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달러의 약화가 디지털화폐를 부각시키고있다2020.11.30 PM 06:5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달러의 약세로 금값이 올랐었지만 금시장에서 증거금을 올리고 레버리지를 축소하는 등의 규제로 투자로서의 매력이 사라지자 비트코인으로 이동하기 시작했다. 거기에 더해 페이팔이 공식적으로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한다는 발표로 더욱더 가격이 올라갔다. 예전의 암호화폐 바람이 불었을때와는 달리 화폐가 아닌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인정하는 추세이며 기관투자자들이 많은 물량을 사들이고 있다. 이와함께 각국 중앙은행의 디지털화폐 사용의 가능성이 점차 대두되면서 암호화폐의 가치도 같이 상승한다. 추락하는 달러의 위상이 디지털화폐와 암호화폐를 부각시키고 있다.

 

*지금은 기관들이 올려놓은 비트코인을 정리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것을 비트코인 투자의 기회로 생각해서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중국은 중앙은행이 발행한 디지털화폐를 실험적으로 사용하고있으며 사업영역에서의 환전도구로 활용될수있을것으로 보고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달러를 대체하는 기축통화를 노리고 있지만 아직은 환율개방의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디지털 화폐는 암호화폐와는 달리 그 나라의 화폐와 1:1 연동되기때문에 비트코인같은 변동성은 없으나 개인이 각각의 계좌로서 활용되기때문에 은행없이 송금거래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개인의 디지털화폐 사용내역을 숨길 수 없기때문에 지하자금을 양성화한다는 목적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프라이버시 문제가 대두될 수 있어서 비트코인같은 암호화폐로의 이동도 있을것입니다. 메인은 디지털화폐가 되겟지만 암호화폐도 같이 성장할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아뭏튼 지금은 비트코인 투자한다고 덤벼들지는 마십시요. 위험해요!

댓글 : 3 개
이거 2016년부터 제가 했던 얘기죠

정작 저는 올해 코라나 펜데믹전에 마진선물 잘못쳐서 한방에 망했지만 ㅋㅋ
4년 전엔 해봤자... 그래서 숏이 어렵죠
중국이 시험하고있다면 곧 터지겠군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