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만든고~] 인디게임에 여주인공을 추가했습니다!.gif2020.02.06 AM 12:49

게시물 주소 FONT글자 작게하기 글자 키우기

Honeycam 2020-02-06 00-43-15.gif

 

 드디어 여자캐릭터가 생겼다!!!

포즈는 아직 남자꺼를 쓰고있지만 차근차근 만들어나가야겠어요.

먹고 살 걱정만 없다면 인디게임 만들고사는거 너무 행복할수 있을텐데..

노예는 이제 자러가야겠습니다. ㅠㅠ

댓글 : 8 개
인디게임을 만드는것과
먹고살걱정 없는것은
아주 바늘만한 구명빼고는
거의 양립하기 어려운것 같습니다.

인디로 먹고살려면
어느정도 창의적 노력을 포기하고
효율을 추구해야죠.
이를테면 이전번 만드신 물약 같은거
그거 만들시간에 어떻게든 에셋등으로 타협을 보는 것처럼 말입니다.
심지어 타협을 잘보면
그다지 큰 수익의 차이도 안나는거 같음.

수익면에서 볼때
인디 제작자의 고민은 깊어집니다.
아 그냥 만드는게 좋아서 일 안하고 만드는 연구만 하고싶다는 희망사항일 뿐이였어요 ㅎㅎ
에셋도 필요한건 사는데 리소스적인 측면에선 가능하면 만드는걸 더 선호합니다.
어차피 필요한 파츠를 다 채워주지 못하고 부족한부분이 보이게 되더라구요.
시뮬레이션이라던가 툴 자동화같은 그런 기능들을 개발할 여력은 정말 없거든요.
인디에서도 돈버는 게임은 그 문법이 있는데 그것만 파악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썩쏘 티비에 나오는 게임들 참고하면 도움이 많이 되실거에요.
정보 감사합니다! 썩쏘티비 봐야겠네요.
흐흐 글을 잘 못써서 돈버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고 보여진거같네요.
기왕 돈되면 더 좋지만 평생 취미생활만 하고싶은 꿈같은 말이였어요.
회사에선 어차피 뻔한것들만 만들고 만족은 전혀 못하니까
퇴근하고 시간나는대로 개인적인 만족을 위해 만들어보고 있습니다.
그냥 현타왔을때 버팀목이 되어주는 제 방법인거같아요.
그래도 랙시벨님 정도면 해보실만 하다 생각됩니다.
작은거 부터 시작하면서 인디게임 만의 전략을 빠르게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처음부터 거창하게 하려면 잘되고 안되고의 문제가 아니라 게임이 나오냐 안나오냐의 문제로 바뀌더라고요.
그 돈을 버는 문법과 게임의 창의성이 어느정도는 반비례 하는게 문제입니다.

이를테면 '전투'의 아이디어만 생각하면
(개발자가 말하는 전투는 퍼즐을 맞추는것도 전투고
블럭깨기도 전투고, 진짜전투도 전투고..
하여간 그 게임을 성취하는 메인 드라이빙 아이디어를 말합니다.
'전투' 아이디어요.)

하여간 그 전투만 매번 이리저리 다르게 연출하면
그후엔
아이템파밍 있고, 업그레이드 있고,
광고보는 보상로직있고 뭐 다 똑같은 식입니다.

저랑 같이 일하는 1인 인디 대표님이
그런식으로 전투만 살짝살짝 바꿔서 맨날 똑같은? 게임 내는데
각 게임은 다 잘팔립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그 전투의 표현방법이면 족하더라구요.

이 방식대로 가면 돈버는건 확실한데
렉시벨님처럼 창의적 게임을 만들어내는것과는 거리가 멀어지죠.

이번에 어비스리움 2가 나왔죠?
1에서 얼마나 다를까요?
그런데 사람들은 1 했다고 2 안하지 않습니다.
흐음..
네 저번에 만든것도 아무 전략없이 하고 그만한 결과가 나왔죠 ㅜ ㅠ
부족한 부분을 위해 이번에는 전략을 담당할분이 참여하셨지만 어쩌면 저번과 같을수도 있겠죠.
근데 저는 그런부분보다 만들어내고 구현하는게 전부이기때문에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제가 서퓨님이 말씀하신 아이디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면 기획하는분과도 방향성이 맞지 않을거구요.
돈 벌면 좋지만 안벌어도 좋아요. 하는만큼 지식이 늘었으니까요.
커뮤니티 성향과 맞지않는걸 올린거같기도 하네요.
어떻게 만들었나 방법을 공유하는게 제가 올리는 목적이라 그런거같아요.
서퓨님과 새로오신 기획분과는 좋은 토론이 될수있겠네요.
루리웹1773... 님! 맞아요! 지금 인원이라면 충분히 부족하다고 생각해요.규모가 넘 커요 ㅋㅋ
그래서 이건 전략을 좀 바꿔서 어느정도 완성되는 시기에 화사쪽에 제안해보는식으로 넘겨보려고 하고있어요.
지금 클라. 저. 기획 셋이하고있는데 턱없이 부족하죠 ㅋㅋ 지금대로는 완성 못할거예요.
친구글 비밀글 댓글 쓰기