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담게시판] 생각해봤는데 거상의 유닛 그래픽들은2018.01.31 AM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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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뭘로 만드는걸까요? 어디에도 이걸 만드는 방법이 없으니 이거야원...

 

한번 도전해서 나만의 유닛을 만들고싶은데 포토샵은 아닌거같고...

 

파일도 spr로 끝나야하니까.. 특수한 프로그램이있는건지 아니면... 포토샵으로 만드는게 가능한지..

 

 

댓글 : 5 개
거상 해보지는 않았지만 구글에서 검색해서 앞단에 나오는 이미지보니
쿼터뷰 2D 계열 , 리니지 1 그래픽 이네요.
보통 이런게임은 기본은 2D 엔진이고 ,
이미지 제작할때는 3D 모델링후 2D로 이미지 전환해서 게임에 넣습니다.

spr인걸로 보아 스프라이트 이미지인거 같구요

스프라이트 이미지는 한이미지에 모든 동작 효과 넣어서 영역별로 잘라서 사용하는 거고

https://www.google.com/search?biw=1264&bih=1282&tbm=isch&sa=1&ei=pa1wWqiWH8eu8QXtv6nADQ&q=mugen+sprite+image&oq=mugen+sprite+image&gs_l=psy-ab.3...6076.6802.0.6938.6.6.0.0.0.0.101.551.5j1.6.0....0...1c.1.64.psy-ab..0.2.194...0i13k1j0i13i30k1j0i13i5i30k1.0.YJC7zPF20jE#imgrc=67cy4i3xrLFZFM:


한 영역의 이미지에 무적 범위, 타격 범위 등등 지정해서 게임에서 활용합니다.

https://www.google.com/search?biw=1264&bih=1282&tbm=isch&sa=1&ei=pa1wWqiWH8eu8QXtv6nADQ&q=mugen+sprite+image&oq=mugen+sprite+image&gs_l=psy-ab.3...6076.6802.0.6938.6.6.0.0.0.0.101.551.5j1.6.0....0...1c.1.64.psy-ab..0.2.194...0i13k1j0i13i30k1j0i13i5i30k1.0.YJC7zPF20jE#imgdii=HiSnqmTuDt_SvM:&imgrc=XDkWTupGnqI_kM:


2차원 게임에서 거의 정석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듯...


이런 스프라이트 이미지제작은 무겐이나 던파 소스파일 까보기 프로그램 찾아보면 많이 있음...
요새는 포토샵으로 이미지 작업후 스파인2d 그리고 유니티 스프라이트툴로 애니메이션 작업
2000년대 임진록2 그래픽 그대로 아닌가요?
그 시절 썼을 툴을 생각해봐야할듯해요
그거야 그렇지만 그건 8비트고 지금의 거상은 32비트로 전환중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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