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이번 참사에 대한 내 생각(정치글 주의!)2022.10.31 AM 11:32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TV를 보고 있는데, 이태원에서 사고가 났다는 뉴스속보가 자막으로 떴습니다.


자막만 봤을 때는, 네... 뭐... 그렇습니다. 놀러 간 게 잘못은 아니지만,

그렇게까지 모여서 노는 문화는 아직까지 이해가 안 되거니와, 변질 된 핼러윈 문화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지 않거든요.


허나, 유투브에서 무분별하게 올라오는 쇼츠 영상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널부러진 사람들, 1:1로 소방관과 경찰관이 붙어서 진행하고 있는 CPR, 그리고 대부분 사람들의 부푼 배


오래전 GOP복무 중에 수색중대장이 열사병에 쓰러져 왔던 게 기억이 떠올랐거든요.

초점없는 눈, 굳어가는 팔과 다리, 팽창한 복부


특히나 복부가 팽창했다는 건 살려봤자 최소 뇌사(그것도 기적적으로 살렸을 시)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걸 알기에 다른 참사들과 달리 체감되는 충격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여기부터 정치글----------------------------












누구의 잘잘못을 따질 때가 아니라는 것도 알고 있고 지금은 그저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어주는 것 밖에 못합니다만,


유동인구가 많으면서도 경사진 골목길이 서울에 굉장히 많이 있어서 그런데 지나칠 때마다 스트레스받고(만원버스, 지하철도 그냥 보내는 나)


설령 지름길이라도 그 딴 길을 걸을 바에는 돌아가는데요. 


마드리드처럼 도로를 지하에 넣어 그 위를 공원으로 만들겠다는 둥, 한국판 샹젤리제 거리를 만들겠다는 둥 이야기하시며 유럽 답사 떠났던 시장님.


공원을 짓던 거리를 재정비하던 소잃고 외양간을 고쳐도 상관없으니 그런 낙후 된 길도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참담한 사건에 정치 묻혀서 죄송하구요. 다시 한 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 : 12 개
누구의 잘잘못을 따질 때죠
국가가 국민을 지켜주지 않아 일어난 일인데요
언젠가는 따져야하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야 제 3자지만, 당사자들 생각도 하며 수습해야 하는 때라고 봐요.

최대한 빨리 수습하고, 최대한 빨리 안정을 찾고 최대한 빨리 잘잘못을 따져야 한다고 봅니다.
3일동안 물도 마시지 말고 잠도 자지 말고 서서 묵념해라

하기시르면 닥치고 있든가...

애도는 ㅅㅂ 책임소재 가리는게 애도지 미쳐가지고
책임을 외부에서 찾네..무조건 남탓 남탓...오진다.
맞습니다.
이건 인재 에요
쥔장님의 어떤 마음인지 공감이 가는 글 입니다만,
책임을 따지고 고쳐야 다음에 또 이런 피해가..
억울하게 죽는 사건이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해하실까봐 적는데. 이번 사건은 인재라 생각하고
책임회피하는 행안부장관과 뻔히 몰릴 것을 알고 있었는데도 안일하게 대처한 이번 정부의 책임은 잊지 않아야 한다 생각합니다.
애도핑계로 집회 못하게 할거같아요
방송국에서도 빠르게 잘 분석해주고있어서
굳이 우리가 추측으로 난리칠 필요없이 나오는만큼 비판하면 되죠
지금 하루만에 나온것만해도 무능의 극치였으니

다런것보다 "자업자득이다" 하는 사람만 안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들이 나쁜사람이였던 뭐였던 생명이 죽어가는데
짐승만도 못한 발언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주인장님이랑 같은 생각입니다.. 정부에서 당연히 책임지고 명명백백히 조사해야죠.. 하지만 먼저 고인들 부터 기리고 해도 늦지 않다 이런 입장이었네요
동감.. 할로윈때 이태원에 사람이 이렇게 모인게 처음도 아니고.. 원인이 있으니 이 참사가 난거죠.
반드시 원인규명해서 돌아가신분들. 그 유가족들에게 억울함의 만분의 일이라도 덜어드려야죠.
이 사건에 대한 원인을 알아야 유가족들이나 지인들도 완전히 맘에서 떠나보낼수 있을꺼 같습니다. 님 말대로 애도를 해야 한다면 과연 이 사건이 일어났어야 하는 일이였나 충분히 대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었나...하는것을 알아야 되는것이죠.
그래야 국가가 내가 살아가는 곳이 안전하다고 믿을수 있는거 아닐까요?
그리고 제발 굳지 놀러갔어야 했냐 등 밝혀지지 않은 유언비어등 악의적인 선동은 안했으면 좋을꺼 같네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