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만든고~]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를 사용해본 후기2018.10.20 PM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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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캐릭터는 기능추가하고 수치변경해주는 작업만 해서 간단할줄 알았는데 2D 이미지를 하면서 좀더 본격적인 공부가 되었습니다.

2D에서 지원해야 하는 기능은 RGB 마스크를 이용해서 피아식별, 밤낮변경, 밤일때 라이트 효과였는데요.

이 전 프로젝트에서는 이런 기능들을 이미지 바꿔주거나 덮어씌우는 방식으로 해서 오브젝트 사용이 엄청나게 늘어났었죠.

이젠 단 두장으로 사용가능하게 되었네요. 생각지도 못한 학원 수업에, 바로 실무로 적용가능한 환경이 되어 보람이 넘쳐흘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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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은 피아식별(각각 색상지정)은 체크박스로 구분

밤일때 빛의 색상과 어두워지는 색상, 그리고 부드럽게 밤으로 바뀌는 중간값

그리고 기능을 밖에 빼두진 않았지만, 빛의 강도를 알아서 변하게 하였고,

빛이 넘쳐나오는 영역은 마스크로 잡은만큼 더 나오도록하여 바닥이나 주변에 비치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 활용하고 배워나가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겠지만 게임 만드는건 정말 재밌습니다.

댓글 : 4 개
전 다른 용도로 유니티 사용하는데 셰이더 그래프 정말 좋더라구요. 근데 문제는 Lightweight pipeline 쓰면 아직 호환 안되는 에셋이 너무 많아서...ㅠㅠㅠㅠㅠㅠ
헐 그런가요? 주로 어떤것들이 문제가 있어요? 저도 알아둬야겠네요 ㅠㅠ
플러그인 깔기보단 본고장꺼 쓰면 추후 업뎃도 더 잘해줄거라 생각하고 고생하면서 깔았건만 ㅠㅠ
아직은 앰플리파이 쉐이더에 비하면 한참 모자라는 거 같던데 ㅠㅠ
네 한참 모자란것 같아요 ㅠㅠ
유니티 2부터 사용해오다보니 ㅎㅎ 하나씩 발전되어가는 재미도 있고해서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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