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 타] 신작미드 Z nation 1화 감상 평(누설)2014.09.21 AM 12:3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번주 초인가에 Z nation이란 좀비 드라마가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정말 우연히 정보를 얻어서 검색해봤는데 "좀비에 물려도 좀비화 되지 않는 주인공"이라는 설정에 호기심이 생겨서 봤습니다.

뭐 부연설명으로 워킹데드처럼 가족과 집단의 소중함이 부각되지도 않고 인간대 인간의 대립보다 좀비 위주의 드라마라는 평을 봐서 딱히 좀비물에 관심이 있는건 아니지만 워킹데드랑 얼마나 다른가 보고 싶어져서 봤지요.


뭐 일단 시작은 워킹데드에서 릭이 병원에서 정신차리니 이미 세상이 좀비로 멸망일로로 치닫는 상태였던것 처럼 Z nation도 이미 좀비 등장 3년 후 현재의 사회는 궤멸된 세상이 배경이에요. 뭐 일단 좀비물 설정이 시작은 다 그렇지. 암튼 봤습니다.


음...근데 좀 애매하더라구요. 각본가가 누구인지는 몰라도 진행이 뜬금없는 부분도 있고 억지로 진행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뭐 기본 틀이야 어떻든 상황간 이야기에 설득력이 있어야 되는데 그런게 굉장히 막나가요.
주인공을 호송하는 군인은 생존자 캠프에 가서는 다짜고짜 민간인에게 자기를 도우라고 강압적으로 명령을 하며 이야기를 이끌지 않나 이후 만나는 파티원들은 말 그대로 그냥 뜬금없이 나타나서는 그냥 합류가 됩니다. 아직 1화라서, 나중에 얘기하기 위해서 설명을 아직 안 한걸 수도 있고 분명히 뒤에서 썰을 풀겠지만 ㅇㅇ그래 암튼 님은 우리편ㅇㅇ하고 넘기기엔 너무 부실하기 짝이 없는건 지울 수가 없네요.
상황을 이끌기 위해서인진 몰라도 그냥 잘 있던 아기가 몇 분만에 자연사하질 않나...옥상에서 저격질 하던 놈이 떠날때보니 도로변에서 터덜터덜 걸어가고 있지 않나...워킹데드의 짜임새있는 만듦새와는 확연히 비교가 돼요.
뭐 순수하게 짐짝같은 주인공이야 뭐...아직 1화니까 이후엔 어찌 변화될지 모르죠.

그리고-Z nation의 좀비들은 뛰어다닙니다.

곧 워킹데드 새 시즌이 방영할때가 다가오는데 그때까지의 갈증을 채워줄 수 있을까 싶은 Z nation인데 1화같이 주욱 나온다면 저는 아무한테도 추천하지 않을거예요.
댓글 : 4 개
워킹데드는 어느 시점부터 좀비보다 인물들간 갈등관계나 인간관계에 대해서 집중하게 봐서
진짜 드라마라는 느낌이 느껴지는데.. 좀비는 거의 쩌리된느낌.
짜임새나 각본이 일단 싸구려느낌이 많이 나더라구요....
효과음도 그냥 소스가져다써서 싼티 좔좔
각본이 제일 쓰레기
달리는 좀비는 매력이 없음..ㅜㅜ
제일 놀랐던점은 아기가 좀비가 되는 ㅋ 왠만해선 갓난아이를 좀비로 만들진 않을텐데 ㅋㅋ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