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 임] 엘든링 포기...2024.08.12 PM 04:25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네 DLC입니다...본래 게임 2주차 이런 거 잘 안 하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본편 2주차에- DLC기다린다고 짐승까지 클리어 해 논 상태로 주차해 놓고 DLC를 오매불망 기다렸고, 출시 한달 전부터 디지털 디톡스 비슷하게 한다고 모든 게임을 끊고 있다가 할 정도로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요.

으음...


우선 일단 1회는 클리어를 하였습니다. 출시하자마자 해서 그런지 이렇다 할 공략도 찾기 힘들고 해서 어영부영 하다보니 퀘스트도 싹 잘려버리고(나무에 불 붙여서...) 그림자 파편이랑 영혼재도 업그레이드 1회 분 씩 모자라게 모으고 그랬습니다. 그 외에 꽁꽁 숨겨 논 아이템이나 전회 등등도 대부분 못 얻었지 싶습니다.

아무튼 그게 못내 아쉬워 본편 3회차를 돌리고 DLC 2회 차는 공략도 좀 봐가면서 꼼꼼히 해봐야지 싶었는데...별 문제 없이 본편에서 DLC진입 구간까진 적당히 재밌게 했음에도 DLC들어오자마자 기운이 확 떨어지네요.

우선 난이도가 징그럽게 높아요. 적 병사한테도 한 대 덜 맞고 더 맞고가 생사를 가른다거나 뭐만 하면 다 범위공격이나 연속공격인 녀석들이라든가...

아무튼 뭐 꾸역꾸역 참으면서 가도 길을 못 찾겠더라고요. 

다크소울 1이야 길 따라가다 옆길로 새거나 통로 바꿔 들어가면 샛길 열리고 그러는 거라 큰 문제 없었는데 이제 벌판에서 어느 방향인지, 어디 가서 어디로 내려다 봐야 되는지 등등 아주...넓은 데서 뺑이만 치고 있으니까 기운이 쭉쭉 빠지네요.

2회차 임에도 길찾기가 여의치 않아 해안가 찾는 데에 헤매다 용 잡으러 가려니 도통 길을 모르겠어서 수 시간을 더 헤매다 이렇게 포기를 선언하게 되었습니다. 길을 따라가서 장소를 발견하는 게 아니라 길을 발견해야 되는 게 너무 싫다고!!


다음부터 수직적 구조니 이딴 소리 안 들었으면 좋겠고요...아무튼 적들 난이도나 어딜 가도 신기하고 무엇일까 의구심이 드는 본편에 비해,

그냥 뭐 없는 느낌을 강하게 받아서 당연히 저의 올해의 게임이 될 것이란 기대가 크게 빗나가게 되었군요. 진짜 예상 못했습니다.

아무튼 계속 지치게만 만들어서 2회차 들어 하다 말다, 하다 말다 했더니 벌써 8월이네요. 아무튼 이제 삭제 해야지...

덕분에 아직까진 제 올해의 게임은 스텔라블레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뭐 재미 없었냐 하면 그건 아닌데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고 저랑 안 맞는 부분이 본편에 비해 많았다...뭐 그렇게 정의 내리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 8 개
전 손 고자라 엘든링 본편에서 대장 한 마리도 못 잡고 접었었네요.

DLC 는 구경만 해야겠군요 ㅋ
저도 스텔라블레이드는 6회차까지 달릴 정도로 순수하게 즐겼는데 엘든링은 엔딩만 보고 던졌네요. 어렵게 만드는데 집중하다가 재미를 모두 날려버린 느낌이에요. 더 탐험하고 싶은 생각도 안들고..
강력한 빌드 몇개 검색해서 한번 도전해 보시면 한결 수월하게 느끼실텐데 ㅠㅠ

(이러면서 꾸역꾸역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dlc 엔딩 보고 2회차는 본편 깨야 dlc 다시 할텐데.. dlc가 어렵다고 해도 깨지긴 깨지더라구요..ㅎㅎ 전 영체 소환 있거나 협력자 있으면 다같이 돌격하는 재미로 했고.. 저역시 초반퀘 다 날려먹어서 아쉽긴한데..지금 캐릭을 2회차 하는것보다 다른 캐릭 엔딩 본 캐를 다시 dlc 돌릴까 생각중이네요..
난 이게임 말탄 흑기사놈한테 스토커당해서 6번인가 죽고서 바로 하차함.. 역시 유튜브로 스토리를 봐야지 범부가 가볍게 접할 게임이 아님.
저는 적이 강해서 죽는건 안열받는데
길찾기 퍼즐이 힘든건 너무 짜증나요
길 못찾아서 그냥 뺑뺑이 돌면 제일 재미없더라고요
발더스 하세유

Rpg취향이면 갓겜임
저 2회차인데 이제 막 모그윈잡고 입장만해놓은....재미있긴함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