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일본어 교육용 앱 제작준비중입니다.2019.08.25 PM 11:23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새로운 일본어 앱을 만들고자 해서 준비중에 있습니다.

게임으로 배우는 일본어 (기초편)을 만들었지만, 사실 교재라고 하기는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유니티를 배운다는 생각도 있었고, 사고로 인해서 뭐든 하면서 통증을 잊으려고 하다보니,생각없이 막 만든 점 등등,

앱을 잘 만든다기보다는 텍스트 어드벤쳐(야겜)같은 형태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욕심에 사실상 여러가지 패티쉬가 많이 들어간 느낌이죠.

그래서 실질적으로 이도저도 아닌 어플이 되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조금 본격적으로 시작할까 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기초편에서 아무래도 한자가 사용되면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상황이 생길 수 밖에 없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후리가나(루비)의 적용은 필수입니다.

UGUI로 구현하기에는 제가 이해도가 부족하고, TextMeshPro를 이용하여 쉽게 구현하는 방법이 있어, 그대로 적용 했습니다.

아래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결과물은 이와 같습니다.

Cap 2019-08-25 20-25-22-779.jpg

 삭제한자1글자당 2자는 문제가 없지만 3자일때 생기는 글자 겹침 문제. 

Cap 2019-08-25 20-31-28-405.jpg

 텍스트 추가대표사진 삭제개선은 하였지만, 뒷글자가 밀려버리는 문제 

Cap 2019-08-25 20-50-30-163.jpg

 

개선된 것 처럼 보이지만, 5글자 4글자의 글자 조합이 생기면 글자가 겹침 


텍스트 추가이리저리 공부를 더 해보면 가능할 거 같은데, 우선은 후리가나가 홀수일 때, 2번 사진의 뒷글자를 살짝 미는쪽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댓글 : 8 개
피카츄는 미래의 좋은 자원이네요
그렇습니다.
沢山이 한자로 안들어가있네요
후리가나 유니티 작업하는 테스트라 일부러 뺐습니다.
사스가나 탁상 한자 확인한번해보셔용
일부 폰트 중에서 노출이 안되는 것도 있으니
제가 직접 제작한 폰트라 앱 만드는 수준에서 필요한 한자는 문제없을 겁니다
理(ことわり)같이 한 글자에 네 글자 붙는것도 있으니 무작정 뒷 글자를 밀기보단 그 단어의 앞뒤간격을 벌려주는게 좋지않을까요?

이런거는 라노베같은거 원서로 보면 좋지않알까 싶네요.
闇龍(ダークネスドラゴン)같이 한자에 비해 터무니없이 긴 후리가나를 붙이니 어떤식으로 처리하는지 알 수 있을거라고 봐요.
초등학생이 배우는 한자는 1977년 998자인데, 판타지물에 쓰이는 한자는 멋있으려고 적은 것들이 많아서 초등학생 수준에서 필요한 한자와 동떨어진 게 많습니다.
야겜 만들려고 프로그래밍하는 건 아니라 그건 나중에 좀 더 디벨롭해봐도 좋을 거 같습니다.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

user error : Error.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