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F2] 파이널 판타지 2 픽셀 리마 프리오닐 혼자 여행 클리어2021.10.11 PM 09:28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FF2PR01.jpg

 

파판 2 픽셀 리마 밸런스가 차라리 혼자 싸우는게 더 편한 수준이라 한 번 도전해 봤습니다만 1명 제한 플레이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싱겁게 끝났습니다. 파판 2 픽셀 리마 조우율이 원판인 FC 버전을 뛰어넘는 정신 나간 수준이라 쾌적함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만.

 

 

 

회피 만세 게임인데 회피율 쉽게 오르고 혼자 플레이면 회피 레벨도 잘 오르고 싸우면 알아서 HP 오르고 자폭 몰빵 맞으니 HP가 더더욱 올라 따로 마법 대비도 필요없고

 

 

중요한 건 딱 하나, 마법에 의한 상태 이상을 막을 리본입니다. 파판 2의 리본은 거의 최후반부에 얻을 수 있습니다만 1개는 게임 중반쯤 얻을 수 있습니다.

 

 

 

FF2PR23.jpg

 

힐다 공주로 가장한 라미아 퀸을 잡으면

 

 

 

FF2PR24.jpg

 

가끔씩 리본을 떨굽니다. 당연히 한 번에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리셋 노가다가 필요합니다만 중단 저장도 가능하고해서 크게 힘들지는 않았습니다.

 

 

회피 레벨 만땅에 리본이면 가끔씩 날아오는 마법 빼면 맞을 일이 없으니 게임이 거의 단순 노동으로 변하는 수준. 혼자 공격이라 전투가 늘어지지만 이도류 사양 변경과 고속 전투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됩니다. 무서울게 아무 것도 없습니다.

 

 

 

 

FF2PR25.jpg

 

마지막 황제와의 전투를 앞둔 상태.

 

 

 

 

FF2PR26.jpg

 

그냥 오토 누르고 내버려둬도 이깁니다. 버서크랑 헤이스트 한 번씩 쓰기는 했습니다만.

 

 

 

 

 

FF2PR27.jpg

 

픽셀 리마 두 번째 우보아-!

 

 

 

이렇게 제한 플레이 같지도 않은 플레이가 싱겁게 끝났습니다.

 

솔직히 픽셀 리마 나온다고 했을 때 제일 기대한 건 당연히 5고 그 다음이 2였는데...밸런스 조정도 그렇고 조우율도 그렇고 많이 아쉽습니다. 특히 조우율은 SFC 시절 허드슨 RPG의 막장 조우율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 정도라 2021년에 나온 게임이, 그것도 다른 픽셀 리마는 멀쩡한데 유독 파판 2만 이렇게 조우율이 높은 지 알 수가 없군요.

 

중간에 실수로 단어 수집 하나 못해서 업적 컴플이 안되니 나중에 한 번 더 하기는 해야할 텐데...언젠가는 하겠죠 뭐

댓글 : 3 개
파판브엑 때부터 느꼈지만 역시 대단하시네요
이번 플레이는 뭔가 계획 같은게 필요한 것도 아니고 길고 긴 던전의 조우율을 견뎌낼 인내심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만큼 밸런스가 튀는 게임.

브엑은 NV 업데이트 이후 흥이 식었고 진강림 극급 키메라 이후는 개점 휴업 상태입니다. 로그인 보너스도 자주 빼먹고 있군요.
저도 NV 나오고는 재미를 못느껴서 접었네요 ㅎㅎ

3년 넘게한 게임이었는데 ㅠㅠ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