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만든고~] 유니티 3D물약을 만들어봤습니다.gif2020.02.03 PM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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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eycam 2020-02-03 17-28-30.gif

 

처음 관련된 데이터를 본건 1년전쯤이지만, 계속 미루고있다가 이제야 만들어보게 되네요. 

아무래도 물리적으로 완벽걸 만드려면 스크립트가 포함되야겠지만 필드나 ui팝업에 나오는 아이템 하나에 그정도로 공을들일수도 없는거고.. 

3D반투명을 쓰기위해 버텍스도 최소화 해야했고, 드로우콜을 줄이기위해 매쉬오브젝트를 하나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3번에 걸쳐 수정해오다보니 이제 좀 맘에들게 나왔네용!! 좋은 공부였따!!

댓글 : 2 개
오 어떻게 만드셧어요??
관련 내용 링크좀 알려주세요 ㅠ
https://twitter.com/pancarerkan/status/954103931168346113
여기내용을 많이 참고했어요!!
물결 웨이브 부분은 컴포넌트마스크 Y가 아닌 X를 약하게 더해줘서 표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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