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저런 이야기] [PS4] HORI 무선 컨트롤러 라이트 간단 후기2019.06.26 PM 01:38
오늘의 주인공인 제품입니다.
'HORI 무선 컨트롤러 라이트'
올 2월경에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는데 구입만 해두고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있다가
최근 이것저것 찾아보는 도중 눈에 띄어 테스트 겸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이 장점으로 홍보하고 있는 요소들입니다.
사실 이와 거의 유사한 '유선' 형식의 제품도 있기에 다른 장점보다 역시 '무선' 패드라는 게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겠네요.
개인적으로도 그 점 때문에 구입을 한 것이기도 하고...
정발품이지만 실질적으론 걍 수입해서 스티커를 붙인게 다 입니다.
설명서는 각국의 언어가 잔뜩 적혀있는데 그중엔 한국어도 있기 때문에
이런저런 특수 기능 등을 활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전체적으로 정말 작고 아담합니다.
광고에서처럼 어린 아이들이나 손이 작은 분들에겐 상당한 장점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반대의 경우엔 큰 단점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손이 작지는 않은 편인데 아날로그 스틱을 양쪽 모두 사용해야하는 게임의 경우엔
조작할 때 양손의 엄지 손가락이 서로 키스하는 광경을 자주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아날로그 스틱이 아닌 십자키를 주로 사용하는 작품에선 조작하는데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고로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타겟은 명확합니다.
기존 컨트롤러가 커서 사용이 불편했던 분들, PS4 로 최신 게임이 아닌 과거 레트로 게임을 자주 플레이하는 분들.
이런 분들이라면 상당히 만족할만한 패드입니다.
진동 모터 같은 것이 빠져있어 무게가 가벼워 장시간 플레이를 해도 손목에 무리가 덜 가고,
듀얼쇼크4 의 대부분의 기능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또한 진동이나 스피커 등이 빠져 있어 듀얼쇼크4 대비 베터리도 1회 충전으로 제법 오래가기 때문에
플레이 도중 충전을 위해 선을 연결해야 한다거나 하는 불편을 많이 줄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 밖에도...
터치 패드 기능을 하는 버튼에 라이브가 들어와 충전 상태나 연사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 등의 편의성도 좋고
이 패드로도 PS4 전원을 켜고 끌 수가 있기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 (강조)
연사 기능 같은 경우에도 각 버튼마다 따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이틀에 따라 자기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참 맘에 들었습니다.
특히 레트로 게임 같은 경우 아무래도 연사 기능이 있으면 상당히 편안한 플레이가 가능한게 많아서
PS4 로 레트로 게임을 많이 즐기시는 분들에겐 상당히 괜찮은 패드라고 생각합니다.
연사 기능이 있으면 여러모로 참 편리합니다...(~_~)
이 제품에 대해 그립감이 나쁠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과거 게임기 패드처럼 뒷면이 평평했다면 확실히 그립감이 불편하겠지만...
그래도 요즘 제품답게 그정도 생각은 하고 나온 제품이라...
과거 16비트 게임기 패드 보다는 훨씬 괜찮은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무선이라는 것만 보고 큰 기대없이 구입한 제품입니다만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준 패드입니다.
위에서도 적었지만 이 제품의 타겟은 확실합니다.
평소 듀얼쇼크4 의 크기나 무게감, 베터리에 불만이 많은 유저,
PS4 로 레트로 게임을 많이 하는 유저...라면 구입하셔도 괜찮을 겁니다.
십자키는 듀얼쇼크4 의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조작감을 보여주기에
레트로 게임이나 격투 게임을 플레이 하기엔 더 낫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전면 버튼 클릭감 역시 적당한 탄성을 가진 제품으로 360 패드의 딱딱한 느낌보단 듀얼쇼크쪽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다만 숄더 버튼쪽은 좀 미묘한 느낌으로 좀 더 턴성이 강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또한 물리적인 한계로 숄더 버튼 사이의 간격이 좁아서 익숙해 지는데 조금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는 확실히 듀얼쇼크4 에 비해 상당히 오래가는 편인데 실제로 시간을 재진 않았습니다만,
최소 2배 정도는 되지 않을까 하네요.
그밖에는 충전용 케이블이 별도로 동봉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좀 아쉬웠고
정가가 3만원대 정도였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현재 정가 46800원은 살짝 미묘한 느낌입니다.
39800원 정도로 정가가 책정이 되었다면 어떠했을까 하네요.
- flyinghyunki11
- 2019/06/26 PM 01:53
근데 충전 케이블은 쓰던거 써도 되려나요?
5핀 짜리...
- 물곰탱
- 2019/06/26 PM 01:59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