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TC] 택틱스 오우거(SFC) 클리어2017.01.05 PM 10:41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to000.jpg

 

뉴3DS 버추얼 콘솔로 구입해 즐기고 있는 택오 SFC 버전. C루트로 진행해 사자의 궁전 최심부로 내려가 니바스까지 때려잡았습니다.

 

 

to004.jpg

 

사자의 궁전 한바퀴 돌고 나름 충실해진 장비들. 이 게임은 상점 장비가 워낙 빈약한지라 장비 모으는 재미가 더 쏠쏠한 것 같습니다. 물론 결국에는 속성 무기 착용하게 되니 기껏 얻고는 안쓰게 되는 장비가 태반이긴 합니다만...

 

 

to005.jpg

 

그 와중에 택틱스 오우거 최강의 사기 주문인 스냅 드래곤을 두 장 얻어서 한 번 시험삼아 써봤습니다. 네크로맨시 - 링카네이션 반복을 통한 스탯 만땅 캐릭을 사용해 최강의 칼을 얻을 수 있지만 그거 하긴 너무 귀찮은 관계로 그냥 레벨 30까지 키운 캐릭을 칼로 변경, 불완전한 스냅 드래곤이라 이름도 엑스칼리퍼로 결정

 

to006.jpg

 

레벨 30 캐릭을 이용했는데도 그냥 게임 최강의 칼...스냅 드래곤은 이번에 처음 써본건데 존재 자체가 사기군요.

 

 

엑스칼리퍼를 들고 최종 던전에 돌입해 데님 혼자 무쌍을 펼치면서

 

to007.jpg

 

드디어 최종 보스전. 

 

to008.jpg

 

그래도 보스 이름값은 하는군요. 이 게임 처음 했을때는 최종 보스 직전에 얻는 브륜힐드 장비하고 최종 보스하고 싸웠다가 대미지가 안박혀서 굉장히 당황했던 기억이...

 

to009.jpg

 

최종 보스 잡으면 정말 대사 한 마디, 비명 소리 하나없이 사라져서 스샷 찍을 타이밍이 애매합니다.

 

to010.jpg

 

The End를 소심하게 작게 적지 말고 좀 크게 하지...

 

C루트라 포리나 4자매 모두 생존에 카츄아도 여왕이 되는 무난하기 그지없는 엔딩이 되었습니다. 이런 진행보다는 N루트로 가서 바이스, 길더스 죽고 카츄아는 레오날 칼빵 놓은 뒤 자살하고 데님은 최후에 암살되는 엔딩을 보는 것이 훨씬 자극적일 것 같은데...일단 다음은 L루트로 진행할 예정이니 저런 막장 드라마로 흘러가지는 않겠군요.

 

버콘 발매 소식 듣고 뉴3DS 본체도 구입하면서 시작한 게임인데 그만한 값어치는 확실히 한 것 같습니다. 역시 전 PSP 리메이크쪽보다는 SFC쪽이 더 마음에 드는군요.

 

댓글 : 8 개
히익 이거 어려워서 포기했는데
초반은 조금 빡빡하긴 한데 활이 짱짱인 게임이라 최대한 높은 곳에 자리잡고 열심히 활 당기면 그럭저럭 쉽게 깰 수 있습니다.
피습버전으로 깼었는데 일본 srpg 중에 재일 재밌었네요.
경험치 몰아주기 같은 게 없는 공산주의 시스템이 좋았어요.
저는 그 시스템이 가장 싫었습니다(최근 트윗을 보면 마츠노 야스미도 레벨 통합보다 개별 레벨로 조정한 수정판을 만들고 싶다는 취지의 말을 하기도 했고요). 자유롭게 클래스 체인지하며 유닛을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하는 느낌은 SFC쪽이 훨씬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대신 리메이크는 각종 스킬 추가로 전투 양상이 크게 바뀐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나이트가 꽤 쓸만해져서 감격이었죠. SFC에서 나이트는 영...
매일 randius님의 마이피 방문하는데 작품 소식이 없어서 어떻게 지내시나 어떤 작품을 즐기시나 했었는데,.
택틱스 오우거 한글화*한글판은 없습니까~!? $_$ %_% ^_^
아~네! 그럴,. ^_^
정식 한글판은 없고 아마 에뮬쪽으로 있지 않을까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