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저런 이야기] [PS3] 그 겨울의 추억을 다시 한번 ! 신 시스템을 탑재한『WHITE ALBUM』5월 발매2010.03.29 AM 10:2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LINK : //news.dengeki.com/elem/000/000/248/248615/

아쿠아 플러스는 PS3용 AVG「WHITE ALBUM : 담겨있는 겨울의 추억」을 5월 27일 발매한다. 가격은 일반판이 7,140엔 (세금 포함) 이며, 초회 한정판이 9,240엔 (세금 포함).



본작은 1998년에 발매되어 대히트 한 PC용 게임「WHITE ALBUM」의 PS3 이식작. 평범한 대학 생활을 보내는 주인공 후지이 토우야와 그의 연인인 인기 가수 모리카와 유키를 둘러싼 안타까운 러브 스토리가 그려진다.

캐릭터 디자인·원화는「ToHeart 2」와「Routes」등을 담당한 카와타 히사시 씨가 맡고 있다. 아이돌이라고 하는 설정의 히로인 모리카와 유키와 오가타 리나, 이 2명은 TV애니메이션판「WHITE ALBUM」과 동일하게 가창력 발군의 히라노 아야 씨와 미즈키 나나 씨가 목소리를 맡았다. 또 다른 히로인들도 호화 성우진이 담당하고 있다.

발매일과 가격을 비롯해, 등장 캐릭터나 신 시스템, 그리고 초회 한정판의 정보가 공개되었으므로 알아보도록 하자.

■ 프롤로그

노래가 들려 온다.
겨울의 가로 (街路), 차가운 바람 속, 그 노랫소리에 발길을 멈춘다.

뮤직 SHOP.
브라운관 저 편에서 그녀가 노래한다.
나는 여기서 그것을 조용히 바라보고 있다.
대학에서 돌아오는 길, 차디찬 겨울 바람이 불고 있지만, 계속 언제나 그자리에서…….

나의 일상은 이런 식으로 언제나 평범하다.
단지 한가지만 일반적인 것과 차이가 나고 있는 것.
그녀의 데뷔 후에도 두사람의 관계는 변함없이 계속 되어 왔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그녀는 그녀의 특별한 생활을 보내고 나는 나의 평범한 일상을 보낸다.
누군가는 누군가와 만나고, 헤어지고,
그리고 서로를 맴돌면서, 날마다 스쳐 지나 간다.

한겨울, 하얀 앨범에 담겨진 이야기는,
언제까지나, 여기에 있다…….

■ 메인 캐릭터 소개

모리카와 유키 (CV : 히라노 아야)





▲ 1년 전에 데뷔한 신인 인기 가수. 주인공과는 고교시절부터 연인 사이로, 현재도 같은 대학에 다니고 있다. 그러나 그녀의 인기가 두사람을 갈라 놓게 되는데.

오가타 리나 (CV : 미즈키 나나)





▲ 유키와 같은 예능 프로덕션에 소속된, 유키의 선배에 해당한다. 어릴 때부터의 재능과 노력으로 스타 자리에 올라선 실력파 TOP 아이돌. 젊은 나이에 실력이나 명성 등을 손에 넣은 그녀이지만, 그대신 자신의 시간을 잃어 버리고 만다.

사와쿠라 미사키 (CV : 타카모토 메구미)





▲ 토우야, 유키와는 고교시절부터 알고 있던 사이였고, 지금도 같은 대학에 다니는 한살 연상의 선배. 독서와 요리를 너무 좋아한다. 여러가지 손재주가 있지만 가끔 서투른 부분도 눈에 띈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여성으로 특히 유키에게는 진짜 언니처럼 존경받고 있다.

카와시마 하루카 (CV : 마스 노조미)





▲ 토우야와 사는 집이 가까워서 유치원에서 대학까지 함께한 소꿉 친구. 무기력하고 마이 페이스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레저 스포츠와 산책을 즐겨 한다. 모두와 잘 어울리는 주인공을, 친구로서 늘 신경써주고 있다.

미즈키 마나 (CV : 토마츠 하루카)





▲ 사소한 일로 주인공과 알게 된다. 아이 같은 용모와 성격의 소유자이지만, 가끔은 어른스러운 표정을 보이기도 한다.

시노즈카 야요이 (CV : 박로미)





▲ 유키의 매니저. 항상 유키 옆에서, 조용히 그녀를 지켜보고 있다. 냉정함과 완벽를 겸비한 야요이는, 마치 기계처럼 유키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스타인 유키의 장해가 될 것 같은 것은 모두 제거해 버릴려는 비정함을 보이기도.

■ 새롭게 그려진 이벤트 씬







■ 신 시스템에 대해서

○ 시스템의 변경

PC판과 비교해서 게임 시스템이 변경된 이번작. 시뮬레이션 요소가 없어진 덕분에 순수한 어드벤쳐 게임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회화 중 선택지로 히로인의 호감도가 변화하는 것 외에도 MAP 화면에서는 원하는 히로인에게 쉽게 갈 수 있게 되어 있다.



○ 모션 포트레이트 채용

동사에서 최초로 모션 포트레이트를 도입. 이것으로 인해 캐릭터의 표정이나 행동이 보다 풍부해지고 있다고 한다. 실제감이 느껴지는 리얼한 작품으로 완성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보도록 하자.

■ 초회 한정판 ・예약 캠페인 특전을 공개

초회 한정판은 소프트와 함께 일러스트레이션 북과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동봉. 일러스트레이션 북에서는 카와타 씨가 새롭게 그린 비주얼을, 사운드 트랙에서는 새롭게 다시 태어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 예약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는 것도 밝혀졌다. 기간 중 소프트를 예약한 사람에게는「WHITE ALBUM : 담겨있는 겨울의 추억」스틱 포스터 세트가 소프트 수취 시 배포된다. 예약 마감은 4월 하순 예정.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은, 매장에서 확인한 다음 빨리 예약해 두자.

현재, 공식 사이트 (http://aquaplus.jp/wa/index.html) 에서는 이번작의 선행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 중, 본작을 말하는데 있어서 빠뜨릴 수 없는 노래나 미려한 그래픽, 모션 포트레이트에 의한 캐릭터의 동작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놓치지 말도록 !

(C)2010 AQUAPLUS
※ 화면은 개발중의 것입니다.

▼ 『WHITE ALBUM : 담겨있는 겨울의 추억』
■ 제작사 : AQUAPLUS
■ 대응 기종 : PS3
■ 장르 : AVG
■ 발매일 : 2010년 5월 27일
■ 가격 : 일반판 7,140엔 (세금 포함) / 초회한정판 9,240엔 (세금 포함)
댓글 : 2 개
필구..ㅡㅡㅋ
유키빼고 원작과 모습들이 비슷하네요. 향수가 느껴집니다.
그나저나 유키 왜 저리 달라졌지..
뭔가 멍하고 순진한 유키를 돌려줘!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