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저런 이야기] 인피니티 스트랏슈 DQ 다이의 대모험.....아쉬움 !!2023.10.02 PM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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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티 스트랏슈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 2023-10-02 오후 9_44_05.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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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게임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 하나하나를 떼어 놓고 보면 나쁘진 않은데.....

 

그걸 합친 결과물이.....개발비를 어떻게든 아껴보겠다고 안간힘을 썼다고 느껴지는 부분이 꽤 보이네요.

 

(대표적으로 모든 유저가 지적하는 너무나 싼티나는 컷씬 이벤트 진행......

발매 전 인터뷰를 찾아보면 출판사와의 판권 문제나

멀티 플랫폼 발매로 인해 스위치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다는 등의 이유를 들긴 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비용 절감을 위한 선택이란 생각밖에 들지 않......)

 

사실 비주얼이나 액션 방식의 게임 플레이 골격, 원작의 방대하고 흥미로운 컨텐츠 등을 생각해봤을 때

 

SQEX 가 좀 더 돈과 시간을 투자했다면 꽤 괜찮은 작품으로 나올 수도 있었을 법한 느낌이 남아있기에

 

원작팬으로서 좀 아쉬움이 크게 남는 작품입니다.


댓글 : 4 개
스퀘어와 에닉스일땐 두 회사 모두 괜찮은 게임들을 많이 냈는데 스퀘어에닉스가 되고부터는 솔직히 만족스러운 게임이 거의 안 나오는 것 같습니다
재밌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느낌 자체를 못 받고 있어요
돈과 시간을 많이 투자 안 하고도 항상 재밌는 게임을 만드는 회사도 있는데요
옥토패스 시리즈, 드퀘11빼곤..

포스포큰, 파판15, 파판7리메이크 전부다 실망했네요
저는 왠지 하면서 이거 스마트폰게임 같다는 생각을 지우기가 힘들더군요;
남들 사양비슷하게 만들때 스위치는 참 뭐같음

아직도 난 스위치 처박혀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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