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모] 정자역 쪽으로 출퇴근 하시는분들 계실까요? (원룸 질문)2021.11.04 PM 09:0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이직을 성공해서

연봉 약 1000 가량 상승했습니다 :)


단 정자역 쪽에서 근무하게 되어서

원룸 전세를 구해야 하는데, 전세 5천으론 턱도 없고

다방 앱으로 확인해보니 가격이 정말 입이 벌어집니다 T^T...


(수원에 살고있고.... 친구들도 다.. 수원 동탄쪽..)


일단은 자차는 소유하고 있어서 어느정도 거리있는건 문제가 되지 않는데

신갈역 쪽에 집을 잡는것도 출퇴근에 나쁘지 않을런지 걱정입니다.


인근 거주하시는 마이피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

댓글 : 13 개
오 추카드립니다!
신갈이시면 아침에 출근 시 좀 많이 막힐것같은데... 수원 어디신지 모르겠지만 신갈 정도로 옮기신다면 그냥 수원에서 다니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요?
망포역에 살고있습니다 :)
수원 어디쯤이신가요? 본가가 정자역 쪽인데 거기는 월세도 무시무시한 동네라... 수원 사시는데 근처에 분당선이나 신분당선 역이 있다면 걍 출퇴근 추천드립니다.(망포역이라면 출퇴근 가능합니다. 전 여친 사는데가 망포 인근이라 종종 다녔었는데 갈만합니다.)
가능하면 차로 출퇴근 하고 싶은데 나쁘지 않을까요? :)
네비기준 차가 안막힌다는 가정하에 망포역에서 정자역까지 약 32분정도 소요(편도 18km) 됩니다. 지하철은 분당선으로 망포역에서 정자역까지 약 30분정도 소요됩니다. 크게 시간차이는 없으나 주차문제, 유류비나 출퇴근시 교통혼잡도를 생각하면 지하철도 나쁘지는 않을 겁니다.
망포역 가까우시면 그냥 지하철이 갑이실겁니다 ㅋㅋ 아침에 분당 들어오는길 헬이에요
기흥역이나 강남대 근처 잡아보시는건 어때요? 두곳 다 광역버스 다니고 분당선과도 연결되니까요
======================================================================
오오, 소중한 조언들 주셔서 감사합니다!
차 있으면 구미동이나 죽전동 구석탱이가 좋아요. 주변에 비해서 가격도 싸고 서현동까지는 도로도 안막힙니다.
망포시면 그냥 지하철 출퇴근하세요 애매합니다 죄다 비싸요.. 망포면 30분내외일꺼같은데.. 원룸 정자쪽은 말도못합니다..
그나마 비벼볼만한곳이 구옥기준 KT 본사 앞쪽원룸촌쪽일껀데... 월세로만 50이상 고정으로 나간다고 보심됩니당... 차라리 지하철 추천드립니당
지금은 모르겠는데 몇년전까진 정자3동이나 수내 3동에 다세대 원룸이 그 정도 가격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쪽은 말그대로 다세대 원룸에다가 교통이 분당내에서 그다지 좋지 않아서 가격 상승폭이 그다지 크지 않습니다.
그런쪽을 알아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싶습니다.
정자역이면 여차하면 도보로도 출퇴근 가능한 거리거든요.
경기 광주 오포읍 신현리
원룸들 때거지로 모여 있습니다.

아침 출퇴근 시간 기준, 판교 테크노벨리와 자동차로 30분 거리 (차 안막히면 10분대)
거리는 10km 남짓

장점은 분당대비 확연히 저렴한 집세
단점은 아무것도 없음.... 주말에 개심심...
출퇴근길 수원 왕복하려면 엄청 막힙니다..
야근하고 퇴근해야 정체는 없구요
망포면 전철 추천 드립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