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타크래프트II ] 스타크래프트2를 확실하게 즐기는 3가지 방법.html2010.10.28 PM 10:1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0/27/2010102701382.html

2D로 구현되었던 스타1에 비하여 스타2는 3D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게임으로 태어났다. 원작과 동일한 종족 구성과 원작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계승하고 있지만, 3D를 기반으로 하는 화려한 효과와 다양한 유닛의 추가로 전혀 새로운 게임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1. 고사양 3D PC로 온전하게 즐기자

원작을 뛰어넘어 10년 만에 돌아온 스타2는 그 화려한 그래픽만큼이나 높은 성능을 요구한다. 국내외 주요 컴퓨터 메이커는 스타2의 출시에 맞추어 높은 성능의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유혹하고 있다.

세계최초 공식 스타2 대회인 'TG삼보-인텔 스타크레프트2 오픈 시즌1'에서 선수들이 사용했던 PC는 TG삼보의 데스크톱PC '드림시스 P7'이다.

국내 최초로 인텔 6코어 CPU '걸프타운'을 탑재하여 대회기간 내내 강력한 성능과 안정성으로 성공적인 대회 운영에 일조하였다. 최근에는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과거 데스크톱 PC의 전유물이었던 최신게임들이 노트북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을 가능하게 되었다. 

첫 스타2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를 했던 주요 컴퓨터 업체들은 고사양 게이밍 노트북들을 출시하였다.

▲ LG전자 3D노트북 A510
LG의 3D노트북 A510 국내 최초 FULL HD 3D를 지원하는 유일한 모델이다. 일반 3D TV에서 구현할 수 없는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15.6인치 풀HD급 3D LED와 인텔 I7 840QM CPU와 Geforce GT425M을 탑재하고 있다.
▲ TG삼보 에버라텍 스타2

에버라텍 스타2는 2009년 출시된 에버라텍 스타의 후속작이다. I7 CPU 620M과 1GB DDR3메모리, ATI HD 5470을 탑재하여 다이렉트X 11을 지원하여 풍부한 3D효과를 제공한다. 플레그쉽 성능을 보유하고 있지만,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가격정책으로 가격대 성능비가 높다.

이외에도 MSI, HP, DELL 등 외산 기업들도 고사양의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여 노트북에서도 스타2의 화려한 그래픽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2. 게임 구매방법도 진화한다
 
스타2는 CD로 구성된 타이틀을 구입해야만 했던, 전작과는 달리, 다양한 결제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69,000원에 판매되는 게임 타이틀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구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직접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또, 월정액 개념의 월 결제 방식을 선택하면, 스타2의 주요 컨텐츠를 저렴하게 즐길 수도 있다. 여기에, 스타2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는 업체들을 이용하면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블리자드는 WOW 정액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스타2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일부 그래픽 카드 업체와 컴퓨터 업체들은 자사의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월간 쿠폰을 제공하거나 스타2 타이틀을 제공하기도 한다.

TG삼보의 경우, GSL의 타이틀 스폰서는 물론이고 자사의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스타2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한다.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에버라텍 스타2, 드림시스 G5등 행사 제품을 구입한 후,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스타크레프트2 자유의 날개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수스에서는 자사의 노트북 K시리즈 구매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크래프트2 패키지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조텍코리아는 그래픽 카드 구매 고객에게 7시간 체험판 및 스타2 30일 이용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 곰리모트

3. 스타2 방송 편하게 즐겨보자

곰TV의 운영사인 그래텍이 블리자드와 스타2에 관한 저작권 협상을 원활히 마무리 함으로써, 곰TV를 기반으로 한 스타2 경기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초기에는 케이블TV를 제외한 인터넷 방송만으로 원작의 열풍을 이어 갈 수 있을 것인가라는 우려를 낳기도 했지만, 임요환, 이윤열등과 같은 스타플레이어의 전향에 따라 그 열기가 서서히 달궈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과거 스타2 경기 방송을 찾는 유저들은 더 이상 인터넷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다. 곰TV의 스타2 카테고리에는 시즌1부터 주요 경기들이 잘 정리 되어 있어 곰플레이어만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하면 과거의 경기도 모두 편하게 감상 할 수 있다.

그래택은 최근 자사의 곰플레이어를 원격으로 제어 할 수 있는 아이폰용 앱인 ‘곰리모트’를 선보였다. 이를 이용하면, 더 이상 컴퓨터 앞에 앉아서 볼 필요가 없이 TV와 연결하여 게임 영상을 편하게 감상 할 수 있다.

WI-FIF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곰리모트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10월 28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이후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유료 서비스될 예정이다.

댓글 : 1 개
아아...곰리모트...유료라니 ㅠ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