켜서 복잡한 심경이네요. 

뭐 근데 배고픈 마당에 차려 논 밥상 물리기도 힘들고 해서 조금조금 플레이를 해보곤 있긴 한데 본격적으로 월드가 열리니까 또 이 화면을 깨끗하게 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싶은 마음이 더 드네요.

전작의 길 밖에 없던 맵이랑 비교하면 정말 천지개벽의 수준으로 잘 해 놓은 거 보니 괜히 나까지 뿌듯하고 그런데ㅠㅜ...


흠. 파판7 오리지널 리마스터나 사서 해볼까 싶네요. pc판은 한글패치...되겠죠?(스위치 판 사서 일본어로 하다가 접음...)

댓글 : 11 개
몇년지나면 7 리메이크처럼 pc로도 발매될거기떄문에

몇년 기다리셧다가 리버스 pc로 나오면 그때 하시면 됩니다
그래픽카드가 4080이라 4k 60f는 힘들고...어지간하면 게임은 게임기로만 하는게 버릇이 돼 놔서 거기까지 생각이 잘 미치지 않네요. 쩝.
1080p 작은 모니터 구해서 해보세요
그것도 염두에 두고는 있습니다. 휴대용 모니터 같은거라도 사야하나...하고 있네요.
  • Ainn
  • 2024/03/12 PM 05:14
PS5 산 이후 한 4년만에 리버스로 첨 30프레임을 했는데
1~2시간 지나니 적응되더군요 품질 그래픽이 넘 구려서 못 돌아가겠음 16도 60으로 했는데 왠지는 몰겠음..
인생겜이시면 30으로 좀 더 해보시길 바래요
그게 그냥 프레임만 30이면 봐줄만할 지도 모르겠는데, 이상하게 이 게임은 어지러워서 멀미가 날 것 같더라고요...뭔가 이상함
그래픽 모드로 멀미나는 건 배경 카메라 돌아갈 때 부드럽게 느껴지지 않아서 그럴 겁니다. 어차피 급한 카메라 회전이 필요없는 게임이라 카메라 회전 속도 느리게 하니 괜찮아서 그래픽 모드로 4K TV에서 엔딩까지 잘 진행했습니다. 성능모드는 너무 해상도 낮아서 1080 모니터라면 모를까 더 못하겠더군요.
저도 컴이 4090이라 고해상도 고주사율에 익숙했거든요. 파판7도 그래서 처음엔 좀 힘들었는데 한시간쯤 지나니 적응되더라구요.
30프레임 모드로 괜찮게 플레이 중입니다.
전 27인치에서 퍼포먼스 모드로 하니까 리메이크도 괜찮던데요
  • Anold
  • 2024/03/12 PM 06:53
저도 데모때 그래픽모드 프레임이 절망적인걸 보고 '아...이건 좀...'싶었습니다.
본편 때는 다른 분들 조언따라 카메라속도와 거리를 변경하니 훨씬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카메라설정 조절해보시고, 그래도 아니라고 생각되시면 패치될때까지 묵히시는것도...
저도 그래픽 모드는 좀 어지러워서 퍼포먼스 모드로 큰 불편함 없이 하고 있습니다만...
가끔씩 스크린샷 찍으려고 그래픽 모드로 바꾸면 진짜 같은 게임 하고 있는거 맞나 싶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또 게임 몰입하면 그래픽은 크게 신경 쓰이진 않고...

그래서 1회차는 편하게 퍼포먼스 모드로 하고 2회차(하드)는 기다렸다가 플5프로 나오면 거기서 하려고요.
플5 프로는 그래픽 모드로도 60프레임 뽑아주겠지하는 생각 입니다.ㅎㅎ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