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최근에 해본 분재모바일게임들 소감2023.01.08 PM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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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럴 클라우드


소전1은 그냥 잠깐 해보다 말아서 다른사람이 올려준 세계관 요약도 정도로만 알고있는데

아무튼 개인적으론 뉴럴클라우드 세계관이 되게 흥미로웠던게

클라우드서버에 업로드되어있는 소프트웨어(ai)에 대한 컨셉이라는게 되게 흥미로웠음

정말 몇년만에 모바게 스토리 보면서 하다가(초반에 잠깐)가뜩이나 분재인데 스토리보면서하니까 진도가 너~무 안나가서 나중에 몰아봐야지 했던게 무진장 밀림...


전투 자동과 수동이 수동도 거의 반자동이긴한데, 자동으로 돌릴때보다 변수를 낼만한 유저스킬(수동때만사용가능)이 여러개가 있어서 피곤하지않게 게임하는 기분 내기에 괜찮은 난이도,


갠적으론 요즘 분재게임의 딱 좋은 표본의 게임스타일이라고 생각함

말이 많았던 유료재화 파밍컨텐츠도 이제 들어온다고 하고, 명함뽑기도 제가 가챠운이 정말정말 없는데 명함얻는건 조금만 참으면 정말 왠만하면 다 얻을수있는듯, 


이건 오픈쯤부터해서 지금까지하고있고, 당분간 계속 할듯,


하나 아쉬운점은 다른게임에 비해 스킨볼일이 별로 없다는점? 그래서 스킨팔아도 별로 볼일도 거의 없는데 구지 사야되나?하는부분



벽람항로


아는사람은 많은데 하는사람은 은근히 있나없나싶은게임

대체로 노잼이라는평이 있는데, 갠적으론 이 게임 역시 분재게임으로 꽤 괜찮다. 하는느낌

뉴럴클라우드와 달리 일러 볼 일을 꽤 여러가지 만들어놔서 남성향게임을 즐겨하는 유저라면 스킨구입을 쉽사리 지나치기 힘들수도,


뭘 키워도 어느정도 진행에 어려움이 없는게 장점(어려움을 느끼는 구간까지 걸리는시간이 상당히 긴 시간이 필요하고 결국 여러진영,여러함선을 키워야 풀리는 컨텐츠들도있음)


압도적으로 큰 단점이라면 스토리 밀때에 한땀한땀 이동을 시켜줘야하는게 개인적으로 느끼는 큰 단점



에버소울


분재게임인데, 숙제에 시간이 꽤 걸림, 대부분이 3d컨텐츠인데 로딩속도가 빠른것이 최적화가 잘되어있다는게 느껴짐

근데 구지 3d로 만들어서 로딩이 약간 걸리게 만들 필요가 있었을까 싶은 부분도 있음.

모델링에 꽤 신경을 많이 썼다는느낌이 들지만 완성도가 약간 모자라는 모습


이미 분재게임을 두어개하고있어서 찍먹하고 그만두긴했지만 그래도 국내개발사에서 분재게임에 나름 공들인 게임이였음



라스트오리진


좀 부담스러운 일러스트

정교?하게 짜여진 전투시스템 인데 그게 초보자입장에선 꽤 부담스러운


고인물들이 써놓은 공략을 그냥 무지성으로 따라하다보면 이게 이렇게 되네? 싶은데 왜 그렇게 되는지 이해가 초반에는 잘 안간다.

진행에서 키워놓고 무지성으로 미는것을 일부러 막아놓은듯한 함정스테이지들이 더러 존재,


게임자체는 인게임전투에서 모션도 다양하고, 퀄리티도 훌륭하고 시스템도 잘만들어놓은 듯 하다.


부담스러운 일러스트만 감당한다면 상당히 파 볼 여지가 많은 게임, 근데 이게 유저들이 진행을 너무 많이하고는 아 ㅈㅁㄱ 할거 더럽게없네 라는 토끼겅듀들이 상당히 많은듯하고, 또 그로인해 개발사가 상당히 피곤을 많이 겪은모양인지(오픈부터 지금까지 어떤 역사가 있는지 모른다 본인은)

최근 유저들 이야기를 보니까 유저가 불편한 밸런스를 추구해서 진행을 억지로 느리게 만들고 있고, 그로인해 반발을 사고있는듯 하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해본 모든 모바게를 통틀어서 제일 괜찮았던 게임인데, 위에서 말한 라오 특유의 스텟을 정교하게 맞춰야하는 게임들 특징인, 초보자들한테 전투시스템 익히게 만드는게 가장 큰 진입장벽이라고 생각함,


공략을 찾아보고, 그 압도적인 공략량 앞에서 살아남을수있는 초보자말고는 살아남을수가 없는 게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적으론 유저가 좀 더 많아도 괜찮은 게임같았는데 뭔가 아직도 남아있는 유저들만 남은느낌



명일방주


디펜스게임 안좋아해서 찍먹도못함


카운터사이드


이런장르 뭐라하던지 까먹었는데, 죽었는데 코스트 다시 채워서 다시 갖다내놓고 그런 게임들을 별로 안좋아해서 

마찬가지로 찍먹도 못함, 스토리는 괜찮은거같았는데,


블루아카


가챠운이 절망적에, 그냥진행할려니 일일재료던전에서 컷당함


원신


오픈월드에 저런 시스템을 해봤어서 그다지 새로울것도 없었고, 잘만든건 인정하지만 요즘에 분재게임정도나 하고있다보니 분재게임이 아닌데다가

가챠가 매운건 둘째치고 3성무기만 주르륵 뽑히는거볼땐 내가 이럴려고 보석 힘들게모았나싶어 현타가왔음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작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를 오랫동안 꽤 재밌게 즐긴 사람으로써 기대를 많이했는데,

신경써야할것도많고, 너무 오래 켜놔야하고 채집,제작등 사실상 컨텐츠볼륨이 좀 부담스러웠다.

엔드컨텐츠가 pvp인것도 사람 피곤하게만든다.


댓글 : 4 개
벽람 머리안써도되서 꾸준히 하고있어요.
뉴럴 하츠지리 못뽑은게 꼬와서 삭제!
에버소울 리세하다 지쳐서 삭제!
음..카운터사이드 넥슨에서 떨어져나온다던데 복귀해볼까..
저랑 분재게임하는스타일이 비슷하신듯, 뉴럴 명함은 다 뽑았는데 재화가 부족해서 쿠로,허블말고는 전~혀 키워주지못함 ㅠ
블루아카 정신 좀 차리고 해봐야지해서 13000개 모아서 돌렸는데
1개도 안떠서 멘탈터지고 그만뒀네요..
ㅠㅠ 캐릭터나 스토리는 매력적인데 전투시스템도 저는 미묘하게 적응이 잘안됐고 가챠도 은근히 매운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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