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F5] 파이널 판타지 5 픽셀 리마스터 저레벨 2/1/1/4 플레이 - VS 오메가 영상2022.01.04 PM 03:46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제가 예전에 파판 5 저레벨 플레이할 때 오메가는 숨기를 이용해 파동포를 피하면서 싸웠습니다.


하지만 픽셀 리마스터에서 슬립 대미지(수면이 아니라 dot)가 매우 약해지고 HP 감소 속도도 느려져서 저레벨이 파동포를 맞더라도 살 수 있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한 번 도전해봤습니다.









투구에 리본, 액세서리에 리플렉트 링을 달고 레비테트 상태로 만들면 오메가의 공격 대부분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로 대비가 안되는 화염방사를 막기 위해 플레임 실드 장비. 아폴론의 하프를 들어 방패를 들 수 없는 레나는 드래곤 실드로 화염방사를 대비합니다.


픽셀 리마스터로 오면서 하프 무기들도 난사가 가능해져서 용의 입맞춤 - 아폴론의 하프 공격이 강화되었습니다. 여기에 그 동안 데이터로만 존재하고 적용이 되지 않았던 카테고리 약점(원거리 약점, 음파 약점 등등)의 대미지 2배 효과가 적용되면서 저레벨 플레이에서도 오메가 상대로 1만 단위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용의 입맞춤에 의한 용족 약점과 음파 약점이 동시에 적용되어서 대미지가 뻥튀기되는 것이죠.


리플렉을 이용한 조준(타겟팅) 반사로 오메가의 카운터가 오메가에게 향하는 현상은 픽셀 리마에서 약간 수정되어서 자신이 타겟팅되면 아예 카운터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머스타드 봄 대미지가 약간 아쉽지만 아폴론의 하프가 강화되어서 별로 신경 쓰이지는 않습니다.


조준 반사가 되는 딱 2턴 간만 공격하고 나머지 턴은 화이트 윈드를 사용해 버티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플레이 입니다. 레나가 청마법 세팅한 이유는 마력을 올리기 위해서고 파리스가 흑마법 세팅한 이유는 MP를 28 이상으로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잡 마스터로 자유직(스핑)에게 스테이터스 계승이라니 그렇게 귀찮은 노가다를 어떻게!

댓글 : 4 개
와.... 장난 아니네요! 저레벨 오메가 도전이라길래 무슨 말도 안되는!! 이라고 했는데 영상보니 어마무시합니다.
파판 5가 JRPG 저레벨 플레이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라서 이것 외에도 온갖 다양한 플레이가 많이 있습니다.
저렙 플레이에서는 파리스 체력이 제일 높다보니 화이트 윈드 전담이네요 ㅋㅋ
하프는 당시에 거의 안썼던 무기인데 상향되었다고 하니깐 나름 밸런스 패치인듯
이런 플레이가 가능하게 만들어진 파판5 밸런스에 레알 경의를 표합니다 ㄳ
(그런데 과거 제 기억에는 소환수 마력이 제일 높았던 것 같은데)
파리스는 레벨이 높으니 HP나 MP 필요한 일이 생기면 열심히 일해야죠.

픽셀 리마에서는 잘 안쓰이던 하프가 강화되고 격투가 초강화되고 창이 망했습니다. 격투는 난사로 9999× 8 뽑아내고 있는데 창은 점프 이도류 적용도 폐지 되어서 눈물만 나옵니다 흑흑

소환마법이 아니라 청마법인 이유는 소환사 ABP는 전혀 얻어두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노가다 귀찮아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