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3잡담(성숙기)] 예비 집사인데오, 도움!2017.09.21 AM 10:4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어머니께서 아시는분이 키우는 괭이가 새끼를 낳아서

 

2달 정도? 젖먹인후에 분양해주신다는데

 

어릴때 개 키워본 기억 한번뿐이지 괭이는 지식이전무한데

 

뭐 예방 주사라던가

 

음식이라던가 

 

잘곳이라던가 어떻게 준비해줘야 할까요?

댓글 : 9 개
두 달이면 어미한테서 배울 거 다 배우고 자립할 시기입니다.
사료는 로얄캐닌 베이비캣 먹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참 추천하는 사료입니다.
그리고 접종은 2회, 혹은 3회 정도 맞으면 됩니다. 집냥이이면 그 이후로는 딱히 안 맞으셔도 상관없구요.
고양이 처음 분양해서 데려오시면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놀아 주세요. 어릴 때 자주 놀아줘야 커서도 사이 좋게 지냅니다.
지금 필요하신 건 고양이용 사료 그릇과 사료(물그릇 포함), 화장실과 모래, 장난감 정도네요.
(개인적으로 아기냥이 때 화장실은 큰 박스를 1/3 정도로 잘라서 직접 만들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일반적인 고양이 화장실은 그 턱이 높아서 아기 고양이가 가기 힘들어 합니다.)
잠자리는 큰 담요만 있어도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본인이 가장 안전하고 편하다고 생각하는 곳에서 잘 겁니다.
다른건 다 제끼더라도 고양이 어릴때 절대로 손으로 놀아주지 마세요...진짜 후회합니다....
ㅇㄱㄹㅇ
손이 장난감으로 인식되면.... 비슷한 발도 장난감으로 인식해서 훌륭한 암살자로 클 수 있습니다......ㅡㅅㅡㅋ
;ㅅ; 전 실패...
그래도 집에오면 구석에 숨어있다가 (다보임) 저 덥치려고 장난치는거 귀여움)
이쁜 사진 많이 올려주세염
5대악님이 너무 잘설명해 주셔서 달리 설명드릴께 없어요

그리고 물면... 같이 물어주세요 그래야 강약 조절합니다. 진짜에요 농담아닙니다.
여러마리 키우면 지들끼리 물어제끼면서 강약 조절 하는데 혼자 있는 애들은 강약 조절을 잘 못해요
그러니 같이 물어주세요 그래야 강약 조절 합니다. 홧팅!!
추가로 개인적으로 고양이 모래는 퓨리나(타이디캣 시리즈)깨 좋은거 같더라구요.
다른애들은 맛동산으로 형성이 잘 안되는데 퓨리나껀 응고가 잘되서 나중에 치울때 되게 편함.
다들답변ㄱ ㅏㅁ사드립니닿
모래 선택 잘하셔야 합니다. 사막화가 심하게 일어나는 모래 사용하시면 집에도 영향을 주고, 고양이 건강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